[인터넷]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 현실 (2023년 4월)
[인터넷]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 현실 (2023년 4월)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화 현실 (2023년 4월)
자신의 경험이나 지식, 감성을 나누면서, 거기에 기본적인 수익이 가능한 블로거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현재 회사에서의 메인 잡을 유지하면서, 한달에 50-100달러만 벌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블로그를 오픈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한달 50불 목표
50불 정도면 한달에 용돈에 도움이 되는 수준이겠네요.
블로그 하나를 올리려면, 최소 30분에서 1시간, 또는 몇시간을 고민해야 가능하지요.
하지만, 현실은 한달에 50달러 수익은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거의 2년전 블로그를 오픈했지만, 최근 6개월 동안 매일 2-4개 블로그를 포스팅했는데, 그래도 블로그 활성화는 요원한 것 같네요.
한달에 블로그 수익이 1-2백만 원을 넘긴다는 셀렙 수준의 블로거와 비교할 필요는 없지만, 매일 몇시간을 투자하는 블로그로 하루 1달러 광고수익이 힘들하는게 현실이지요.
하루 수익을 1달러 넘기는데, 이렇게 힘든게 어떻게 롱테일 온라인 수익이 가능할까요?
작년 11월 부터, 매일 1포스팅 이상을 하고, 구글 검색 및 검색어 노출을 신경을 썼지만, 방문으로는 제대로 연결이 되질 않네요.
구독자 많은 블로거를 찾아서, 구독신청을 하고 트래픽을 유도했지만, 결과는 실패이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검색의 최적화 콘텐츠가 관건
특히,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거라면, 전문적인 구글검색 특화하는 블로그 강의가 많은데, 시행착오를 겪기 보다는 확인된 패턴을 따라가는게 좋을 듯 합니다.
티스토리 오픈한지 2년이 되었는데, 아직도 블로그 하나 작성하는 것도 힘들고, 기본 공감 5개를 받는 것조차 쉽지 않네요.
작년 11월까지 한달에 5백명 수준 방문으로 하루에 1-2명 방문자가 전부이었는데, 작년 12월부터 겨우 블로그가 활성화 되려는 상황이지만, 검색 노출 및 상위권 확보에 실패하면서 4월까지 다시 마이너스이네요.
구글검색에 최적화되려면, 1,500-2,000 글자수 정도로 이미지를 최소화해서, 텍스트 베이스로 작성하라는 가이드가 통상적인데, 아직까지도 구글검색이 주력이 되지 못하고 있네요.
과연, 블로거가 되어서, 용돈이라도 버는 것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