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누적 방문수 10만 돌파
[인터넷] 티스토리 블로그, 누적 방문수 10만 돌파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누적 방문수 10만 돌파
블로그 활성화 : 1년간 하루 10회 방문하는 비활성화 수준
티스토리 오픈한 것은 2021년이지만, 제대로 포스팅을 꾸준히 한 것은 2022년 11월부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활성화 시키려고, 구글 서치 콘솔도 열심히 체크하고,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도 열심히 리뷰하였지요.
하지만, 트렌드에 맞는 키워드와 유니크한 콘텐츠를 업로드하지 않으면, 방문이 거의 없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오픈하고, 거의 1년 동안 하루에 10명도 찾지 않는 비활성화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고,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막막한 상황이었습니다.
블로그에 적합한 콘텐츠와 스타일을 알지 못하고, 그대로 텍스트와 사진을 업로드했는데, 거의 1년간 묻혀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내일이면 100,000 방문수를 돌파할 것 같은데, 블로거가 된다는 것이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누적 10만 방문수, 본격 업로드 후, 10개월 소요
영향력 있는 블로거가 되려면,
기본에 충실하고,
구글 검색에 유리한 스타일로 작성하고,
독보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서로 공감하는 이웃을 확보하라는 조언이 가득 하지만, 그래도 구체적인 정답은 없는 듯합니다.
어떤 사이트에서는 좋은 콘텐츠에 집중하라고 하고, 어떤 블로그에는 구독자를 늘리고, 또는 현재 트렌드가 되는 키워드를 검색해서 블로그 작성을 하라고 하네요.
어찌 보면, 개인 블로그 운영이 ROI 기준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활동일 것 같은 생각이 들고, 요즘 유행하는 유튜브 같은 동영상 콘텐츠로 시프트 하는 것이 맞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