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_노트]/[전략노트_지식]

[인터넷] 구글 애드센스: CTR vs CPC vs CPM "블로그 광고계산법"

스테판 in US 2024. 2. 15. 11:49

[인터넷] 구글 애드센스: CTR vs CPC vs CPM "블로그 광고계산법" 

 

구글 애드센스: CTR vs CPC vs CPM
구글 애드센스: CTR vs CPC vs CPM (source: support.google.com/)

 

 

 

[인터넷] 구글 애드센스: CTR vs CPC vs CPM "블로그 광고계산법"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입 = CPC bids + CPM bids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블로그 광고계산으로 CPC와 CPM으로 구분되어서 설명이 나옵니다.

 

온라인 광고업계에서 사용하는 CPC은 클릭당 코스트로 계산되는 것으로 기준단가 x 클릭횟수가 기본공식이 되고, CPM은 노출당 코스트로 1,000회 노출 기준으로 단가가 책정되는 방식입니다. 

 

CPC도 기준단가가 광고 별로 비딩되어서 결정되는 방식으로 매일 변동되게 되어 있습니다.

 

CRT은 광고당 클릭를로 광고 효과가 높은 블로그인지, 또는 대상자에게 어필되는 광고인지 비교하는 지표로 사용됩니다. 

 

클릭률 CTR = Click-Through Rate 

클릭률 CTR 은 광고를 본 횟수 대비 광고를 클릭한 횟수의 비율을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다른 말로하면, CTR은 광고를 본 사람 중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CTR은 광고를 클릭한 총 횟수를 광고가 받은 총 노출 횟수로 나눈 후 100을 곱하여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광고가 100회 노출되었고 5번 클릭되었다면, CTR은 (5 클릭 / 100 노출) * 100 = 5%가 됩니다.

높은 CTR은 일반적으로 광고가 관련성이 있고 대상자들과 관심을 끄는 것을 나타내며, 낮은 CTR은 광고를 최적화하거나 대상자에게 호응하지 않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클릭률 CTR
클릭률 CTR (source: /www.wordstream.com/)

 

클릭당 코스트 CPC = Cost Per Click 

클릭당 코스트 CPC 은 광고주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금액을 나타내는 온라인 광고의 가격 모델입니다.

 

Google AdSense에서 광고주는 특정 키워드나 배치에 입찰을 하며, CPC는 키워드 경쟁도, 광고 관련성 및 품질 점수와 같은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클릭당 최대 입찰가를 설정하고, Google의 광고 경매 시스템은 입찰액과 광고 품질에 따라 실제 CPC를 결정합니다.

 

광고주가 클릭당 최대 입찰가를 $1.50으로 설정하고 광고가 10회 클릭된 경우, 총 비용은 $1.50 * 10 = $15가 됩니다.

CPC는 산업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으며, 경쟁이 치열한 산업은 광고 배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높은 CPC를 가질 수 있습니다.

 

클릭당 코스트 CPC
클릭당 코스트 CPC (source: www.adjust.com/)

 

 

노출당 코스트 CPM = Cost Per Thousand Impressions

노출당 코스트 CPM 은 광고주가 1,000회의 광고 노출당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온라인 광고의 가격 모델입니다.

 

광고주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넓은 대상자에게 도달하고자 할 때 일반적으로 CPM을 사용합니다. CPC와 마찬가지로 CPM은 광고 형식, 타겟팅 옵션, 광고 품질 등의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2의 CPM 요율을 지불하고 광고가 50,000회 노출되었다면, 총 비용은 ($2 / 1,000회 노출) * 50,000 = $100이 됩니다. CPM 요율은 계절 변동성, 대상자 인구 통계, 광고 배치 등과 같은 요소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노출당 코스트 CPM
노출당 코스트 CPM (source: www.adjust.com/)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검색 SEO 최적화 Top5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검색 SEO 최적화 Top5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검색 SEO 최적화 Top5, 에 대해 정리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활성화, 2개 요소 필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stephan-review.tistory.com

 

[전략] 구글검색 알고리즘, 어떤 원리인가요?

[전략] 구글검색 알고리즘, 어떤 원리인가요? [전략] 구글검색 알고리즘, 어떤 원리인가요?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구글, 현재 글로벌 인터넷을 지배하는 최강 기업입니다. 구글은 스탠퍼드

stephan-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