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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지식] 비즈니스 입찰 프로세스: RFI vs RFQ vs RFP

S부장 in US 2024. 2. 4. 14:16

[경영지식] 비즈니스 입찰 프로세스: RFI vs RFQ vs RFP

 

[경영지식] 비즈니스 입찰 프로세스: RFI vs RFQ vs RFP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비즈니스 입찰 프로세스: RFI vs RFQ vs RFP 

RFI, RFP 및 RFQ는 주로 비즈니스 위험을 줄이고, 수익을 늘리고, 비용을 절감하고, 투자를 늘리고, 최상의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되는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입니다. 조직은 이를 사용하여 공급업체로부터 정보를 수집하여 증가하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공급업체가 제공할 수 있는 잠재적 솔루션을 교육하고 비용을 자세히 설명하며 공급업체가 제공할 수 있는 전반적인 가치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객 관계 관리, 공급망 관리,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등 복잡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또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의사소통하고 회사가 관심 있는 제품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 따라서 RFI, RFP 및 RFQ는 의심할 여지 없이 비즈니스 수익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현명한 투자방식이라 생각되네요.

 

 

RFI vs RFQ vs RFP
RFI vs RFQ vs RFP

 

 

RFI 정보 요청: Request For Information

RFI는 공급업체 간에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질문하기 위해 순환되는 일련의 질문입니다. 모든 프로젝트에서 RFI 관리는 시장 조사, 일반 정보 획득, 새로운 문제에 대한 솔루션 찾기에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심코 작성된 RFI는 공급업체가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RFI 관리를 사용하면 준비가 쉽고 연구 단계에서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쉬운 기술이 됩니다. 개방형 질문으로 구성된 RFI는 운영 초기 단계에서 프로젝트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RFI의 경우 구매자가 반드시 구매에 전념할 필요는 없습니다. RFI는 모든 정보가 표준화된 템플릿에 저장되므로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작업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RFI 관리는 구매자가 시장을 조사하고 어떤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도구로 RFP 전에 가끔 사용되는데, 프로젝트 범위를 좁히고 사양을 정의한 후 구매자는 보다 정확한 제안을 요청하기 위해 보충 RF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FP 제안 요청: Request For Proposal

RFP는 구매자가 잠재 고객과 고객으로부터 중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상세한 설문지입니다. 수집된 정보는 공급업체의 성과를 문서화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RFP 관리는 프로젝트 간소화를 위해 고객의 요구 사항과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RFP는 공급업체의 제안과 기능을 생생하게 비교할 수 있도록 공식적인 어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매 당사자(회사, 정부 기관 또는 기타 단체)는 사양, 중요한 이정표, 비용 예상 및 기타 요구 사항을 포함하는 서면 문서 또는 문서 세트를 만듭니다.

 

구매자는 제안서를 요청하기 위해 이 RFP 또는 RFP "패키지"를 공급업체에 보내고, 공급업체 제안에는 가격, 할당된 리소스, 일정 및 RFP 요구 사항 일치 여부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공급업체가 직면한 문제에 대한 배경 정보를 공유하여 RFP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규모로 공급업체를 비교하고, 심층적인 조사를 수행하고, 사례와 인증을 요청하게 됩니다.

 

 

RFI vs RFQ vs RFP
RFI vs RFQ vs RFP

 

 

RFQ 견적 요청: Request For Quotation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만 공급업체 정보 및/또는 가격이 필요한 경우 견적 요청(RFQ)을 사용합니다 . 특정 솔루션에 대한 가격 및 지불 요청입니다.

 

RFQ에는 기술 제품 또는 구성 요소 사양이 포함됩니다. 일정, 비용 목표, 기타 세부 사항이 명확한 경우가 많습니다.

 

RFQ는 일반적으로 특정 작업을 아웃소싱하거나 하청 생산에 사용됩니다. 구매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RFQ를 사용하여 자격을 갖춘 공급업체로부터 최저 가격을 찾습니다. RFQ는 구매자가 상품의 구성 요소나 자재를 조달할 때 직접 자재 조달에 더 자주 사용됩니다.

 

RFQ는 구매자의 요구 사항을 나열합니다. 공식적으로 구성된 RFQ는 자세한 가격 제안을 통해 공급업체에 질문합니다. 이는 산만함을 억제하고 구매자가 다른 매개변수보다 가격을 우선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RFQ를 구성하려면 간략한 배경 그림과 요구 사항 목록을 제공하세요. 요구 사항을 최대한 자세히 표현하고 필요한 제품 및 기능 목록의 형식을 지정하십시오.

 

상품 수 또는 상품 배송 예상 일정을 포함한 모든 세부 정보를 제공하세요. 회사는 RFQ 내에 지불 방식과 가격표를 통합해야 합니다. 따라서 RFQ는 전문 플랫폼에 적합하며 구매자가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기반으로 성적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