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제프 베조스: 비판 받기 싫다면, 새로운 어떤 것도 하지 마세요
[명언] 제프 베조스: 비판 받기 싫다면, 새로운 어떤 것도 하지 마세요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제프 베조스 Jeff Bezos : 아마존 창업자이자, 5년간 세계 최고 부자
제프리 프레스턴 베조스 (1964년 1월 12일 - )는 Forbes 및 Bloomberg Billionaires Index 기준으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최고 부자이고, 미국 4대 IT업체가 된 Amazon 창업자이자 사업자, 투자자입니다.
2023년 11월 현재 약 1,700억 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한 Bezos는 세계 최고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이커머스 사업을 하는 Amazon의 창립자이자 회장 겸 CEO입니다.
"당신의 브랜드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없을 때 말하는 것입니다."
"Your brand is what people say about you when you're not in the room."
브랜드가 로고나 광고만이 아니라, 사람들이 기업이나 제품에 대해 갖는 의견과 경험으로 형성된다는 베조스의 인식을 반영합니다.
베조스는 품질 좋은 제품, 우수한 고객 서비스, 윤리적인 비즈니스 관행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도록 하는데, 기업의 진정한 평판은 고객, 직원, 대중들이 문을 닫고 말하는 것이라는 것 입니다.
"우리는 고객을 파티 초대 손님으로 생각하고 우리는 호스트입니다. 매일 고객 경험의 모든 중요한 측면을 조금씩 더 나아지게 하는 것이 우리의 업무입니다."
"We see our customers as invited guests to a party, and we are the hosts. It's our job every day to make every important aspect of the customer experience a little bit better."
고객을 단순한 구매자가 아닌 가치 있는 손님으로 간주하고, 그들의 만족을 회사의 핵심 가치로 보는 베조스의 접근방식을 보여주네요. 고객 경험 및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혁신과 고객 만족에 대한 계속적인 약속이 아마존의 성공의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합니다.
"비판 받기 싫다면, 새로운 어떤 것도 하지 마세요."
"If you never want to be criticized, for goodness' sake don't do anything new."
베조스는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진보를 추구하면 비판을 받게 될 수 있지만, 성장과 진전을 위해서는 비판을 수용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경계를 넓히고 혁신을 추구하면서, 반대급부적인 요소로 비판도 받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즐겁게 지내고, 역사를 만드세요."
"Work hard, have fun, and make history."
베조스는 업무에 대한 열정과 헌신, 여정을 즐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목표를 향한 여정에서 즐거움과 성취감을 찾는 것이 성공에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만약 실패해도 후회하지 않겠지만, 시도하지 않으면 후회한다는 것을 압니다."
"I knew that if I failed I wouldn't regret that, but I knew the one thing I might regret is not trying."
베조스는 계산된 위험을 감수하고 실패를 받아들이며, 대단한 시도하지 않았을 때 후회하는 것보다, 용기를 가지고 시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