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전략

[명언] 빌 게이츠: 세상 누구와도 자신을 비교하지 마라

S부장 in US 2023. 12. 14. 11:27

[명언] 빌 게이츠: 세상 누구와도 자신을 비교하지 마라

 

[명언] 빌 게이츠: 세상 누구와도 자신을 비교하지 마라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빌 게이츠 : Microsoft 창업자, 20년간 세계부자 1위

빌 게이츠 Bill Gates 는 정식 이름이 윌리엄 헨리 게이츠 3세 William Henry Gates III  (1955년 10월 28일- )으로, 어린 시절 친구인 폴 앨런 Paul Allen 과 함께 소프트웨어 거대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를 공동 창립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미국의 사업가, 투자자, 자선사업가이자 작가입니다.

 

1972년 마이크로소프트 벤처를 개시해서, 1987년 억만장자 리스트에 올라서, 1995-2017년 세계 최고부자 랭킹을 유지했으며, 2000년 마이크로소프트 CEO를 물러나서 자선사업 및 투자 활동을 하고 있네요.

 

"이 세상 누구와도 자신을 비교하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자신을 모욕하는 것입니다.”

"Don’t compare yourself with anyone in this world. If you do so, you are insulting yourself."

 

모든 사람은 각자의 방식으로 독특하며, 다르다고 해서 나쁠 것은 없다는 설명입니다. 문제는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할 때 발생합니다.

 

완벽한 것은 없고 완벽할 수도 없지만,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사람으로서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빌 게이츠
빌 게이츠 (source: quotes.mirrorreview.com/)

 

 

"성공을 축하하는 것도 좋지만, 실패에서 얻은 교훈을 듣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It's fine to celebrate success, but it is more important to heed the lessons of failure."

 

빌 게이츠는 1975년 마이크로소프트를 공동 창업하여 기술 산업에 혁신을 일으키고, 전 세계 최고 부자가 된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특히, 게이츠의 명언은 실패에서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실패의 교훈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것이 실제 성장과 개선에 중요하다는 의미이겠네요.

  

"가장 불만족스런 고객이 가장 큰 배움의 원천입니다."

"Your most unhappy customers are your greatest source of learning."

 

빌 게이츠는 항상 고객 피드백과 만족도를 비즈니스의 성공에 중요한 요소로 강조해왔는데, 부정적인 피드백이 중요한 교훈을 제공하고 개선이 필요한 영역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역설하고 있네요.

 

불만고객이 배움의 원천이다
불만고객이 배움의 원천이다 (source: x.com)

 

 

"다가오는 세기를 미리보면, 리더는 다른 사람들에게 권한을 주는 사람입니다."

"As we look ahead into the next century, leaders will be those who empower others."

 

이 명언은 새로운 세기에는 미래 리더십이 주변 사람들의 성장과 잠재력을 지원하고 촉진하는 사람들이 될 것이라고 설파하면서, 협업과 권한 부여를 중요시하는 내용이네요.

 

"우리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매우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는 것입니다."

"The key for us, number one, has always been hiring very smart people."

 

게이츠의 명언에서 지능적이고 능력 있는 사람들을 고용하는 중요성을 설명하는데, 능력있는 인재가 성공에 중요하다는 것으로, 새로운 혁신과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