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_노트]/[콘텐츠노트_드라마]

[넷플릭스] 나의 행복한 결혼: 일본 애니, 이능력자의 판타지 스토리

스테판 in US 2023. 9. 22. 04:13

[넷플릭스] 나의 행복한 결혼: 일본 애니, 이 능력자의 판타지 스토리

 

[넷플릭스] 나의 행복한 결혼: 일본 애니, 이능력자의 판타지 스토리 에 대한 리뷰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나의 행복한 결혼』 わたしの幸せな結婚 은 아기토기 아쿠미 顎木 あくみ (あぎとぎ あくみ) 에 의한 일본의 온라인소설로 2019년 1월부터 출판되어서, 2023년 3월 기준 판매 700만 부를 돌파했습니다.

 

키네마 시트러스에 의한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이 2023년 7월부터 9월까지 방송되었고, 이어서 시즌2 제작도 결정되었네요.

 

일본 메이지유신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러브스토리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이능 異能을 기반으로 이능을 가진 명문가계가 존재하고, 요괴의 습격이 계속되는 설정이 다른 스토리라인을 만들면서, 전체 작품의 재미를 증가시키고 있네요.

 

일본 애니메이션, 나의 행복한 결혼
일본 애니메이션, 나의 행복한 결혼

 

 

스토리라인, 가상 메이지시대의 판타지 러브스토리

옛날부터 악마, 요 등으로 불려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이형 異形의 것을 퇴치하기 위해, 초인적인 힘을 가지는 이능자 異能者가 태어나는 특이한 가계를 통해 계속되어 옵니다.

 

사이모리 신이치 斎森 真一(さいもりしんいち)와 가나코 斎森 香乃子(さいもりかのこ)는 이능자의 가계끼리의 정략결혼이었지만, 장녀인 미요는 이능을 보이지 않네요. 미요가 2살 때, 어머니가 죽고, 아버지가 가노코와 재혼하고, 이능을 가진 이복 여동생의 카야가 태어나면서, 미요는 양가의 자녀로서의 교육도 받게 하지 않고, 학대받으면서 사용인 이하의 취급을 받으면서 19세가 된 미요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웃는 것을 잊고 지내게 됩니다. 

 

그나마, 미요의 유일한 이해자였던 타츠시 코우지가 사위양자로서 카야와 약혼하는 것을 계기로, 미요는 이능자의 가계에서 최고의 명가로 여겨지는 쿠도가 의 당주 · 키요카의 약혼자 후보로서 사이모리가에서 쫓겨나듯 나오게 되네요.

 

미요는 교외에 있는 쿠도가 의 검소한 거주지를 찾아가게 되고, 드디어 쿠도 키요카 외모에 눈길이 가게 되네요. 키요카는 "여기서는 내가 말하는 것에 절대로 따르라"라고 말하고, 미요에게 있어서는 지금까지와 같은 일로, "알겠습니다"라고 즉각적으로 승낙합니다.

 

미요는 평소대로 어두운 가운데 일어나 아침식사를 하는데, 키요카는 미요에게 먼저 맛을 보도록 하지만 주저하는 모습을 보고, "독이라도 담긴 것인가"라고 의외의 말을 합니다. 키요카가 귀가하면서, 미요는 아침식사 일로 다시 사과를 반복하고, 키요카는 미요가 지금까지의 여인들과는 전혀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내일 아침 식사를 만들 것을 의뢰한다.

 

키요카로부터 「맛있다」라고 말해, 미세는 기쁨의 그다지 눈물이 멈추지 않게 되네요. 낡은 기모노를 입고 마른 모습에서 미요가 정상적인 양육을 받지 못했다는 의문을 품은 키요카는 사이모리가를 조사하는 것을 생각해 유리에에게도 그녀에 주의해 두도록 부탁한다. 

 

그날 밤 미요는 목욕탕에서 오르고 방 앞에 놓인 빗의 작은 상자를 보게 되면서, "이런 비싼 것은 받을 수 없습니다."라고 미소 짓고 답례를 말하면서, 키요카의 마음을 흔든다. 키요카는 사이모리 미요에 대해 조사된 보고서를 입수하고 미요가 사소한 일로 사과를 반복하면서 웃음조차 할 수 없게 된 이유를 알게 되고. 어린 시절부터 여성에 불신감을 가져온 키요카에게 미요는 같이 지내고 싶은 여인이 됩니다. 

 

비싼 빗을 받고 미요는 답례로 끈을 만들기로 하고, 재료를 사러 갔다가, 카야를 만나서 공포가 질리는 것을 유리에가 보게 됩니다. 그 무렵, 키요카는 사이모리가를 방문해 미요와의 결혼을 말하고, 미요에게 정식으로 사과할 것을 요구하면서, 사이 모리 부부는 심하게 당황하게 됩니다.  키요카가 사이모리가를 나오는 때, 카야가 돌아오게 되면서, 키요카의 외모에 충격을 받게 되네요. 유리에로부터 사정을 들은 키요카는, 처음 보았던 미요의 미소가 다시 보고 싶다고 간절히 생각하네요.

 

초여름 무렵, 「스즈시마야」에 주문했던 벚꽃 기모노가 도착하고, 보물이었던 어머니의 기모노와 비슷한 기모노로 받게 된 미요는 매우 기뻐합니다.  미요는 점차 몸과 마음이 나아져가고, 그 모습에 키요카도 무심코 '예쁘구나'라고 입에 버린다. 그런 가운데서도, 키요카는 미요가 악몽이 계속되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키요카는 이 능력을 가진 요괴들이 더욱 위협적으로 확대되는 것에 더욱 강력해지는 요괴와의 전투에 키요카는 더욱 매진하게 되는데,...

 

 

일본 애니, 나의 행복한 결혼
일본 애니, 나의 행복한 결혼

 

 

러브스토리 주인공이자 이능력자, 미요 美世 みよ vs 키요카 清霞 きよか

사이모리 미요 斎森 美世(さいもりみよ)

본작의 주인공. 19세에 쿠도 키요카의 약혼자가 된다.

이능자 異能者 의 가계인 사이모리 가문의 장녀이지만, 이능 異能을 가지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사이모리가에서는 사용인과 같은 취급을 받으면서 자랐는데, 사이모리가를 가끔 방문하는 타츠이시 코우지 辰石 幸次(たついしこうじ) 에게서 호의를 받고 미요도 또 그에게는 유일한 마음을 갖지만, 코우지가 이복 여동생의 사위양자가 되면서 더 이상 관계를 이어갈 수 없게 되네요.

 

아버지의 새 아내가 된 카노코 斎森 香乃子(さいもりかのこ)로부터 심한 학대를 받고, 성장한 이복 여동생의 카야 斎森 香耶(さいもりかや)로부터도 계속 학대된 체험으로부터, 곧 「죄송합니다」라고 사죄하는 버릇이 몸에 박여 있다. 사이모리가를 쫓겨나는 형태로 향한 쿠도가 의 당주 키요카 久堂 清霞(くどうきよか)가 냉혹하다고 들었던 소문과 달리 상냥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을 깨달아 간다. 학대되어 자랐기 때문에 자학적인 성격으로, 그것이 쿠도가 의 사람들로부터는 깊고 겸손한 여성으로서 호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었다.

 

힘든 생활에서도, 자신에게 친절하게 해 준 사람들을 결코 잊지 않고, 어디에서도 행복하게 살면 좋겠다는 심성을 갖고 있네요.  오히려, 죽은 어머니의 가계인 우스바 薄刃 うすば 가문에서 유래하는 이능 異能 「꿈의 힘」을 잠재적으로 가지지만, 어떤 이유에선지 능력발휘가 봉인되어 사용할 수가 없네요.

 

쿠도 키요카 久堂 清霞(くどうきよか)

명가 · 쿠도 가문의 당주로 27세. 미요와 정략결혼으로 약혼을 하게 됩니다.

번개 및 사물을 조종하는 강력한 이능 異能 을 가진다.

 

냉혹한 무자비한 군인과 소문을 받고 약혼자 후보라고 불린 여성들은 3일이 지나지 않고 도망갑니다. 실제로는 여성에 대해 서툴게 대응하면서, 특히 지위가 높고 오만한 성격 등을 가진 여성과 대립하면서, 무자비하고 냉혹한 성격이라고 세상의 오해를 받고 있었다. 쿠도가 에 왔을 무렵의 미요가 습관적으로 사과만 하기 때문에 "지나친 사죄는 가벼워진다. 사과하지 않아도 좋다"며 수줍은 그녀의 성격을 바로잡으려 합니다.

 

지금까지의 혼담 상대와는 완전히 다른 타입의 미요에 대해서 흥미를 가지게 되고, 이어서 신변 조사를 한 결과, 사이모리가에서 불우한 취급을 당하면서 자존감이 낮아진 미요를 든든하게 지켜주기 시작합니다. 미요에게 새로 빗을 선물해 주었을 때, 미요가 보여준 미소에 힘든 삷을 살아온 그녀에게 애정을 갖기 시작하네요.

 

 

 

일본 애니, 나의 행복한 결혼 (Trailer Video)

일본 애니, 나의 행복한 결혼 티저

 

 

 

 

 

[영화] 일본 애니, 스즈메의 문단속 『すずめの戸締まり』すずめのとじまり

[영화] 일본 애니, 스즈메의 문단속 『すずめの戸締まり』 すずめのとじまり 2022년 11월 11일 일본에서 개봉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로 스즈메의 문단속 (일본어: すずめの

stephan-review.tistory.com

 

[영화] 일본 애니 너의 이름은 『君の名は。』きみのなわ

[영화] 일본 애니 너의 이름은 『君の名は。』きみのなわ 2016년 8월 개봉한 너의 이름은 『君の名は。』(きみのなわ, 영어: Your Name.) 신카이 마코토 新海誠 각본 감독의 장편 일본 애니메이션

stephan-review.tistory.com

 

[넷플릭스] YAKITORI: 일본 애니, 미래행성의 지구인 용병유닛

[넷플릭스] YAKITORI: 일본 애니, 미래행성의 지구인 용병유닛 [넷플릭스] YAKITORI: 일본 애니, 미래행성의 지구인 용병유닛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야키토리: 불운의 병사들 YAKITORI: Soldiers of Misf

stephan-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