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_노트]/[전략노트_지식]

[모바일] 애플 비전프로, Apple Vision Pro: 애플 최초 AR 헤드셋

스테판 in US 2023. 6. 8. 17:20

[모바일] 애플 비전프로, Apple Vision Pro: 애플 최초 AR 헤드셋

 

Apple Vision Pro
Apple Vision Pro

 

 

[모바일] 애플 비전프로, Apple Vision Pro: 애플 최초 AR 헤드셋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Apple WWDC 2023 Keynote에서 처음 소개한 것이, 바로 애플 최초로 개발해서 선보이는 Apple Vision Pro, 즉 증강현실 AR 헤드셋입니다.

 

팀 쿡은 Apple Vison Pro가 현실과 디지털 세계를 "원활하게" 융합한다는 제품 콘셉트로 발표를 하였고, 애플의 첫 번째  신제품이라고 소개하고, 2024년 초 미국시장에 $3,499로 출시예정이고, 이후 다른 국가에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Apple Vision Pro: 가상현실 + 증강현실 헤드셋

Vision Pro는 주로 증강현실 AR 장치로 포지셔닝되지만, 다이얼을 사용하여 증강 현실과 전체 가상현실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Vision Pro는 VisionOS라는 운영 체제에서 앱 아이콘 행을 보면서 탐색하고, 탭 하여 선택하거나, 스크롤할 수 있고, 음성 코맨드를 사용할 수도 있네요. Apple은 "수십만 개의 친숙한 iPhone 및 iPad 앱"이 haptic 방식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AR 헤드셋은 Magic Keyboard 및 Magic Trackpad를 포함한 Bluetooth 액세서리를 지원하고, Mac을 연결하여 사용가능합니다.

 

Apple Vision Pro

 

Vision Pro 헤드셋은 유리 전면과 알루미늄 프레임에 5개의 센서, 12개의 카메라, 4K 디스플레이, 팬으로 냉각되는 컴퓨터를 포함하고, 헤드셋 마스크 (Light Seal)와 스트랩 (Head Band)은 안감은 천으로 처리되고 모듈식이며 Apple은 다양한 얼굴 모양과 머리 크기에 맞게 조정하고, 다른 컬러로도 교체가 가능하네요.

 

안경을 쓰는 사람들을 위해 렌즈에 자기적으로 부착되는 Zeiss 맞춤형 광학 인서트를 제공하고, 최대 2시간 동안 지속되는 외부 배터리가 부착되어 있고, 충전 케이블도 제공됩니다.

 

Vision Pro 헤드셋은 EyeSight라는 시스템으로 눈을 표시하고, 전체 VR 상태인 경우 빛나는 화면으로 눈이 가려졌음을 표시하고, 또한 얼굴을 스캔하여 디지털 "페르소나", 가상 아바타, 를 생성해 줍니다.  또한, 실제 세계를 풀 컬러로 볼 수 있는 패스스루 비디오도 사용하지만, 메시지 스레드에서 개체를 실제 세계로 끌어오거나 3D 개체를 실제 공간에 투사할 수도 있네요. 

 

사람들과 원격으로 대화할 때는 FaceTime 참가자를 방 주위의 "비디오 타일"로 정렬하는 것이 가능하고, 3D 카메라로 180도 비디오를 캡처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또한 Disney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포함하여 헤드셋의 TV 및 아케이드 콘텐츠 시청이 가능합니다.

 

 

Apple Vision Pro

 

 

증강현실 헤드셋 개념

그동안, Facebook 및 Samsung이 출시한 가상현실 헤드셋 VR Headset은, 실제 착용을 하면 앞이 안 보이고, 현실세계와 차단되어서 장시간 사용하면 어지러움이나 감각이 다른 것 같은 느낌을 듭니다.  또한, 현실세계와 차단되는 효과로 주로 소파나 의자, 침대에서 사용을 하게 되지요.

 

하지만, 이번에 새로 Apple이 개발한 증강현실 헤드셋 AR Headset은 가상현실은 당연히 되는 것이고, 여기에 카메라로 현실세계를 중계해서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보여주는 증강현실 AR 방식으로 제작을 한 것입니다.

 

실제 인간의 눈이 엄청나게 많은 비디오 이미지 정보를 처리하는데, Apple Vision Pro는 12개 카메라를 사용해서, 사용자 주변의 현실세계를 3D 비디오 이미지로 조합하는 듯합니다.

 

애플이 기존 Facebook 및 Samsung의 VR Headset 이슈를 해결하려는 접근을 영리하게 하는 것 같네요.

 

 

 

Apple Vision Pro

 

 

 

 

 

 

 

 

[전략] Apple MacBook Air 15, 최고로 얇은 노트북

[전략] Apple MacBook Air 15, 최고로 얇은 노트북 WWDC 2023에서 Apple은 최신 M2 프로세서로 구동되고, 15.3형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새로운 MacBook Air를 발표했습니다 Apple이 "세계에서 가장 얇은 1

stephan-review.tistory.com

 

[전략] Apple WWDC 2023, Keynote 리뷰

[전략] Apple WWDC 2023, Keynote 리뷰 Apple의 제34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는 2023년 6월 5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되며, 태평양 표준시각으로 6월 5일 월요일 오전 10시에 기조연설이 시작됩니다. 올해 WWDC

stephan-review.tistory.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