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푸르트 여행코스 TOP7: 독일의 글로벌 허브 도시**
[유럽여행] 독일 프랑크푸르트 여행코스 TOP7: 독일의 글로벌 허브 도시 을 선정해보려고 합니다.
프랑크푸르트: 독일 글로벌 허브도시
프랑크푸르트 Frankfurt am Main 은 독일 도시에서 인구 기준으로는 5위이지만, 최고로 현대화되고 금융 및 경제가 발전된 도시로, 독일의 대표 글로벌 허브로 주요 항공망도 프랑크푸르트로 연결되지요.
독일의 최대 라인-루르 메트로폴리탄에 이어서, 2번째로 큰 라인-마인 메트로폴리탄으로 프랑크푸르트가 중심 도시이기도 합니다.
처음 독일 출장을 갔던 도시가 프랑크푸르트이었는데, 거의 20년 전이었네요. 유럽은 스페인을 제일 먼저 갔었는데, 현대화된 프랑크푸르트는 유럽 같은 전통을 찾아보기 좀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프랑크푸르트는 주로 로마베르크 광장, 괴테 하우스 및 대성당이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1위 로마베르크 Römerberg
로마베르크 Römerberg 는 프랑크푸르트 구시가지의 중심부에 위치한 역사적인 광장으로, 60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시장, 박람회, 그리고 처형 장소로 사용되었는데, 현재는 카페, 레스토랑, 기념품 등으로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2위 괴테 하우스 Goethe House
괴테 하우스 Goethe House 은 유명한 독일 작가 요한 볼프강 폰 괴테의 출생지로, 이 집은 18세기 모습으로 복원되어 지금은 괴테의 생애와 작품에 대한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고, 괴테의 생애와 문학적 공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이네요.
3위 프랑크푸르트 대성당 Frankfurt Cathedral
프랑크푸르트 대성당 Frankfurt Cathedral 은 14세기부터 시내의 랜드마크였던 고딕 양식의 가톨릭 교회로, 여러 차례 파괴와 재건을 거쳐 현재는 인기 있는 장소로, 인상적인 건축과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을 감상할 수 있지요.
4위 슈테델 미술관 Städel Museum
슈테델 미술관 Städel Museum 은 독일에서 가장 중요한 미술 박물관 중 하나로 3,000여 점의 그림, 660여 점의 조각 그리고 100,000여 점의 그림과 인쇄물을 소장하고 있고, 렘브란트, 모네, 피카소 등의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네요.
5위 마인 타워 Main Tower
마인 타워 Main Tower 는 1999년 완공된 프랑크푸르트 중심부에 위치한 200m 높이 마천루로, 전망대에서 도시의 감상이 가능하고, 레스토랑과 바도 운영됩니다.
6위 팔멘가르텐 (Palmengarten)
팔멘가르텐은 1868년 프랑크푸르트에 설립된 식물원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식물들을 포함한 22헥타르의 면적에 걸쳐있고, 고 있습니다.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오스트레일리아 등 다양한 지역의 귀중한 식물들과 고대 식물, 육식 식물, 선인장 등의 이국적인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지요.
7위 프랑크푸르트 자연사 박물관 (Senckenberg Museum of Natural History)
프랑크푸르트 자연사 박물관은 1821년 설립된 독일에서 가장 큰 자연사 박물관 중 하나로, 다양한 공룡, 동물과 식물, 미술작품 등을 소장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