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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표현: "언제 시간 되세요?"

스테판 in US 2023. 6. 14. 04:17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표현: "언제 시간 되세요?"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표현: "언제 시간 되세요?"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이메일 표현: 미팅 준비 

회사에서 업무를 진행하면서, 주요 task나 issue가 발생하고 이를 확인하고 처리하려면, 관련되는 멤버들과 미팅을 진행해서 협의를 해야합니다.

 

미팅에 필요한 멤버들에게 간단히 언제 시간이 가능한지 물어보는 이메일을 보낼 때,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주로, 단어로 available, free, convenient 형용사를 사용하거나, 정중하게는 availability를 사용하는 듯 하네요.

 

개인적으로, 실제 미팅 준비할 때는 관련자에게 2-3개 시간 슬롯을 주고, 선택하라고 하는게 제일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련자가 3-5명 이상만 되어도, 워킹 아워에서 시간을 세업하는게 쉽지 않은 듯 합니다.

 

또한, 미팅의 주제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리면서, 미팅방식, 즉 시간 이외에 장소 Venue, 온라인/대면 정보도 정해야 공유해야 하겠지요.  

 

 

미팅 준비
미팅 준비

 

간단한 표현, " 언제 시간 되세요? "

같이 일하는 동료나 동급 레벨의 다른 부서 멤버, 또는 친한 관계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Could you please let me know your availability for a meeting this week?"

 

"I would like to schedule a meeting with you. Can you please provide me with your available time slots?"

 

"Is there a convenient time for us to meet this week? Please let me know your availability."

 

"I need to discuss [specific topic] with you. When are you available for a meeting?"

 

"Would it be possible for you to share your availability for a meeting? I would like to find a suitable time for both of us."

 

 

정중한 표현, " 언제 시간이 가능하신지 알려주시도록 문의 드립니다. "

미팅을 외부업체나 보스와 하려면, 좀더 격식을 차려서, 가능 시간을 확인하고, 업체나 보스의 가능한 시간에 진행해야 하겠지요.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I would appreciate it if you could kindly let me know your availability for a meeting/discussion at your earliest convenience."

"이 메시지가 귀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귀하가 편리한 시간에 간단한 회의를 가질 수 있는지 문의하기 위해 연락드립니다.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시간과 날짜를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I would like to schedule a meeting with you, and I kindly request you to provide me with your availability in the upcoming week."

"이 이메일이 귀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귀하와 회의 일정을 잡고 싶습니다. 다음 주에 귀하의 참석 여부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I hope this message finds you well. I am reaching out to inquire about your availability for a brief meeting at your convenience. Please let me know the time and date that works best for you."

"이 이메일을 잘 받으셨기를 바랍니다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회의/토론 가능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 hope this email finds you well. If possible, could you please share your availability for a conference call? I would like to discuss [specific topic] with you."

"이 이메일이 귀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가능하다면 전화 회의에 참석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겠습니까? [특정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I trust this email finds you in good health. I am writing to request your availability for a face-to-face meeting to discuss [subject matter]. Kindly inform me of your preferred date and time, and I will make the necessary arrangements."

"이 이메일을 통해 귀하의 건강이 안녕하신 것으로 믿습니다. [주제]를 논의하기 위한 대면 회의에 참석하실 수 있는지 요청하기 위해 편지를 쓰고 있습니다. 선호하는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시면 필요한 준비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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