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_노트]/[콘텐츠노트_드라마]

[넷플릭스] 보이스 시즌1: 이하나, 초청력 프로파일러 수사 스토리

스테판 in US 2023. 2. 17. 05:13

[넷플릭스] 보이스 시즌1: 이하나, 초청력 프로파일러 수사 스토리

 

보이스: 이하나
드라마 "보이스" 이하나

 

 

[넷플릭스] 보이스 시즌1: 이하나, 초청력 프로파일러 수사 스토리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2017년 OCN 방영된 한국 수사드라마 보이스 Voice 는 특별한 초청력을 얻게 된 주인공이 추리력을 기반으로 주요 범죄를 해결하는 특이한 수사 스토리 입니다.

 

한국 수사장르 드라마에서는 드물게 시즌 1-4 까지 방영되었네요.

 

특별한 초청력을 가진 FBI 엘리트 코스를 거친 강권주 반장(이하나 분)이 보이스 프로파일러 이자, 112 센터 반장으로 활약하면서, 가정폭력 및 연쇄살인의 다양한 강력 범죄자를 제압하고 희생자를 구하는 스토리입니다.

 

시즌1 (2017년)은 장혁 배우가 스스로도 미친 개라고 부르는 '무진혁' 형사 를 맡았네요.

시즌2-3 (2018-19년)는 이진욱 배우가 '도강욱' 형사 라는 사이코패스 형사라는 캐릭터를 담당하였습니다.

시즌4 (2021년)는 송승헌 배우가 '데릭 조' 형사로 분석적인 엘리트 형사 역할로 또 다른 드라마를 만들어 내네요.

 

이하나는 꾸준한 드라마 활동을 하였고, 원래 가수 지망이었던 관계로 노래와 음악에 많은 재능을 갖고 있었지만, 보이스 라는 드라마에서 본인의 인생 캐릭터를 갖게 된 듯 합니다.

 

 

강권주 반장 (이하나 분), 초청력 프로파일러의 탄생

이하나 배우는 조금 어수룩한 듯 하지만 순수하고, 자신이 갖고 있는 신념에 투철하면서도, 희생자와 보통 사람들을 생각하는, 전문 프로파일러 역할을 적절하게 연기하면서, 수사 드라마의 장르에 최적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극악무도한 범죄자를 철저히 검거하고, 희생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연기를 넘어서 실제로도 부합하는 듯한 착각이 들만큼, 좋은 연기를 펼치고 있지요. 

 

너무 순수한 듯 하면서도, 조금 엉뚱한 면도 많은 이하나 배우의 보이스 시즌10 을 기원하면서, 앞으로도 매력적인 인생캐릭터를 갖게 된 듯 합니다.

 

 

 

보이스 시즌1: 3분은 기적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시간

시즌1은 Chapter 로 에피소드가 분리되어 제작되었네요.

 

Chapter 1: 어둠속의 목소리

"즉석 사진도... 경찰과 응급환자들을 위한 비상출동 시간도 세계 어느 곳이든 3분이다. 왜냐하면 3분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기적을 일으키기에 충분한 시간이기 때문이다."   <타카이 노부오>

 

두주인공인 무진혁 형사와 강권주 반장의 악연이 그려지는데, 강력계 형사 무진혁이 바로 "은형동 경찰부인 살인사건"에서 피해자의 남편인 형사이었고, 당시 범인으로 특정된 용의자가 강권주의 애매한 증언으로 풀려나는 악연이 있네요. 

 

Chapter 2: 힐링마마의 두 얼굴 

납치된 아이의 긴급 전화에 출동하는 무진혁 형사, 하지만 오히려 범인에게 당할 위기에 처하는데 무사히 아이를 구조하고 범인을 체포할 수 있을까요?

 

Chatpter 3: 어둠속의 벨소리 #초콜릿 상자의 비밀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은거야 네가 무엇을 고를지 아무도 모르지" 

<영화 포레스트검프>

 

골든타임팀 여경 박은수의 여고생 동생이 납치되어 구조를 요청하는 긴급전화가 발생하는데, 무진혁 형사는 직관에 의존해 용의차량을 추적합니다.  이 와중에 강권주 반장은 오히려 납치되어, 생매장될 위기에 처하네요.

 

Chapter 4: 쓰레기 집의 비밀 #벽속의 눈동자

"롯이 소돔에서 나가던 날에 하늘로서 불과 유향이 비 오듯 하여 저희를 멸하였느니라." 

<루카복음 17장 29절>

 

쓰레기집에서 발견된 할머니 시체에서부터, 다시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골든타임팀과 무진혁 형사의 활약에 조금씩 단서가 포착되고 가는데,..

 

 

 

Chapter 5: 악마의 속삭임

"이 세계는 자신을 새롭게 바꾸려 하고 있어, 죽음의 냄새가 나. 어떤 새로운것도 죽음 없이 오지 않는 법이거든."

<데미안, 헤르만헤세>

 

여경 박은수에게는 스토커가 위협을 하고, 무진혁 형사는 아들이 위험에 처하는데, 골든타임팀을 이들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드라마] 한국 수사: 보이스 시즌1

 

Chapter 6: 지옥으로부터 온 전화

"소경이 되었으면 그 죄가 없겠지만 본다고 하였으면 그 죄가 있으느니라. 육안을 맹신 말아라 영안으로 보아라." 

<요한복음 9장 41절>

 

복지원에 있는 사람들을 위협하면서 무진혁 형사를 노리는 범인들의 계획은 진행되는데, 어떻게 대처할까요.

 

Chapter 7: 마왕의 탄생

"고운 소년아, 너 나와 함께 가지 않으련? 내 딸들은 너를 기다리고 있단다. 내 딸들은 밤의 윤무로 너를 안내해 달래고, 춤추고 노래 부른단다."  <마왕, 괴테>

 

은형동 살인사건의 범인과 연쇄 살인마를 마주하는 무진혁 형사와 강권주 반장은 사건의 진실을 어뗳게 파헤치고 해결할까요?

 

Chapter 8: 마지막 골든타임을 위하여

"희망은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만질 수 없는 것을 느끼고 불가능한 것을 이룬다." 

<헬렌 켈러>

 

연쇄살인마를 체포하기 위한 마지막 작전을 펼치는 골든타임팀과 살인마를 뒤에서 지원한 거대조직의 실체가 밝혀지는데,..

 

 

"보이스" 시즌1은 드라마 전체로는 연쇄살인마가 주 스토리라인이지만, Chapter 별로 다른 사건이 등장해서 해결하는 방식으로 스피드한 전개와 복잡한 캐릭터와 스토리텔링이 수사물로서 재밌게 구성된 것 같네요.

 

특히, 강권주 반장이 초청력이 있다는 설정이 일반적인 수사로는 한계가 있는 상황에서, 주인공의 특별한 능력으로 작은 단서로부터 범인을 추적하고 사건을 해결해가는 설정도 흥미로왔네요.

 

 

 

드라마 보이스 시즌1: 티저

 

 

 

 

 

[캐릭터] 드라마 "보이스": 강권주 경감

[캐릭터] 드라마 "보이스": 강권주 경감 강권주 경감 캐릭터는 이하나 배우가 맡았는데, 이하나 배우가 가지는 특징과 잘 맞아 떨어지면서, 인생캐가 된 듯 합니다. 이하나 배우는 1982년생으로 서

stephan-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