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임윤아 vs 이준호, 비주얼 끝판왕의 명품 로코 **
[넷플릭스] 킹더랜드: 윤아, 비주얼 끝판왕의 명품 로코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2023년 6월 17일 넷플릭스와 jtbc로 오픈한 ‘킹더랜드’ King the Land 는 기존의 재벌 로코 드라마이면서, 비주얼 끝판왕에 해당하는 주연배우들을 등장로 로코 드라마의 차원을 환상 같은 동화 속 이야기를 현실화시키는 듯합니다.
킹더랜드: 임윤아 vs 이준호, 비주얼 끝판왕의 조합
주요 스토리는 킹호텔 상속경쟁을 해야 하는 재벌 2세 구원 (이준호 분)과 1개월 실습생으로 킹호텔에 입사한 천사랑 (임윤아 분)이 점차 인연이 얽히면서 러브라인이 만들어지는 듯합니다.
일단, 상처 많고 까칠하면서 웃음이 없는 남자 주인공 구원과 그를 치유해 주는 캔디형 여자 주인공 사랑의 로맨스로, 캐릭터의 이름에서조차 캐릭터의 역할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그동안의 드라마 연기를 경험을 통해서, 자신들의 캐릭터 적합한 배역을 맡게 된 임윤아와 이준호는 주어진 역할을 그대로 자신들의 모습인 것처럼 잘 표현하네요.
또한, 천사랑 절친으로 항공사 승무원 오평화 (고원희 분)가 나오고, 면세점 직원 강당을 (김가은 분)이 등장해서, 제일 밑바닥 직원들의 어려운 현실을 코믹하게 보여줍니다.
스토리 구조는 이미 빈번하게 사용되었던 것으로 신선할 것이 없지만, 뛰어난 영상과 재미난 연출로 만드어 내는 명품 로코 드라마는 새로운 차원으로 한국 로코 드라마의 퀄리티를 높이고 있네요.
한국 명품 로코 드라마 탄생, 킹더랜드
이준호는 2022년 "옷소매 붉은 끝동"이 시청률 18%로 히트하면서 이미 소정의 연기력을 증명하였고, 임윤아는 영화 출연만 5편으로 2017년 공조, 2019년 엑시트, 2022년 공조 2: 인터내셔널 등이 히트하였고, 드라마는 2007년부터 15편이 넘게 출연하면서 2022년 빅마우스가 최근 작품입니다.
드라마 킹 더랜드는 천성일 크리에이터가 주도하는 작품으로, 천성일 작가는 대표작으로 '7급 공무원', '추노', '해적',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이 있고, "지금 우리 학교는" 도 시즌2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
킹더랜드 스토리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 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
킹호텔 상속 전쟁에 던져진 구원,
한 달짜리 실습생으로 킹호텔에 첫 입성한 천사랑.
갑 중에 갑, 을 중에 을
서로는 상상조차 못 했던 미지의 세계가 만났다.
세상에는 의지와 상관없이 웃어야 하는 사람들도 있고,
억지로 웃지 않아도 지장 없는 사람들이 있다.
누군가에게 웃음은 생존 도구이고, 누군가에 웃음은 아량이다.
일상에서 웃는 얼굴은 편하다.
갑은 보기 좋아 편하고, 을은 자신을 감출 수 있어 편하다.
그러는 사이 웃음은 기호로 남고 진실은 사라진다.
이 드라마는 진짜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이야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