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스 인 보더랜드: 가상 도쿄에서의 서바이벌 게임**
[넷플릭스] 아리스 인 보더랜드: 가상 도쿄에서의 서바이벌 게임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아리스 인 보더랜드: 가상 도쿄에서의 서바이벌 게임
아리스 인 보더랜드 『今際の国の アリス』(いまわのくにの アリス, 영어: Alice in Borderland)는 아소 하로 麻生 羽呂 あそうはろあそうはろ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2020년 12월 오픈한 일본 SF 스릴러 드라마 스트리밍 TV 시리즈입니다.
타이틀롤의 능력 vs 스토리의 비약
이 시리즈는 사토 신스케 佐藤 信介 さとうしんすけ 감독으로, 타이틀롤은 야마자키 켄토 山﨑 賢人 やまざきけんと와 츠치야 타오 가 버려진 도쿄 에 갇힌 동맹국으로 출연하여"비자"를 연장하기 위해 카드놀이로 대표되는 유형과 난이도의 위험한 게임에서 경쟁해야 하며, 만료되면 레이저가 발사되어 플레이어가 처형됩니다.
시리즈의 시즌1은 2019년 8월부터 12월까지 촬영되었는데, 세트 장소에는 시부야 지역과 시부야 교차점의 그린 스크린 스튜디오 복제품이 포함되었고, 주요 시각 효과는 일본의 Digital Frontier가 주도해서 싱가포르, 미국, 인도 팀 간의 국제 협력을 통해 제작되었네요. 악보는 사토 감독과 협력한 야마다 유타카가 작곡했습니다.
첫 번째 시즌은 2020년 12월 10일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첫 선을 보였으며, 액션 시퀀스, 연출, 연기 등 평론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네요. 비슷한 장르의 영화 배틀 로열 (2000)과 큐브 (1997)를 포함한 서바이벌 드라마와도 비교가 많이 되었는데, 시즌1의 강력한 성과와 많은 국가에서의 높은 시청률로 인해 Netflix는 초연 후 2주 만에 시즌 2가 추가되었고, 시즌2는 2022년 12월 22일에 공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즌1에서 아리스와 우사기가 타이틀롤이지만, 자신들의 능력 발휘보다는 너무 상황적인 요소에 의존하는 것이 신선하지는 않았네요.
특히, 아리스는 시즌 1 초반에 친구들의 희생으로 절망하다가 겨우 이를 극복하지만, 시즌 1 후반엔 거의 활약도 없이 빌런에게 일방적으로 당하는 스토리이어서 재미가 반감했네요.
일본도를 든 폭력 조직배와 맨손으로 1:1 대결을 펼치는 쿠이나, 경시청 법의관 출신이라는 앤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는 건 왜 일까요?
타이틀롤, 비상한 머리회전의 아리스 vs 뛰어난 신체능력의 우사기
아리스 료헤이 有栖良平 / アリス 역할: 야마자키 켄토 山﨑 賢人 やまざきけんと
"가족과 어울리지 않으면서" 비디오 게임에 집착하는 남자. 그는 Borderlands에 있는 동안 Usagi와 팀을 이루게 되고, 비상한 머리회전으로 게임의 숨은 의미와 해결책을 찾아가기 시작합니다.
우사기 유주하 宇佐木柚葉 / ウサギ 역할: 츠치야 타오 土屋 太鳳 つちやたお
존경했던 아버지가 돌아가신 직후 텅 빈 도시 도쿄로 이송된 산악 클라이머.
그녀는 Borderlands에 있는 동안 Arisu와 팀을 이루고, Arisu와 러브라인이 생기는 듯합니다.
치시야 슌타로 苣屋駿太郎 / チシヤ 역할: 무라카미 니지로 村上 虹郎 むらかみにじろう
Kuina와 팀을 이루어 Hatter의 카드 덱을 훔칠 계획을 세우고, 전체 카드덱이 그들을 게임 바깥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추론하는 조용하며 교활한 플레이어. 그는 Arisu와 Usagi가 "Tag"게임 탈출을 도운 후 다른 은밀한 계획을 세웁니다.
앤 리즈나 安梨鶴奈 / アン 역할: 미요시 아야카 三吉 彩花 みよしあやか
합리적인 사고로 어려운 게임을 승리하는 "더 비치"의 임원으로, 나중에 아리스와 그의 그룹의 중요한 동맹자이자 친구가 됩니다. Borderlands에 도착하기 전에 그녀는 경찰의 법의학 과학자이었네요.
쿠이나 히카리 水鶏光 / クイナ 역할: 아사히나 아야 朝比奈 彩 あさひなあや
Chishiya의 절친한 친구로 Hatter의 카드 덱을 훔치는 데 도움을 주는데, 전직 옷가게 점원이었던 쿠이나는 아버지에게 버림받은 에피소드 7의 회상에서 트랜스젠더이자 가라테 수행자로 알려집니다.
시부야 교차로, 정체불명의 서바이벌 게임 스토리라인 전개
도쿄에서 비디오 게임에 푹 빠진 Arisu는 친구인 Chota, Karube와 함께 어울린다. 시부야 교차로에서 말다툼을 벌인 후 세 사람은 경찰을 피해 역 화장실에 숨어 있다가 다시 나타나지만 도시가 텅 비어 있음을 발견한다. 결국, 밤이 된 시부야 거리의 광고판 지시에 따라 "게임 경기장"으로 이동하게 되고 , 게임의 난이도를 카드로 표시하는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데, 게임 참여에서 포기하면 바로 레이저로 죽게 되는 것을 봅니다.
최초 게임은 “Three of Clubs” 난이도의 “Dead or Alive”로 을 건물 속에서 2개 문을 선택해서, 건물을 시간 내 탈출하는 게임이었고, Arisu와 오리지널 친구 트리오와 Shibuki가 살아남지만, Chota는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됩니다.
버려진 도시에서 탈출할 방법이 없는 Arisu와 Karube는 비자 연장을 위해 또 다른 게임을 하게 되고, Shibuki는 부상당한 Chota를 간호하게 됩니다. 새로운 게임장인 아파트 단지에서 복면괴한 무리가 총격을 가하고, 신비스러운 Usagi를 처음 만나게 됩니다.
또한, 강력한 폭력성을 가진 Aguni, 교활하고 조용한 Chishiya 등의 새로운 플레이어를 만나고, 각 카드의 의미도 배웁니다.
스피드는 실제 게임을 나타내고, 클럽은 팀워크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나타내고, 다이아몬드는 재치와 지성의 싸움을 나타내며, 하트는 신뢰와 배신의 게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게임은 “Five of Spades" 난이도의 "Tag"라는 제목의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설치된 폭탄을 해제하기 위해, 동시에 양쪽 벽에 있는 두 개의 버튼을 눌러야 클리어됩니다. Arisu, Chishiya 및 Usagi는 함께 협력해서, 게임을 종료시키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Arisu는 나중에 공격자들이 처형되는 것을 보고 죄책감을 느낍니다.
한편, Karube는 그들에게 "Beach로 돌아가라"라고 전달하는 무전기를 발견하고, 다시 세 번째 게임에 참여하지만, “Hide-and-seek"이라는 "Seven of Hearts” 난이도로 오직 한 명만이 살아남는 원칙으로, 멤버들은 서로를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게 되고, Arisu는 친구들의 희생으로 살게 된 것에 크게 절망합니다.
Usagi는 절망한 채로 거의 삶은 포기한 Arisu를 발견하고 그가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다시 게임에 참여한 Arisu와 Usagi는 "Distance"라는 제목의 "Four of Clubs" 난이도에서는 "Goal에 도달"하라는 지시를 받게 되고, 목표가 터널 끝에 있을 것이라고 추론한 Arisu, Usagi 및 다른 두 명의 플레이어는 다리를 다친 다른 플레이어를 남겨두고 그곳으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도중에 네 명의 플레이어는 갑작스러운 표범의 공격을 받고 한 명이 죽게 되고, 터널 중간에서 Arisu는 오토바이에서 디젤 연료를 발견하고 다른 플레이어가 있는 버스로 돌아갑니다. 그러나 그가 돌아오자 그는 버스에 "Goal"라는 단어가 적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 순간 Usagi가 있던 터널 끝이 붕괴되면서, 엄청난 물이 뿜어져 나오기 시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