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여행] 시드니 후기: 본다이 비치, 시드니 최고 해변 Bondi Beach
[호주여행] 시드니 후기: 본다이 비치, 시드니 최고 해변 Bondi Beach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드니 후기: 본다이 비치, 시드니 최고 해변 Bondi Beach
시드니에 5년 동안 출장을 가면서도 본다이 비치가 좋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처음 몇년은 가보질 못했네요.
그러다가, 두차례 본다이 비치를 갔었는데, 태평양의 파도도 좋았고, 해변 산책을 하면서 바다 바람을 즐길 수도 있었고, 주변 카페도 멋진 곳이 많이 있어서 좋은 기억을 갖게 되었네요.
본다이 비치 Bondi Beach : 시드니, 7km (4mi) 거리의 최고 비치
본다이 비치 Bondi Beach는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시드니 Sydney , New South Wales에 있는 유명한 해변이자 주변 교외 지역의 이름으로, 본다이 비치는 시드니 중앙 비즈니스 지구 에서 동쪽으로 7킬로미터(4마일) 떨어진 동부 해안입니다.
Bondi : "Surf 파도" 의미의 원주민 단어
본다이 비치는 호주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지 중 하나인데, "Bondi", 원래 "Boondi"는 영어의 "surf" (한국어: 파도)라는 단어의 의미를 가진 원주민 단어입니다.
본다이 비치의 모래는 상당히 고운 금빛 모래인데, 대신에 잠시만 걸어도 발이 빠지면서, 신발에 모래가 가득차는 단점도 있네요.
본다이 비치 도로 쪽으로 오면, 세면대가 있어서 사용할 수가 있는데, 한국의 해수욕장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네요~~
본다이 비치 : 4계절 모두 쾌적한 남태평양 해변
본다이 비치 Bondi Beach 는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시드니의 최고로 인기 있는 해변이면서, 자주 애용되는 관광지 입니다.
특히, 여름 시즌 (11월-2월)에는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차고, 다양한 레포츠 행사가 열리곤 합니다.
시드니에서 본다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대중교통으로는 기차로 본다이 정션 Bondi Junction으로 가서, 다시 버스를 타야하는데 거의 40-60분이 걸립니다.
제일 추천하는 것은 택시로 가는 것인데, 다만 겨울시즌 (실제 7-9월)에는 다시 본다이에서 시드니로 가는 택시가 거의 없어서 주의해야 하네요.
남반구는 북반구와 계절이 반대이어서, 북반구의 여름 시즌 7-9월이 남반구 겨울 시즌이 되고, 북반구 겨울 시즌이 남반구 여름 시즌이어서 기후에 맞는 복장을 챙기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