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여행] 토론토 여행코스 TOP5: "나이애가라 인접 최대도시"
[캐나다여행] 토론토 여행코스 TOP5: "나이애가라 인접 최대도시"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토론토: 캐나다 최대도시, 나이애가라 1시간 30분 거리
캐나다 토론토 Toronto 는 캐나다에서 제일 인구가 많고 발달한 도시이면서, 미국 나이애가라 국경에서 85mi 떨어진 온타리오 호수 주변에 위치해서, 1시간 반이면 미국과 통행할 수 있는 국경 도시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전에 미국 피츠버그 카네기멜론대학에 1개월 연수프로그램으로 갔다가, 동료들과 렌트카로 나이애가라 폭포를 구경하고, 캐나다 국경을 통과해서 토론토 1박 2일 여행을 한 적이 있었네요.
토론토를 1박 2일로 있었는데, CN 타워만 확실히 기억나고, 다른 장소는 잘 모르겠네요~!!
1위 CN 타워 CN Tower (프랑스어: Tour CN)
CN 타워 (프랑스어: Tour CN)는 토론토 에 있는 높이 553.3m(1,815.3피트)의 통신탑이자 전망대로, 1976년 완공되었고, 이전 철도 부지에 위치하며, 이름 "CN"은 타워를 건설한 철도 회사인 Canadian National의 이니셜입니다.
CN 타워는 1975년부터 2007년까지 32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독립 구조물로 기록을 보유했고, 현재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독립 구조물이고, 토론토 스카이라인의 시그니처 아이콘으로, 매년 200만 명 이상의 방문합니다.
2위 캐나다 리플리 아쿠아리움 Ripley's Aquarium of Canada
캐나다 리플리 아쿠아리움 Ripley's Aquarium of Canada는 토론토에 있는 공공 수족관으로, Ripley Entertainment가 소유하고 있고, 수족관에는 전 세계의 570만 리터(125만 갤런)의 해양 및 담수 서식지가 있어서, 450종 이상의 2만 개 이상의 이국적인 바다 및 담수 표본이 전시되어 있고, 2013년 오픈하였네요.
3위 토론토 이튼센터 Toronto Eaton Cente
토론토 이튼 센터 Toronto Eaton Center (정식 명칭은 CF Toronto Eaton Center)는 토론토 시내 중심부 에 있는 쇼핑몰 및 오피스 단지로, Cadillac Fairview (CF) 가 소유하고 관리하는데, 1990년대 이튼 백화점 체인 이름으로 명명되었네요.
토론토 이튼 센터는 토론토 시내에 지하철 유니온 Union 역과 가까운 관계로, 토론토에서 제일 많은 방문객이 있는 곳으로 북미에서 가장 붐비는 쇼핑몰입니다.
4위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Royal Ontario Museum, ROM
로열 온타리오 박물관 Royal Ontario Museum, ROM은 토론토에 있는 예술 , 세계 문화 및 자연사 박물관으로, 캐나다에서 가장 큰 박물관이고, 매년 100만 명이 방문합니다.
박물관은 Bloor Street West 에 정문이 있는 토론토 대학교 지역 의 Queen's Park 북쪽에 있고, 박물관 지하철역은 ROM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1914년 개관한 이후, 600 만 항목의 컬렉션이 보유한 세계적인 명소입니다.
5위 네이선 필립 광장 Nathan Phillips Square
네이선 필립스 광장 Nathan Phillips Square은 토론토에 있는 도시 광장으로, Queen Street West 와 Bay Street 의 교차로에서 Toronto City Hall 또는 New City Hall에 형성되었고, 1955-62년 토론토 시장이었던 Nathan Phillips 이름으로 명명되었네요.
광장은 1965년 오픈되어서, 주로 콘서트, 예술 전시, 주간 파머스 마켓, 겨울 빛 축제가 벌어지는데, 연간 약 150만 명이 방문하고, 면적 4.85헥타르(12.0에이커)으로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 광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