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캐나다

[캐나다여행] 퀘벡 후기: 캐나다 가는 중간, 뉴욕 주도 앨버니

S부장 in US 2024. 8. 24. 17:30

[캐나다여행] 퀘벡 후기: 캐나다 가는 중간, 뉴욕 주도 앨버니

 

[캐나다여행] 퀘벡 후기: 캐나다 가는 중간, 뉴욕 주도 앨버니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퀘벡 후기: 캐나다 가는 중간, 뉴욕 주도 앨버니

뉴저지 새들브룩에서 자동차로 출발해서, 캐나다 몬트리올까지는 I-87 고속도로로 이동하게 되었네요.

 

I-87 고속도로에 서비스 에어리어 있지만, 실제 서비스 에어리어는 화장실 및 자판기 이외에는 제공되는 서비스가 없습니다.

 

뉴저지에서 몬트리올까지 353mi (568km)인데, 중간에 자동차 휘발유를 넣기 위해서는 고속도로를 벗어나서, 주변 도시로 나가야 하는 상황이었네요.

 

뉴저지에서 출발한 후, 2시간 정도 경과한 시점에서, 앨버니 Albany 라는 도시에 들려서, 기름도 넣고 스타벅스 커피도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앨버니는 의외로 깔끔한 도시이었는데, 뉴욕 주의 주도라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앨버니의 랜드마크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플라자 Empire State Plaza를 멀리서만 구경하고, 주변에 있는 무염시태 대성당  Cathedral of the Immaculate Conception 을 찾았지만 모든 문이 잠겨 있네요.

 

앨버니에서 자동차 휘발유 채운 후에, 스타벅스를 찾느라 5분 정도 이동하는데, 로컬 경찰차가 계속 따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동차가 뉴저지 번호판으로 기본 바탕이 엷은 노랑색인데, 뉴욕 번호판은 짙은 노랑색으로 바로 식별이 되므로, 로컬 경찰이 잠시 순찰을 하는 듯 했습니다.

 

스타벅스에 도착하기 전에 순찰차는 다른 곳으로 가버렸고, 스타벅스에서 좋아하는 라떼도 주문하고, 화장실도 사용한 후에, 다시 몬트리올로 출발하게 되었네요. 

 

STARBUCKS COFFEE

Hilton Garden Inn at Albany Medical Ctr, 62 New Scotland Ave, Albany, NY 12208

 

 

앨버니 뉴욕주 주청사
앨버니 뉴욕주 주청사

 

앨버니 : 뉴욕주의 주도 

앨버니(Albany)는 뉴욕주(州)의 수도로서, 오랜 역사를 지닌 도시이자 미국의 정치와 문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곳입니다. 뉴욕주를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로서, 다양한 건축 양식과 풍부한 문화적 유산을 자랑하며, 뉴욕주 정부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앨버니 위치 및 랜드마크

앨버니는 뉴욕주 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뉴욕시에서 북쪽으로 약 240km 떨어져 있습니다. 허드슨 강(Hudson River) 서쪽에 자리 잡고 있어, 이 강이 앨버니의 발전과 역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앨버니는 수도권 지역(Capital District)의 중심지로, 인근에 스케넥터디(Schenectady)와 트로이(Troy) 같은 도시들이 있습니다.

 

뉴욕주 의사당(New York State Capitol): 뉴욕주 의사당은 뉴욕주 정부의 중심지로, 1899년에 완공된 웅장한 건물로, 로마네스크 부흥(Romanesque Revival)과 네오 르네상스(Neo-Renaissance) 등 다양한 건축 양식이 혼합된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섬세한 석조 장식과 웅장한 계단들, 14년 동안 완성된 ‘백만 달러 계단(Million Dollar Staircase)’이 인상적인 건물입니다..

 

 

앨버니 엠파이어 스테이트 플라자
앨버니 엠파이어 스테이트 플라자

 

앨버니 역사와 특징

앨버니는 1614년 네덜란드인들에 의해 처음으로 정착지가 형성되었으며, 당시에는 ‘포트 나소(Fort Nassau)’라는 이름으로 불렸습니다. 이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유럽인들의 지속적인 정착지 중 하나로 꼽힙니다. 1664년, 영국이 이 지역을 점령한 후 ‘앨버니’로 개명되었으며, 이는 훗날 영국의 왕이 되는 앨버니 공작(Duke of Albany)을 기념한 이름입니다.

 

앨버니는 미국 독립 전쟁 동안 전략적으로 중요한 군사적 위치에 있었습니다. 허드슨 강을 따라 위치한 이 도시는 대륙군(Continental Army)의 중요한 보급 경로로 사용되었습니다.

 

1797년에 앨버니는 뉴욕주의 수도로 지정되었으며, 그 이후로 이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도 지정은 도시의 성장을 촉진시켰으며, 정부 기관과 관련 산업들이 이곳에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앨버니는 여러 고등 교육 기관이 위치한 도시로, 특히 뉴욕주립대학교 시스템(SUNY)의 일부인 앨버니 대학교(University at Albany)가 있습니다. 또한, 박물관, 극장, 역사적인 장소들이 풍부하여 문화적으로도 매우 활발한 도시로 알려지 있네요.

 

 

앨버니 무염시태 대성당 Cathedral of the Immaculate Conception
앨버니 무염시태 대성당 Cathedral of the Immaculate Conception

 

 

 

 

 

[캐나다여행] 퀘벡여행 1일차: 몬트리올 호텔, Holiday Inn & Suites

[캐나다여행] 퀘벡여행 1일차: 몬트리올 호텔, Holiday Inn & Suites [캐나다여행] 퀘벡여행 1일차: 몬트리올 호텔, Holiday Inn & Suites 에 리뷰하려고 합니다. 캐나다 자동차 여행에서 몬트리올 1박

stephan-review.tistory.com

 

[캐나다여행] 퀘벡여행 1일차: 미국에서 캐나다 국경 넘기

[캐나다여행] 퀘벡여행 1일차: 미국에서 캐나다 국경 넘기 [캐나다여행] 퀘벡여행 1일차: 미국에서 캐나다 국경 넘기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국-캐나다 국경 : 캐나다 퀘벡 여행 코스

stephan-review.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