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_노트]/[여행노트_아시아]

[일본여행] 일본 단풍 여행, 도시 추천명소 TOP5

스테판 in US 2023. 10. 6. 16:37

[일본여행] 일본 단풍여행, 도시 추천명소 TOP5

 

[일본여행] 일본 단풍여행, 도시 추천명소 TOP5 에 대해 업데이트하려고 합니다.

 

일본 단풍여행 : 도시 기준의 명소는?

일본 주요 대도시에서 제일 이름난 단풍 명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도쿄, 오사카, 교토, 나고야 및 후쿠오카에서 가볼만 한 곳으로 선정해 보았네요.

 

일본 단풍여행, 도시 추천명소 TOP5

1위 도쿄, 메이지 진구 공원 明治神宮 めいじしんぐう Meiji Jingu Park

2위 오사카, 가쓰오지 勝尾寺 かつおうじ Katsuoji Temple

3위 교토, 아라시야마 嵐山 あらしやま Arashiyama

4위 나고야, 오바라 시키자쿠라 小原村 おばらむら Obara Shikizakura

5위 후쿠오카, 아키즈키 성 유적 秋月城 あきづきじょう Akizuki Castle Ruins

 

 

1위 도쿄, 메이지 진구 공원 めいじしんぐう Meiji Jingu Park 

주소: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카미조노초 1-1 / 東京都 渋谷区 代々木神園町 1-1

이동경로:

신주쿠역에서: JR 야마노테선 (JR山手線)을 타고 하라주쿠역 (原宿駅)에서 하차 (약 4분 소요). 하라주쿠역에서 도보로 약 5분.

 

메이지 진구 는 도쿄의 중심에 위치한 유명한 신사로, 1920년에 창립된 곳으로 메이지 황제와 쇼켄 황후를 기리는 목적으로,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에 걸쳐 일본을 현대화에 중요 장소입니다. 특히, 메이지 진구는 도심 속에서 푸른 숲에 둘러싸여 평온한 산책이나 가을 단풍을 감상하는데 도쿄에서 최고명소로 유명합니다.

 

도쿄 한복판에 위치한 메이지 진구 공원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단풍 명소입니다. 이 공원은 약 70만 평방미터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도쿄에서 가장 큰 녹지 공간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가을이 되면 공원 전체가 형형색색의 단풍으로 물들어 도시 속에서 자연을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장소로 손꼽힙니다.

 

공원 내에는 약 10만 그루 이상의 다양한 나무들이 식재되어 있어, 그 중에서도 단풍나무가 가장 눈에 띕니다.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단풍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 매우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메이지 진구 공원은 매년 약 300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인기 명소로, 특히 가을 단풍 시즌에는 그 아름다움을 만끽하려는 사람들로 붐빕니다. 산책로의 길이는 약 2km에 달하며, 공원의 조용한 분위기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도쿄, 메이지 진구
도쿄, 메이지 진구

 

 

2위 오사카, 가쓰오지 勝尾寺 かつおうじ Katsuoji Temple 

주소: 오사카부 미노시 아자카와바타 2914-1 / 大阪府 箕面市 粟生間谷2914-1

이동경로:

오사카역에서: 한큐 센리선 (阪急千里線)을 타고 센리추오역 (千里中央駅)에서 하차 후, 버스로 약 30분 소요.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약 10분.

 

오사카에 위치한 가쓰오지 勝尾寺 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독특한 붉은 도색 건물로 유명한 불교 절으로, 인내와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다루마 인형으로 유명한데, 방문객들은 이 인형을 구매하고 소원을 빌기 위해 한 눈을 그린 후, 소원이 이루어지면 다른 눈을 그립니다. 

 

오사카의 산속에 위치한 가쓰오지는 약 1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사찰로, 단풍 시즌에 방문객들로 가득 차는 곳입니다. 약 26만 평방미터의 넓은 경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단풍나무가 심겨져 있어, 가을이 되면 절 전체가 붉은빛으로 물들며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가쓰오지는 단풍과 함께 사찰의 고풍스러운 건축물이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 냅니다.

 

가쓰오지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는 '고토도리이'라는 돌문으로, 단풍이 절정에 달했을 때 이 돌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필수 코스입니다. 이 사찰은 가을철에만 약 10만 명 이상의 참배객이 방문하며, 그 중에서도 조용하고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단풍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가쓰오지는 자연 속에서 깊은 명상을 하며 단풍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곳입니다.

 

오사카, 가쓰오지
오사카, 가쓰오지

 

 

3위 교토, 아라시야마 嵐山 あらしやま Arashiyama

주소: 교토부 교토시 우쿄구 아라시야마 / 京都府 京都市 右京区 嵐山

이동경로:

교토역에서: JR 사가노선 (JR嵯峨野線) 특급 열차를 타고 사가아라시야마역 (嵯峨嵐山駅)에서 하차 (약 15분 소요). 역에서 도보 약 10분.

 

아라시야마 嵐山 는 아름다운 대나무 숲, 역사적인 절, 그리고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교토의 명소로, 거대한 대나무 숲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주면서 교토에서 제일 아이코닉한 명소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선원으로 유명한 텐류지가 있는 곳으로, 아라시야마의 풍부한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은 진정한 일본 경험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장소이기도 하네요. 

 

교토의 아라시야마는 일본에서 단풍 명소로 유명한 곳 중 하나로, 매년 가을이 되면 약 1500그루 이상의 단풍나무가 아라시야마 산 전체를 붉게 물들입니다. 아라시야마는 단풍철에 교토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들르는 필수 코스로, 연간 약 800만 명이 이곳을 찾습니다. 그 중 단풍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에는 이곳이 가장 붐빕니다.

 

아라시야마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는 도게츠교 다리입니다. 길이 155m의 이 다리는 아라시야마의 단풍 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사진을 찍기 좋은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라시야마 산책로는 약 5km에 달하는 길이로, 대나무숲과 단풍이 어우러진 경치를 즐기며 걷기 좋습니다. 아라시야마는 교토의 전통과 자연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장소로, 가을철 교토 여행의 백미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Kyoto, Arashiyama (source: maido-bob.osaka/)
교토, 아라시야마 Kyoto, Arashiyama (source: maido-bob.osaka/)

 

4위 나고야, 오바라 시키자쿠라 小原村 おばらむら Obara Shikizakura

주소: 아이치현 도요타시 오바라초 / 愛知県 豊田市 小原町

이동경로:

나고야역에서: JR 주오선 (JR中央線)을 타고 고조역 (高蔵寺駅)에서 하차 후, 버스로 약 90분 소요. 오바라초 시키자쿠라 마을에 도착.

 

나고야의 오바라 小原 는 아이치 현 근처에 위치한 화려한 시바자쿠라(분홍색 미모사꽃) 필드로 유명하고, 특히 생동감 넘치는 꽃들이 핑크와 화이트 색상의 화려한 풍경을 볼 수 있네요.

 

특히, 매년 개최되는 시바자쿠라 축제는 자연 경관 및 지역의 문화 유산을 선보이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오바라 시키자쿠라는 '사계벚꽃'으로 불리는 시키자쿠라 나무 덕분에, 10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벚꽃이 피고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오바라 시키자쿠라에는 약 1만 그루의 시키자쿠라 나무와 단풍나무가 심겨져 있어, 마치 봄과 가을이 동시에 찾아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매년 약 1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아와 벚꽃과 단풍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즐깁니다. 특히, 벚꽃이 절정에 이르는 11월 초에는 그 경치가 더욱 아름다워집니다.

 

 

나고야, 오바라 (source: www.kankou-obara.toyota.aichi.jp)
나고야, 오바라 (source: www.kankou-obara.toyota.aichi.jp)

 

5위 후쿠오카, 아키즈키 성 유적 秋月城 あきづきじょう Akizuki Castle Ruins

주소: 후쿠오카현 아사쿠라시 아키즈키 / 福岡県 朝倉市 秋月

이동경로:

후쿠오카역 (하카타역)에서: JR 가고시마 본선 (JR鹿児島本線)을 타고 아마기역 (甘木駅)에서 하차 (약 40분 소요). 아마기역에서 버스로 약 25분 소요.

 

 

아키즈키 성 秋月城 유적은 후쿠오카 현에 위치한 일본의 역사적인 성 유적으로, 성 자체는 없지만, 일본의 봉건 시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한때 강력한 요새를 형성했던 석재 기초, 문, 벽 등을 탐험할 수 있네요.

 

후쿠오카의 아키즈키 성 유적은 1624년에 건설된 성의 유적으로, 현재는 단풍 명소로 더욱 유명합니다. 약 7만 평방미터에 이르는 성터에는 수백 그루의 단풍나무가 심겨져 있어, 가을이 되면 성터 전체가 붉은 단풍으로 덮입니다. 아키즈키 성은 역사적인 가치와 함께 단풍철에 더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성터는 매년 가을철에 약 5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으며, 단풍과 고풍스러운 성벽이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옛날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키즈키 성터는 사진 촬영 명소로도 인기가 높으며, 단풍 속에서 산책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힙니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단풍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아키즈키 성 유적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후쿠오카, 아키즈키 성 유적 Fukuoka, Akizuki Castle Ruins (source: pngtree.com/)
후쿠오카, 아키즈키 성 유적 Fukuoka, Akizuki Castle Ruins (source: pngtree.com/)

 

 

 

 

[일본여행] 일본 단풍여행: 근교 추천명소 TOP5

[일본여행] 일본 단풍여행: 근교 추천명소 TOP5 [일본여행] 일본 단풍여행: 근교 추천명소 TOP5 에 대해 업데이트 하려고 합니다. 일본 근교 : 가을단풍 명소 TOP5 추천일본은 청명한 산과 호수가

stephan-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