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행] 메릴랜드 맛집: 엘리콧시티, 한국 베이커리 TOP3
[미국여행] 메릴랜드 맛집: 엘리콧시티, 한국 베이커리 TOP3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메릴랜드 엘리콧시티에 한국 베이커리는 3개 정도 있는 것 같은데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메릴랜드 맛집: 엘리콧시티, 한국 베이커리 TOP3
1위 뚜레쥬르 Tous Les Jours
한국 뚜레쥬르 체인점으로 맛있는 한국빵을 사려는 한국계 미국인과 미국인이 항상 줄을 서있는 곳입니다.
내부 및 외부에 테이블에 게스트가 넘치는 곳으로, 엘리콧시티에서 누군가 만나서 얘기하려면 무조건 1순위이지요.
미국 내 뚜레쥬르에서도 엘리콧시티 지점이 매출순위가 높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40번 국도에서 바로 작은 쇼핑몰로 진입하면, 넓은 주차장과 함께 위치하고 있네요.
Tous Les Jours
주소: 9380 Baltimore National Pike #111, Ellicott City, MD 21042
2위 보나베띠 Bon Appetit
외관은 미국 스타일이지만,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국 카페입니다.
뚜레쥬르가 좀 개방된 스타일인데, 아늑한 분위기에서 지인들과 얘기하려면, 뚜레쥬르 보다 보나베띠가 오히려 좋은 것 같네요. 내부가 좀 아담한 사이즈로 테이블은 적은 편입니다.
뚜레쥬르에서 5분 거리에 있는데, 진입로는 조금 헷갈릴 수 있네요.
Bon Appetit
주소: 10155 Baltimore National Pike, Ellicott City, MD 21042
3위 신라명과 Shilla Bakery
전통의 신라명과는 거의 개업한 지 30년이 되는 것으로 들었는데, 한국의 옛날 빵집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민 초기부터 있어왔기에, 나이 드신 분들이 애용하는 제과점입니다.
뚜레쥬르 바로 건너편으로 찾기 쉽고, 바로 옆에 김밥나라가 있고, 뒤에 본촌치킨이 있습니다.
Shilla Bakery
주소: 9339 Baltimore National Pike, Ellicott City, MD 21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