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헨리: 사계 겨울 (바이올린)
비긴어게인3 에서 헨리가 가진 음악적 재능을 가장 잘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다고 생각됩니다.
헨리는 바이올린과 피아노 연주를 잘하고 랩 등의 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감성을 담은 작곡 및 작사 가능하고, 가창 능력도 팝 가수 수준으로 잘 하고, 바이올린으로 노래 간주 및 리드는 하는 실력도 아주 뛰어납니다.
헨리가 가진 음악적 능력을 뛰어난데, 너무나 다방면으로 뛰어나다보니, 오히려 어느 한 분야에 집중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평가절하되는 측면도 있는 듯 합니다.
하지만, 비긴어게인3 에서 선보인 팝송 및 가요에 대한 보컬능력도 뛰어나고, 수준급 바이올린 실력을 통해 더욱 음악적 기회가 확장될 것으로 보이네요.
특히, 이태리 시르미오네 가르다 호수의 파란 물결은 배경으로 펼친 바이올린 독주 버스킹도 좋았고, 바이올린의 도시로 유명한 이태리 크레모나에서 크레모나 대성당 앞에서 연주한 사계 - 겨울 은 헨리의 음악적 실력을 단번에 보여주는 명장면이라 생각됩니다.
그동안 헨리가 중국에 진출하려고 친중 행보를 보였지만, 결국 캐나다 국적인 것으로 잘 풀리진 않은 듯 하네요.
최근 한국 예능에 복귀하려고 하지만, 진정성이 계속 의심받는 듯 한데, 헨리의 미래가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