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바: 아놀드 슈워제너거, 모녀 CIA 특수작전
[넷플릭스] 푸바 FUBAR: 아놀드 슈워제너거, 모녀 CIA 특수작전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푸바 FUBAR: 아놀드 슈워제너거 vs 모니카 바바로
푸바 FUBAR 는 넷플릭스에서 2023년 5월 25일 오픈한 미국 액션 코미디 드라마로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타이틀롤을 맡은 복귀작입니다.
이전에 영화로 터미네이터 시리즈 또는 익스펜더블 시리즈에 출연했지만, 주연이 아니라 조연 또는 카메오 수준이었고, TV 드라마 기준으로는 첫 주연급으로의 복귀작으로 액션으로 유명한 Skydance Television과 Blackjack Films에서 제작했네요.
관록의 아버지와 엘리트 루키 딸의 CIA 협력 작전
스토리 라인은 단순한데, 수십 년간 가정에 소홀했던 아버지 루크 브루너 Luke Brunner (아널드 슈워제네거 분, Arnold Schwarzenegger)과 장성한 그의 딸 엠마 Emma (모니카 바바로 분, Monica Barbaro)는 수년 동안 서로에게 거짓말을 하면서, 둘 다 CIA 특수요원이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는 설정입니다.
심지어, 친한 이웃으로 알고 있던 헬스장 주인조차도 CIA 운영요원이었던 것으로, 루크와 엠마는 남미 대규모 갱조직의 현장에서 이견을 드러내지만, 협력하여 현장에서 탈출하게 됩니다.
이어지는 후속수사에 두 사람이 가장 적합하다는 CIA 판단으로 어렵게 공조체제로 수사를 펼치게 되네요.
사실은 스토리라인은 언제가 보았던 것 같은 클리셰가 들기도 하는데, 슈워제네거가 나왔던 <트루 라이즈> True Lies 가 생각이 나기도 하고, 브래드 피트와 앤젤리나 졸리가 나왔던 <미스터 & 미시즈 스미스> Mr. and Mrs. Smith도 생각이 드네요.
슈워제네거는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설명이 필요 없지만, 원래 오스트리아 출생의 보디빌더 출신에서, 할리우드 영화로 대성공한 스타이고, 2003-11년 정치활동을 한 이후, 이혼 및 불륜 스캔들이 터졌지만, 할리우드에 다시 복귀하였네요.
매력적인 뉴페이스, 모니카 바바로 Monica Barbaro
뉴 페이스인 모니카 바바로 Monica Barbaro는 1990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난 미국 여배우로, 2022년 <탑건: 매버릭>에서 나타샤 피닉스 트레이스 Natasha "Phoenix" Trace 해군조종사로 출연했고, 넷플릭스 <굿캅> The Good Cop에서 강력계 여형사 코라 바스케스 Cora Vasquez 로도 출연한 것 이외에도, 2013년부터 다수의 영화 및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하고 있네요.
드라마 제목인 FUBAR는 군대 속어로 FUBAR = Fucked Up Beyond All Repair 약자로 군대나 조직의 서열을 무시하고 엉망인 혼란 상태를 만든다는 의미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