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여행] 프라하, 바츨라프 하벨 공항 Václav Havel Airport Prague
[체코여행] 프라하, 바츨라프 하벨 공항 Václav Havel Airport Prague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체코 프라하 Prague, Czech 는 출장으로 2번 방문했었는데, 한국 인천공항에서 체코 프라하 공항까지는 13시간 소요되네요.
동유럽에서 가장 인기 높은 여행지가 체코 프라하인데, 동유럽에서 가장 서유럽과 비슷한 국가는 가톨릭 전통을 갖고 있는 4개국인 듯합니다.
동유럽 최고 여행지, 체코 프라하는 친근한 도시
즉, 체코, 슬로바키아, 헝가리 및 폴란드인데, 바로 서유럽 국가에 인접해 있고, 이후로는 러시아 정교회 전통을 가지면서 러시아와 바로 주변의 연방국가들이네요.
한국 인천공항에서 출발한 체코 프라하 노선은 유럽 알프스를 통과하는데, 비행기 안에서 보는 알프스는 눈으로 가득한 설산이 계속 이어지는 장관을 보게 되네요.
체코 프라하 공항, 환영 광고는 영어 & 러시아어
체코 프라하 바츨라프 하벨 공항에 도착하면서, 프라하 공항에서의 환영 문구가 영어와 러시아로 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되네요.
유럽을 방문하면서, 아직까지도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유럽 지역이 주로 평원 지대이고, 주요 산맥은 알프스 산맥과 피레네 산맥 정도이지만, 주로 강으로 지역이 구분되는 정도인 듯합니다.
동유럽에서 처음 가본 국가가 체코-헝가리인데, 생각보다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었지만, 그래도 서유럽보다는 다른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서유럽의 라틴어 어족이 아니라, 동유럽의 슬라브어 어족으로, 거리감이 많은 언어가 낯설게만 느껴지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