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_노트]/[콘텐츠노트_스타]

[인터뷰] 드라마 법쩐 제작발표회: 문채원

스테판 in US 2023. 2. 4. 10:41

[인터뷰] 드라마 법쩐 제작발표회: 문채원  

 

2023년 1월 6일 SBS 금토드라마로 오프한 '법쩐' 에 출연하는 문채원 인터뷰 발췌입니다.

 

드라마 '법쩐' 제작발표회, 문채원

 

 

<이하 SBS연애뉴스 기사>

 

문채원은 6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SBS 새 금토드라마 '법쩐'(극본 김원석, 연출 이원태)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자신이 맡은 캐릭터와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법쩐'은 '법'과 '쩐'의 카르텔에 맞서 싸우는 '돈 장사꾼' 은용과 '법률 기술자' 박준경의 통쾌한 복수극이다. 은용은 배우 이선균이 맡았고, 문채원은 엘리트 코스를 밟은 전직 검사에서 법무관 육군 소령이 된 박준경 역을 연기한다.

 

드라마 법쩐 이선균 및 문채원

 

문채원은 이 작품을 선택한 것에 대해 "안 해본 장르와 역할이라 두려움이 있었지만, 이선균 선배님과 꼭 작품을 하고 싶은 꿈이 있었다. 선배님이 하신다고 해서, 저한텐 그게 컸다"며 이선균과 연기 호흡을 맞출 기회를 잡은 것에 만족해 했다.

 

또 "감독님의 전 작품들이, '법쩐'과 잘 맞을 거란 확신이 들었다. 감독님 미팅을 했을 때, 감독님의 매력에 빠진 것도 있다. 그래서 더 같이 참여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극 중 박준경은 누구보다 바르고 정의로운 검사였지만 어머니 윤혜린(김미숙)이 '법'과 '쩐'이 결탁한 카르텔의 희생양이 되자, 군에 입대해 법무관이 되어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내건 처절한 복수를 가동하는 인물이다.

 

드라마 법쩐 문채원

 

검사 출신의 법무관 육군 소령인 박준경을 표현하기 위해 문채원은 외적으로 "화장을 최대한 덜 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제작진이) 멋지게 그려주실 거란 믿음을 가지고, 예쁘게 보이고 싶단 마음을 내려놓았다"며 "제가 미국 영화 '스포트라이트'를 좋아하는데, 거기에 레이첼 맥아담스 배우가 거의 민낯의 느낌으로 수수하게 나온다. 그런 느낌이 준경이한테 있으면 좋겠다 싶어 참고를 했다"고 덧붙였다.

 

내적인 준비는 문채원 자신으로부터 시작했다. 그는 "모티브로 삼을 만한 인물이 쉽게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서 저로부터 출발을 자연스럽게 했다"며 "제가 준경이라도 모든 걸 걸고 어머니에 대한 억울한 누명을 벗기 위해서 두발 벗고 매진할 거 같다. 그래서 몰입하는 건 어렵지 않았다. 역할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출발 지점이 딱히 떠오르지 않아 저로부터 출발한 게, 어떻게 보면 저한텐 자연스러운 시작이었던 거 같다"고 설명했다. 문채원은 이번 작품을 통해 한층 성숙해진 연기를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드라마 법쩐 포스터

 

그는 "(시청자가) 저한테 느꼈던 익숙한 모습이 있으면서도, 조금은 '문채원이란 배우도 좋게 성장해가는구나', '나이 들어가는 느낌이 나쁘지 않다' 그런 성숙한 느낌, 조금은 새로운 느낌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면 만족스러울 거 같다"고 바람을 전했다.

 

'법쩐'은 드라마 '여왕의 교실', '태양의 후예' 김원석 작가와 영화 '악인전', '대장 김창수' 이원태 감독이 의기투합했다. 여기에 이선균-문채원-강유석-박훈-김홍파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힘을 합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