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여행] 빈 여행 필수코스 Top5, Wien
[오스트리아여행] 빈 여행 필수코스 Top5, Wien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비엔나 Vienna (독일어: Wien, 오스트리아-바이에른어: Wean) 은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이며, 다뉴브강 Danube River 연안에 있는 도시에서 가장 큰 도시로, 도시에 200만 인구로 수도권에 300만 명이 거주합니다.
20세기 초까지 비엔나는 독일어를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였으며, 제1차 세계 대전으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분열된 후로, 현재는 베를린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독일어권 도시입니다. 비엔나에는 UN, OPEC , OSCE를 포함한 많은 주요 국제기구가 위치해 있고, 비엔나는 오스트리아 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체코 , 슬로바키아 , 헝가리 국경과 가깝네요.
1위 쇤브룬 궁전 Schönbrunn Palace
쇤브룬 궁전 Schönbrunn Palace 은 "비엔나의 베르사유"로 불리며, 17세기부터 시작된 역사를 가진 황실 여름궁전입니다. 궁전은 합스부르크 왕조의 주요 여름 별장이었고,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등재되었네요.
화려한 건축, 아름다운 정원, 그리고 1,441개의 방으로 합스부르크 왕조의 위엄을 상징하는데, 특히 모차르트가 여왕 마리아 테레사를 위해 공연한 방도 관람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2위 성 슈테판 대성당 St. Stephen's Cathedral
성 슈테판 대성당 St. Stephen's Cathedral 은 비엔나의 가장 인상적인 고딕 대성당으로, 12세기부터 수세기 동안 건축이 되었고, 특히 복잡한 첨탑과 다채로운 지붕 타일은 비엔나 도시의 상징입니다.
내부에서는 방문객이 경외감을 느낄 수 있는 중간 홀, 지하 납골당, 그리고 정교하게 디자인된 성전을 관람할 수 있고, 대성당은 비엔나 역사의 중심 역할을 해왔으며 여전히 중요한 종교적 및 건축적 경이의 대상입니다.
3위 벨베데레 궁전 Belvedere Palace
벨베데레 궁전 Belvedere Palace 은 18세기에 건설된 바로크 양식의 걸작으로 아름다운 정원과 함께 구성되는데, 어퍼 벨베데레와 로워 벨베데레 두 궁전으로 나누어지네요.
특히, 어퍼 벨베데레는 벨베데레 박물관으로, 구스타브 클림트의 "키스"를 비롯한 중요한 미술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는 오스트리아 제국의 사치스런 문화와 화려한 예술품을 소장한 명소입니다.
4위 호프부르크 궁전 Hofburg Palace
비엔나의 중심에 위치한 호프부르크 궁전 Hofburg Palace 은 수세기 동안 합스부르크 왕조 House of Habsburg 의 겨울 거처로 기능하면서, 13세기부터 역사가 시작되면서 여러 황제들의 시대와 함께 했네요.
특히, 광대한 궁전과, 박물관과 스페인 교궁학교를 포함하면서, 합스부르크 왕조의 위대함을 엿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5위 비엔나 국립 오페라 Vienna State Opera
비었나 국립 오페라는 19세기에 개관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극장으로, 멋진 네오 르네상스 건축양식을 가지고 있으면서 비엔나의 음악과 연극 예술에 대한 산 역사의 증거입니다.
국립 오페라는 유명 작곡가와 예술가들에 의한 프리미어와 공연으로 항상 열리는데, 모차르트, 베토벤, 슈트라우스 등 유명 작곡가와 아티스트들에 의한 공연이 열렸던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