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타워즈 프리퀼 3부작: Star Wars prequel trilogy
[영화] 스타워즈 프리퀼 3부작: Star Wars prequel trilogy, 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스타워즈 프리퀼 3부작: Star Wars prequel trilogy
스타워즈 포스터를 확인하다가, 나탈리 포트먼 Natali Portman 및 이완 맥그리거 Ewan McGregor의 20-30대 모습을 보게 되면서, 다시 스타워즈 프리퀼 3부작이 벌써 20년 전 영화라는 팩트를 다시 깨닫기도 했네요.
스타워즈 모티브, 미국 독립전쟁 + 남북전쟁
하지만, 영화 사상 레전드가 되었던 스타워즈이면서, 미국인들의 정서에 가장 부합하는 측면이 많은데, 실제 모티브가 미국독립전쟁 및 남북전쟁을 많이 차용했다는 것에서도 미국의 DNA를 형성하는 가치와 정서, 사상에도 부합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 미국역사를 기반한 스토리이기 때문에, 은하계 제국은 대영 제국을 상징하는 것 같고, 식민지 저항군은 미국의 독립군을 의미하면서, 제다이 기사로 표현되는 숨은 영웅들이 등장하는 스토리가 미국인들의 정서와 맞아떨어진 듯합니다.
스타워즈 영화와 스토리를 만들었던 원작자 조지 루카스 George Lucas 감독 (1944~ )이 정말 대단히 천재적 감독이자 사업가라고 생각되는데, 특히 2012년 스타워즈 및 루카스필름을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 $4.05 billion에 매각하면서, 재정적으로도 성공한 할리우드 감독이자 제작자가 되네요.
스타워즈 9부작, 스카이워커 사가: 프리퀼 3부작 + 오리지널 3부작 + 시퀄 3부작
일명 "스카이워커 사가" Skywalker Saga로 불리는 스타워즈 영화 9부작에서 스타워즈 타임라인 처음 삼부작입니다.
프리퀼 3부작 (1999-2005년)
Ewan McGregor (Obi-Wan), Natali Portman (Padme), Hayden Christensen (Anakin) 주연으로, Obi-Wan이 제다이 제다로 키운 Anakin이 Padme 여왕과 러브라인을 이후, Darth Vader로 흑화되는 스토리이네요.
오리지널 3부작 (1977-1983년)
Mark Hamill (Luke), Harrison Ford (Han), Carrie Fisher (Leia) 주연으로, Leia 공주의 메시지를 중심으로 반란군의 중심이 되는 요다의 제자이자 제다이 기사 Luke는 Darth Vader의 제국을 물리치고 은하계를 구하는 스토리입니다.
시퀄 3부작 (2015-2019년)
Adam Driver (Kylo Ren), Daisy Ridley (Rey) 주연으로, 몰락한 은하 제국에서 부활한 퍼스트 오더를 이끄는 Anakin 손자 Kylo Ren과 이에 대항하는 저항군에 참여하는 소녀 Rey의 성장하면서 활약하는 스토리이지요.
스타워즈 프리퀼 3부작: 제다이 기사단의 몰락, 다스 베이더의 은하계 제국 부상
팬들의 많은 기대를 받았던 Star Wars: Episode I – The Phantom Menace는 1999년 5월 19일에 출시되었고, 제다이가 젊은 Anakin Skywalker와 접촉하고 Darth Sidious에 의한 은하 상원의 부패가 발생되는데, 여왕 파드메 아미달라 Padmé Amidala (Natalie Portman 분)가 이를 저지하려고 합니다.
에피소드 II - 클론의 공격은 2002년 5월 16일에 공개되었는데, 이야기는 10년 전으로 건너뛰어 현재 Obi-Wan Kenobi (Ewan McGregor 분)의 제다이 수습생인 Anakin (Hayden Christensen 분)이 금지된 로맨스를 하면서, 클론 전쟁이 발발하는 것이 주요 스토리입니다.
에피소드 III - 시스의 복수는 2005년 5월 19일에 개봉되었는데, 클론의 습격 3년 후를 배경으로 제다이 오더가 오더 66을 통해 전멸하고, 은하 공화국이 종말을 고하며, 은하 제국이 그 자리에 형성되면서, 아나킨이 Palpatine 의 계략 아래 포스의 어두운 면으로 떨어져서, Darth Vader로 다시 흑화하는 모습을 표현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I – 보이지 않는 위협
Star Wars: Episode I - The Phantom Menace (May 19, 1999)
사건이 있기 32년 전, 두 명의 제다이 기사 인 콰이곤 진 Qui-Gon Jinn과 그의 제자 오비완 케노비 Obi-Wan Kenobi (Ewan McGregor 분)가 부패한 무역 연합이 나부 행성 주변을 봉쇄했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비밀리에 시스 로드 다스 시디어스 인 나부의 상원의원 팰퍼틴은 은하 공화국의 최고 총리가 되기 위한 구실로 봉쇄를 은밀하게 조작합니다.
Naboo의 14세 여왕 파드메 아미달라 Padmé Amidala (Natalie Portman 분)의 도움과 서투른 원주민 Jar Jar Binks와 함께 Qui-Gon과 Obi-Wan은 봉쇄를 탈출하고, 타투인에 상륙합니다. 그들의 우주선을 수리하고 아나킨 스카이워커 Anakin Skywalker (Hayden Christensen 분)라는 이름의 9살 노예를 만나기 위해. 그가 예언된 " 선택된 자 "라고 믿는 Qui-Gon은 Anakin을 제다이 기사로 훈련시킵니다.
전편은 원래 원래 3부작에 접하는 역사를 채울 계획이었지만 Lucas는 아나킨에 초점을 맞춘 하나의 이야기로 에피소드 I 영화를 완성하게 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II – 클론의 공격
Star Wars: Episode II - Attack of the Clones (May 16, 2002)
10년 후, 여왕 임기를 마치고 현재 나부의 상원의원으로 일하고 있는 Padmé Amidala (Natalie Portman 분)에 대한 암살 시도가 발생합니다. 제다이 기사 Obi-Wan Kenobi Kenobi (Ewan McGregor 분)와 그의 수습생 Anakin Skywalker (Hayden Christensen 분) 은 그녀를 보호하도록 지정되고, 이어서 Obi-Wan은 암살자를 추적하고 Anakin과 Padne는 비밀리에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한편, 팰퍼틴 수상은 은하계를 제다이가 이끄는 클론 트루퍼 공화국군과 다스 시디어스 Darth Sidious의 시스 수습생인 두쿠 백작 이 이끄는 독립 시스템 연합 사이의 클론 전쟁으로 끌어들일 계획을 세웁니다.
The Empire Strikes Back을 작성하면서 Lucas는 처음에 Lando Calrissian이 A New Hope에서 언급된 클론 전쟁을 일으킨 클론 행성의 클론이라고 생각했고, 그는 나중에 공화국을 공격하고 제다이의 저항을 받은 외딴 행성에서 클론 쇼크 트루퍼 군대의 개념을 보여줍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III - 시스의 복수
Star Wars: Episode III - Revenge of the Sith (May 19, 2005)
클론 전쟁이 시작된 지 3년이 된 Anakin은 제다이 평의회에 환멸을 느끼고 Padme가 아이를 낳다가 죽어가는 환상을 보기 시작합니다. Palpatine은 자신을 Darth Sidious로 밝히고 Force의 어두운 면이 Padmé의 생명을 구할 힘을 가지고 있다고 Anakin을 설득합니다. 필사적으로 Anakin은 Sidious에게 복종하고 Sith라는 이름을 Darth Vader로 정합니다.
그런 다음 Sidious는 이전 공화국을 제국 으로 선언하면서 Jedi의 근절을 명령합니다. Anakin은 화산 행성 Mustafar에서 Obi-Wan과 광선 검 결투에 참여하고, 결국 Anakin은 다리와 왼팔을 모두 잃게 되고 Padmé는 쌍둥이를 낳은 후 사망합니다.
에피소드 III 작업은 에피소드 II가 공개되기 전에 시작되었는데, Lucas는 줄거리를 검토하고 근본적으로 재구성하여 Anakin 이 첫 번째 행동에서 Dooku를 실행하여 그의 타락을 예고하고, 제다이가 공화국을 점령할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믿기보다는 파드메를 구하기 위한 어두운 면을 부각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