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범죄도시2, 모티브사건: 필리핀 한국인 납치살해 사건
2022년 5월 개봉한 범죄도시2 The Roundup 는 베트남 호찌민시를 배경으로 한국인 대상의 납치살해가 주요 스토리인데, 실제 모티브 사건은 2007-2013년 발생한 필리핀 한국인 납치살해사건 입니다.
범죄도시2는 12,693,415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천만관객을 넘는 대히트를 기록했고, 범죄도시1이 세운 6,880,546명의 2배의 대기록을 세웠지요.
실제 모티브 사건, 2007-11년 필리핀 한국인 납치살해 사건
영화 범죄도시2에서는 실제, 주동자 3명은 2007년 한국에서 안양시 비산동 환전소 20대 여직원을 살해하고 필리핀으로 도주합니다.
다시, 2008-11년까지 4년간 한국인을 납치 살해하는데, 4명 정도의 희생자가 있었던 것으로 수사되었지만, 1명을 제외하고는 시체를 발견하지 못해서 제대로 사법적인 처벌을 하지 못한 사건입니다.
주동자 3명은 최세용, 김종석, 김성곤이었고, 이중 조직의 리더이었던 주범 최세용은 2012-13년 태국으로 피신해서, 실제 체포해서 한국으로 송환하는데 까지, 엄청난 노력을 들였네요.
수년간의 재판을 거듭한 결과, 최종 최세용 무기징역, 김성곤 무기징역, 김원빈 징역 22년, 김원근 징역 28년으로 판결되었고, 최초로 체포된 김종석은 8년 6개월이었으나 구치소에서 자살했네요. 추가로 공범 한순진이 있네요.
범죄도시2의 메인 빌런 강해상 (손석구 분)은 최세용을 모토로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한국인이 벌인 대규모 살인사건에서 1980-90년 지존파, 막가파, 영웅파, 우순경 사건 이후로, 2000년대 벌어진 연쇄살인에서 제일 규모가 큰 사건이면서, 해외에서 벌어진 사건으로 범죄의 글로벌화까지 발생된 특이 현상입니다.
납치 살인 형량은 중대범죄 결합 살인에 해당하며, 20년 이상 징역, 무기징역 및 사형 구형이 권고 형량입니다.
형사 마석도 캐릭터, 한국판 히어로로 진화
형사 마석도 캐릭터는 미국 애니메이션 뽀빠이를 연상시키는데, 거기에 형사로서 나쁜 놈들을 현실과 가상의 중간 정도로 한방 주먹으로 처리하는 통쾌한 액션과 아기자기한 아재개그를 절묘하게 배합한 코믹한 한국판 히어로가 되는 듯 합니다.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가리봉동 흑룡파 사건 후 4년 뒤, 여느날처럼 금천구와 가리봉동을 관리하던 마석도에게 도주 용의자 인도작전이 내려진다.
임무 수행을 나서는 마석도의 뒤를 따라 전일만은 감시역으로 마석도의 돌발행동을 감시하고자 따라 나서지만 이번에도 거한 사건에 휘말린다.
용의자의 말에 따르면 이 사건의 배후에는 강해상이라 불리는 악명 높은 살인마가 있다는데..마체테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강해상
여행객 실종사건 내 최대 흑막으로 보이는 무지막지한 인간도살자 강해상 vs 흑룡파 행동대장 출신 조폭보스 장첸을 제압한 인간흉기 형사 마석도! 이 세기의 대결의 승자는?
범죄도시2 티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