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여행_노트]/[여행노트_지식]

[비어지식] 미국 비어: 모델로 Modelo, MZ세대가 좋아하는 라거

S부장 in US 2023. 8. 4. 20:49

[비어지식] 미국 비어: 모델로 Modelo, MZ세대가 좋아하는 라거

 

[비어지식] 미국 비어: 모델로 Modelo, MZ세대가 좋아하는 라거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국 비어에서, 모델로 Modelo는 MZ세대가 좋아하는 라거인 듯합니다.

 

플로리다에 딸이 공부하던 곳에 갔는데, 거기서 만난 20대 학생들이 제일 선호하는 맥주가 모델로 Modelo 입니다.

 

딸도 모델로만 좋아하는데, 나중에 버드와이저 및 잉링 등을 한 번에 사서, 비교하게 먹어보면서 맛의 차이를 좀 알게 되었네요.

 

모델로 Modelo: 버드와이저보다 진한 라거

우선, 버드와이저 Budweiser 는 라거 Larger 방식인데, 유리잔에 따라보면 색깔이 옅은 노란 빛깔이고, 좀 싱거운 맛으로, 한국의 대부분 맥주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다시, 모델로 Modelo 는 버드와이저보다 노랑 빛깔이 좀 더 짙고, 맛이 톡 쏘는 느낌이 있는데, 좀더 생맥주같은 느낌이면서, 버드와이저보다는 맛이 있는 것 같네요.

 

잉링 Yuengling 은 거의 흑맥주보다는 옅지만 고동색에 가까운 짙은 갈색 빛깔이고, 맛이 진하고 좀더 몰트 맛이 나는 듯합니다.

 

모델로 Modelo, 멕시코 오리지널로 미국 버드와이저 100% 합병

그루포 모델로 Grupo Modelo 는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맥주를 수출하는 멕시코의 최대 주류회사로, 주요 수출 브랜드로는 Corona , ModeloPacífico 가 있네요.

 

Grupo Modelo는 또한 멕시코 국내 시장만을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를 양조하며, 멕시코에서 Anheuser-Busch 가 생산하는 맥주의 수입 및 유통에 대한 독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8년 회사의 비지분 50%를 소유한 Anheuser-Busch InBev가 나머지 50%를 인수하려고 시도한다는 언론보도가 있었고, 2012년 6월, Anheuser-Busch InBev가 201억 달러의 현금 가격으로 나머지 50% 지분을 인수할 것이라고 발표합니다.

 

하지만, 2013년 1월 미국 법무부는 인수를 막기 위해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지만, 2013년 6월에 Constellation Brands에 대한 미국의 모든 권리를 이전하면서 합병이 완료되었네요.

 

2023년 5월, 모델로 스페셜은 버드 라이트를 제치고 미국에서 소매 판매량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로 미국 1위 자리에 올랐다는 기사도 있습니다.

 

 

모델로 Modelo
모델로 Modelo

 

 

Modelo 맥주 : 미국 MZ 세대, 왜 좋아하나?

Modelo 맥주는 미국 MZ 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런 인기는 주로 세 가지 이유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라틴 문화에 대한 수용성

MZ 세대는 다문화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고 존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Modelo는 멕시코에서 유래한 맥주로, 라틴 아메리카 문화를 대표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MZ 세대가 Modelo를 통해 자신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적 정체성과 연결된다고 느낍니다. 실제로 2020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40%가 외국산 맥주를 선호한다고 하는데, 다른 세대에 비해 상당히 높은 비율입니다.

 

도전적인 브랜드 이미지

Modelo는 "Fighting Spirit"이라는 슬로건을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이 슬로건은 자신을 표현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정신을 중시하는 MZ 세대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Modelo는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적극적으로 MZ 세대와 소통하고 있는데, Instagram과 TikTok에서 활발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젊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2년 기준으로 Modelo의 Instagram 팔로워 수는 약 50만 명, TikTok 팔로워 수는 약 10만 명에 이릅니다.

 

프리미엄 맥주의 품질 및 맛 

Modelo는 높은 품질의 재료와 정교한 양조 과정을 강조하며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MZ 세대는 가격보다는 품질과 경험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품질 강조는 그들의 기대를 충족시킵니다. 또한, Modelo는 Modelo Especial, Negra Modelo 등 다양한 맛을 제공하여 다양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들을 만족시키는데, Nielsen의 2021년 데이터에 따르면, Modelo Especial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 맥주 중 하나로, MZ 세대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