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지식] 미국 서머타임: 주별 변경 vs 영구적용
[미국지식] 미국 서머타임: 주별 변경 vs 영구적용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서머타임 : 미국 공식용어는 DST = Daylight Saving Time
미국 서머타임, 영구적용 : 2개주 하와이 & 애리조나 시행
실제 미국 생활을 해보면, 한국 대비 위도가 높아서 여름에는 아침 5-6시부터 해가 뜨고 저녁 8-9시 정도까지 밝은 것을 보면서, 미국인들의 활동을 극대화하고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는 시스템 이라 생각됩니다.
미국에서 서머타임 제도를 처음 개시한 것이 1918년으로 되어 있는데, 미국의 3억 명이 넘는 사람과 광대한 지역에서 매년 2회의 시간 조정을 하면서 통합된 생활한다는 것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외로 서머타임을 변경하지 않고, 영구적용한 주가 2개 있는데 바로 하와이 Hawaii 및 애리조나 Arizona 입니다.
서머타임 제도, 미국인은 좋아하나? 정답은 NO
그럼, 미국인들은 서머타임 DST 익숙해져서, 일년에 두번씩 시간을 다시 세팅하는 것을 잘 받아들일까요?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통계로 보면 미국인 71%가 DST 반대하고, 아예 DST를 영구적용하는 것이 의견이 모이고 있네요.
아침에 성당가는 시간도 한시간 빠르게 움직여야 했고, 1시간에 불과하지만 시차도 조금 있고, 저녁약속도 다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네요.
스마트폰 및 컴퓨터는 자동으로 시각이 세팅되어서 DST로 바뀌지만, 집안에 있는 시계들과 가전제품은 일일이 시간을 다시 세팅해야 하는 수고가 발생됩니다.
서머타임, 스프링타임 영구적용 : 21개 주에서 법안 제출
현재 21개 주에서 DST 시간으로 영구히 적용하는 것이 주 의회에 제출되었고, 미국 상원에서도 협의가 되고 있지만 아직도 가시적인 결정에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실제, 서머타임의 유래는 주로 유럽에서 시작되었는데, 아직까지도 유럽의 많은 국가들이 서머타임을 적용하고 있고, 미국의 주류사회를 형성한 유럽 이민자들도 서머타임 제도를 별 거부감없이 시행해왔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미국에서 서머타임이 어떻게 방향이 정해질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States with legislation to stay on daylight time year-round:
Alaska, California, Georgia, Illinois, Iowa, Kansas, Kentucky, Maryland, Michigan, Missouri, Minnesota, Nebraska, New Jersey, New York, North Carolina, Ohio, Oklahoma, Pennsylvania, South Carolina, South Dakota, and Utah.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