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여행_노트]/[여행노트_미주]

[미국일상] 뉴욕 맨해튼: 혼잡세 $15 징수, 2024년 봄 시행

S부장 in US 2023. 12. 2. 12:45
300x250

[미국일상] 뉴욕 맨해튼: 혼잡세 $15 징수, 2024년 봄 시행

 

[미국일상] 뉴욕 맨해튼: 혼잡세 $15 징수, 2024년 봄 시행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뉴욕 MTA : 맨해튼 도심, 미국 최초 도심혼잡세 징수 시행

2018-19년부터 미국 최초로 뉴욕 맨해튼 도심 혼잡세 징수 Congestion Pricing Plan 를 추진해온, 미국 뉴욕시 광역교통국 MTA (Metropolitan Transportation Authority)은 2024년 봄 도심혼잡세를 강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즉, 맨해튼의 핵심 도심인 60th St 거리 아래로 미드타운 및 로어타운에 진입하거나, 뉴저지 및 브루클린에서 주요 교량 및 터널로 진입하는 거주자가 아닌 모든 차량에 부과됩니다.

 

승용차는 $15 으로 기본이지만, 오후 9시 이후 새벽 5시까지는 $3.75로 할인됩니다.

 

또한, 택시는 탑승자당 $1.25, 우버/리프트는 탑승자당 $2.50 이고, 트럭은 $24/$36 및 버스 $36 로 책정되었네요.

 

 

뉴욕 맨해튼 혼잡세 징수지역 (source: www.nycurbanism.com/)
뉴욕 맨해튼 혼잡세 징수지역 (source: www.nycurbanism.com/)



 

맨해튼 도심혼잡세 계획

승용차:  $15 (오전 5시-오후 9시). $3.75 (이외, 시간)

소형 트럭:  $24

대형 트럭:  $36

오토바이:  $7.50

택시:  탑승자 당 $1.25 추가요금

임대 차량:  탑승자 당 $2.50 추가 요금 (* Uber/Lift 등)

투어 버스: $36

 

뉴저지, 맨해튼 도심 진입 : $32.00 = 통행료 $17.00 + 혼잡세 $15.00

뉴저지에서 주로 링컨 터널 Lincoln Tunnel 또는 조지워싱턴 다리 George Washington Bridge 를 통과하는데, 2023년 기준 통행료가 $17.00 (* EZ-pass $14.75) 가 부과됩니다.

 

다시, 신규로 시행되는 혼잡세 $15.00이 더해지면, 맨해튼 도심에 차량을 가져가는 경우 $32 를 기본 지불해야 합니다.

 

 

2019년 맨해튼 통행료 현황 (source: www.nycurbanism.com/)
2019년 맨해튼 통행료 현황 (source: www.nycurbanism.com/)

 

 

< abc7ny.com/ 기사, 2023년 12월 1일>

 

MTA는 내년 봄에 시작될 혼잡통행료 계획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교통 이동성 검토 위원회(Traffic Mobility Review Board)는 원래 제안된 것보다 낮은 가격에 대한 권장 사항을 발표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보다 더 높습니다.

 

로어 맨해튼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공개된 세부 사항에는 혼잡 구역 진입 비용이 포함되었으며, 대부분의 경우 자동차 요금은 15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업용 트럭의 경우 크기에 따라 $24~$36까지 지불할 수 있으며, 오토바이의 경우 $7.50입니다. 택시 승객은 요금당 추가로 $1.25를 기대할 수 있으며, Uber 및 Lyft와 같은 차량 공유 앱은 승차당 추가로 $2.50를 추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운전자에게 크레딧이 지불될 수도 있는데, 즉 교량과 터널을 통해 혼잡 구역에 진입한 것에 대한 공제 크레딧입니다.

 

계획에 따르면 허드슨이나 이스트 리버 터널을 통해 맨해튼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5달러의 크레딧을, 그리고 트럭과 버스는 $12-$20 크레딧 를 받을 것입니다.

 

 

맨해튼 도심혼잡세 계획 (source: www.nbcnewyork.com/)
맨해튼 도심혼잡세 계획 (source: www.nbcnewyork.com/)

 

 

뉴저지의 정치인과 주민들의 분노한 비난에도 불구하고, 미드타운에 진입하기 전에 조지 워싱턴 다리를 건너는 운전자에 대한 유사한 공제는 없을 것입니다.

 

야간 출퇴근은 오후 9시부터 오전 5시 사이에 혼잡통행료가 75% 감소하므로 운전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번 운행하는 저소득 운전자에게는 50%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뉴저지 주지사 필 머피(Phil Murphy)는 이 계획이 헛된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MTA의 재정적 실패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뉴저지 통근자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추가 법적 조치를 포함하여 모든 옵션을 고려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하려고 하는 것이 우리 영토의 자체 대중교통 시스템에 투자하는 것뿐인데 뉴저지 주가 계속해서 반발하고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그들은 정원 주에 통행료를 부과하는 것에 대해 우리의 허락을 구하지 않습니다. Parkway는 확실합니다."라고 MTA CEO인 Janno Lieber가 말했습니다.

 

새로운 통행료는 미드타운과 로어 맨해튼의 교통량을 줄이는 동시에 뉴욕시 교통 시스템을 유지하고 업그레이드하는 MTA의 자본 계획을 위해 연간 최대 10억 달러를 모금하기 위한 것입니다.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진 보호 및 환경 정화, 공기 질 보호, 거리의 이동성 보호, MTA의 재정적 안정성 보호 등 더 큰 문제도 다루어야 합니다. 그것이 없으면 모든 것이 무너지기 때문입니다”라고 Kathy Hochul 주지사가 말했습니다.

 

Eric Adams 시장도 혼잡통행료를 지지하며 운전 비용을 더 많이 낼 수 있는 사람들은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혼잡통행료 구역에는 대중교통 옵션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의료 방문을 위해 도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더 많은 면제를 주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는 뉴저지 관리들이 이번 달 초 법정에서 MTA 관리들과 대면하여 통행료 부과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이후에 나온 것입니다.

 

Murphy 주지사는 사람들이 통행료를 지불하지 않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함에 따라 정체 요금이 가든 주(Garden State)에서 더 많은 교통과 오염을 야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현재의 혼잡통행료 제안에 따라 조지 워싱턴 브리지(George Washington Bridge)에서 더 많은 교통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혼잡통행료 공제에서 조지워싱턴대교를 제외하는 것은 단순히 "오염을 맨해튼 북부에서 뉴저지로 옮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뉴저지는 이미 뉴욕을 고소했고, 머피는 "제 생각에는 당신이 우리로부터 더 많은 법적 조치를 받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택시노동자연맹(Taxi Workers Alliance)은 이것이 이미 여러 차례에 걸쳐 파괴된 "전체 노동력을 파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청회는 2024년 2월에 개최됩니다. 공청회 과정이 끝난 후 MTA 위원회는 대중으로부터 받은 의견을 검토한 다음, 투표 일정을 잡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