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맛집: Tsumo Omakase, 맨해튼 숨은 스시 오마카세
[미국여행] 뉴욕 맛집: 맨해튼, 숨은 스시 오마카세 Tsumo Omakase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지난 4월 2주차 토요일이 생일이었는데, 모처럼 가족들과 함께 뉴욕 맨해튼 워킹 투어를 가게 되었고, 저녁으로 스시 오마카세를 먹게 되었네요.
뉴욕 맛집: 맨해튼, 숨은 스시 오마카세 Tsumo Omakase
Tsumo Omakase : E 28번 가의 숨은 스시 오마카세
처음으로 오마카세 타이틀이 붙은 레스토랑을 가게 되어서, 나름 기대반 우려반을 하였습니다.
일단 위치는 뉴욕 지하철 6 Lane의 28st Station에서 내려서, 동쪽으로 1블록 걸어가는 곳입니다.
작은 가게들이 줄지어 있는 중에 입구가 있는데, 현관이 좀 작은 편이고, 상호가 유리에 작은 사이즈로만 붙어있고 눈에 띄는 간판은 없습니다.
토요일 예약은 5시부터 가능해서, 5시 예약해서 10분 정도 전에 도차하였네요.
입구를 찾아서 대기룸에 있는데, 3-4팀이 이미 기다리고 있었고, 5시에 오픈한다고 매니저가 나와서 알려주었습니다.
드디어, 5시가 되어서 입장했는데, 내부는 2개의 큰 바 스타일로 되어서, 거의 20명 정도 좌석이 가능한 규모입니다.
예약한 사람의 숫자에 따라 좌석을 정확히 배정해서, 5시 반 정도가 되자, 전좌석이 만석이었네요.
스시 오마카세 : 전담 셰프가 즉석 스시로 서빙
스시 오마카세이어서, 요리는 전부 스시 초밥인데, 저희 가족과 지인이 5인을 전담하는 요리사가 바 넘어서 있는 조리대에서 즉성 스시를 만들어서, 개인접시에 하나씩 서빙하는 스타일 이었습니다.
테이블에 오마카세 메뉴가 작은 종이로 프린트되어 있었는데, 코스는 거의 열 몇개 다른 스시를 연속해서 서빙하고, 추가하고 싶은 메뉴는 주문하면 엑스트라 요금으로 먹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기본 스시 오마카세는 인당 $58 인데, 세금 및 팁까지 계산하면 대략 $70이고, 개별 메뉴는 스시 당 $7-$15 수준이어서, 추가 주문하는 만큼 더해지게 됩니다.
음료도 탄산음료나 주스, 비어 등을 주문할 수 있는데, 당연히 별도 요금이 추가되네요.
스시 오마카세 방문후기 : 맛있는 스시의 즉석 레서피, 하지만 식사로는 부족
스시 오마카세 Tsumo Omakase에서 맛있는 스시를 먹으면서, 눈앞에서 펼쳐지는 셰프의 즉석 레서피를 보는 것은 재밌는 경험이었네요.
하지만, 즉석 스시를 열 개 정도 주는 정도로 실제 질적으로는 좋지만 양적으로는 부족한 느낌입니다.
뉴욕 맨해튼의 렌트비와 인건비를 고려한다면, 인당 $70이 비싼 편은 아니라는 것도 틀리진 않은데, 고급 레스토랑 기준으로는 $100-$200 수준으로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현재, 뉴저지 및 뉴욕 기준으로는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은 스시 오마카세로 대접받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맛집이라고 생각됩니다.
추천하려는 메뉴는 기본 스시 오마카세 + 맥주 or 일본주는 주문한다면, 만족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뉴욕 맨해튼 맛집 : 스시 오마카세 Tsumo Omakase (Real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