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미스터 션샤인 OST: 그 날
[K-POP] 미스터 션샤인 OST: 그 날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스터 션샤인: 구한말 조선의병의 투쟁 스토리
2018년 방영된 미스터 션샤인은 구한말 의병을 주제로 조선의 백성들이 일본의 침탈에 어떻게 대항했는지, 드라마틱하게 묘사한 히트작입니다.
연이은 드라마 대히트작으로 유명한 김은희 작가의 구한말 시대배경으로 의병과 러브 스토리를 파격적인 발상으로 드라마틱한 전개를 이끌어낸 작품입니다.
구한말 조선 사대부 딸이자 숨은 조선의병으로 투신하는 고애신 (김태리 분)이 타이틀롤이고, 조선천민 출신으로 고아에서 미국 선교사를 따라 미국 남북전쟁 이후 한국에 부임한 미국 해병대 장교 유진 초이 (이병헌 분)이 애신과 러브라인이 만들어 지네요.
이어서, 친일파의 딸이자 글로리 호텔 사장으로 비밀리에 의병활동을 지원하는 구도히나 (김민정 분)이 변수가 되어가고, 신세대 문물을 공부한 재벌가 출신 저널리스트 김희성 (변요한 분)이 애신의 정혼자로 나오고, 조선인이면서 일본으로 밀항한 이후 일본 사무라이 폭력배 조직의 중간보스가 된 구동매 (유연석)이 애신을 흔모하는 것으로 3명의 사내가 애신을 좋아하는 복잡한 관계가 만들어 집니다.
드라마의 주제곡으로 그 날은 박효신의 절절한 보컬이 드라마의 배경인 구한말에 느껴지는 분노와 좌절을 잘 표현했네요.
박효신
박효신은 1981년 충남 예산 태생으로, 1999년 데뷔한 이래 현재까지 20년 넘게 콘서트, 뮤지컬 및 음반작업을 수행하는 전설적인 남성 솔로 보컬리스트로 다양한 창법과 엄청난 음역대를 가진 한국 최고수준의 가수입니다.
그 날 by 박효신
잔인한 햇살에도
그 봄은 아름다웠어
숨죽인 들판위로
꽃잎은 붉게 피어나
끝없이 긴 밤에도
나를 덮은건 푸르름이라
비루한 꿈이라도
다시 떠나리라
모든 바람이 멎는 날
그리움이 허락될 그 날
거칠게 없는 마음으로
널 부르리라
행여 이 삶의 끝에서
어쩌면 오지 못할 그 날
잠들지 않는 이름으로
널 부르리라
너와 나의 다름이
또 다른 우리의 아픔이라
서로를 겨눈 운명에
눈을 감으리라
모든 바람이 멎는 날
그리움이 허락될 그 날
거칠게 없는 마음으로
널 부르리라
미스터 션샤인 OST: 그 날 by 박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