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주간 시청시간 TOP10: 더 글로리, 비영어권 1위 (2023년 1월)
넷플릭스 비영어권 드라마 Netflix TV (Non-English)
넷플릭스 주간시청 비영어권 기준 한국 드라마/프로그램이 3개가 포함되고, 특히 "더 글로리" 가 비영어권 1위를 기록했네요.
1위: '더 글로리' 82.5백만시간
6위: '환혼: 시즌2' 79.3백만시간
9위: '솔로지옥 시즌2' 18.3백만시간
1위: '더 글로리' 파트1
송혜교 주연으로 김은숙작가의 탁월한 심리묘사가 글로벌 시청자에게도 재밌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문동은은 고등학교 시절 끔찍한 학교 폭력을 당한 후 모든 꿈을 포기하고 복수만을 목표로 삼는다. 그녀는 자신을 괴롭힌 가해자들과 그들을 방관했던 사람들을 철저히 조사하고, 치밀한 계획을 세워 그들의 삶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친다.
문동은은 가해자 중 한 명의 자녀가 다니는 초등학교의 교사가 되어 접근하며, 자신의 복수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다. 복수가 진행됨에 따라 가해자들은 점점 궁지에 몰리지만, 문동은 역시 자신의 복수로 인해 예상치 못한 감정과 선택의 갈림길에 선다.
6위: '환혼: 시즌2'
한국에 드문 판타지사극 드라마로 신인 배우 등용과 재밌는 대사와 정교한 연출로 글로벌 매니아가 생기는 듯 하네요.
장욱은 사랑하는 이의 죽음 이후 생과 사의 경계에 놓인 채 자신을 구원할 힘을 찾아간다. 그는 다시 살아난 낙수의 영혼을 마주하며 새로운 운명을 마주하게 된다. 이들의 이야기는 새로운 위협과 정체불명의 적에 맞서며, 잃어버린 기억과 힘을 되찾는 여정으로 이어진다.
환혼의 비밀과 관련된 충격적인 진실들이 하나씩 밝혀지며, 장욱과 낙수는 과거와 현재를 뛰어넘는 운명적 사랑을 다시 확인한다. 마지막에는 선택의 기로에 서며 그들이 지키고자 하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결정하게 된다.
9위: '솔로지옥: 시즌2'
싱글 남녀의 긴장감 넘치는 게임을 통해, 서로 커플이 되어가는 한국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센세이션이 되고 있네요.
매력적인 싱글들이 한적한 섬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로맨스를 펼치는 리얼리티 쇼이다. 참가자들은 매일 주어진 미션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며 진정한 사랑과 호감을 확인하려 노력한다. 단, 참가자들은 섬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로를 선택해야 하고, 선택을 받지 못한 사람은 계속해서 외로운 '지옥'에서 머물게 된다.
시즌 2에서는 참가자들의 보다 복잡한 감정선과 관계가 그려지며, 예기치 못한 반전과 설렘으로 가득 찬 순간들이 이어진다. 마지막에는 누가 커플로 섬을 떠나게 될지에 대한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