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여행] 방콕 여행코스 TOP5: Bangkok, 동남아 최고 여행지
[태국여행] 방콕 여행코스 TOP5: Bangkok, 동남아 최고 여행지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방콕 Bangkok : 동남아 최고 여행지
방콕 Bangkok 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동남아 여행지 2위로 꼽혔지만, 전세계 자유여행객 대상으로는 1위에 오른 도시입니다. 이유는 바로 풍부한 먹거리, 다양한 볼거리, 저렴한 물가, 활기찬 거리 분위기, 전통문화와 현대적 분위기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라는 것 이네요.
방콕 Bangkok, (공식적으로 태국어 로 Krung Thep Maha Nakhon, 구어적으로 Krung Thep) 은 태국 Thailnand 의 수도이자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입니다 . 이 도시는 태국 중부 차오프라야 강 Cao Phraya River 삼각주에서 위치하면서, 2020년 기준 인구는 1,053만9천 명으로 태국 인구의 15.3%에 달합니다.
방콕의 뿌리는 15세기 아유타야 왕국 Ayutthaya Kingdom 의 작은 교역소에서 유래되는데, 이후 수도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태국은 20세기 초까지 통상적으로 시암 Siam 이란 이름으로 불리었고, 1932년 무혈 혁명으로 입헌군주국이 되면서, 국가 명칭을 태국 Kingdom of Thailand 으로 국명을 바꾸었고,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 동맹국이었던 역사가 있습니다.
20세기 태국이 절대 군주제를 폐지하고 입헌 통치를 채택한 이후에도 수많은 쿠데타와 봉기를 겪었던 태국의 정치와 역사,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개인적으로 태국은 방콕-파타야 Bangkok-Pattaya 코스로 여행했었는데, 아래 방콕 명소는 골든마운트 이외에는 전부 방문한 것 같습니다.
특히, 거리에서 빨대를 꽃은 코코넛을 음료로 사먹기도 했었고, 방콕에서는 카누로 이동했던 것이 주로 기억에 남아있네요.
1위 그랜드 궁전 Grand Palace
1782년에 건립된 그랜드 궁전 Grand Palace 은 수세기 동안 시암 왕국의 공식 거주지로 사용된 곳으로, 특히 전통적인 태국 건축을 보여줍니다. 특히, 에메랄드 부처 사원은 순수한 자갈색에서 조각된 소중한 에메랄드 부처 상이 보관 되어 있고, 차크리 마하 프라사트 홀은 태국과 유럽 양식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데, 방콕의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는 필수 명소입니다.
2위 왓 포 Wat Pho (Temple of the Reclining Buddha)
왓 포 Wat Pho (일명, 누워 있는 부처 사원, Temple of the Reclining Buddha) 는 16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방콕에서 가장 오래된 대형 사원 중 하나로, 본래는 교육과 명상의 장소로 사용된 곳 입니다. 특히, 왓 포는 46m 길이의 거대한 누워 있는 부처 상으로 유명하며, 금 잎으로 덮여진 이 부처 상은 부처님이 열반 涅槃 (산스크리트어: 니르바나 Nirvana) 에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사원 복합물에는 태국 왕가의 잔해가 보관된 아름답게 장식된 치디와 태국 신자들의 재생에 관한 돌 조각과 벽화도 있습니다.
3위 왓 아룬 (새벽 사원) Wat Arun (Temple of Dawn)
17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왓 아룬 Wat Arun (일명, 새벽사원 Temple of Dawn) 은 방콕에서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로 중요한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왓 아룬은 복잡한 도자기와 조개로 장식된 높은 중심 탑으로 구별되며, 이 탑은 힌두교 우주의 중심인 메루산을 상징합니다. 특히,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서 아룬 강변과 방콕의 전망을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화려한 사원과 강변 위치로 인해 왓 아룬은 특히 일출과 일몰 때 사진 촬영으로도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4위 차투착 주말 시장 Chatuchak Weekend Market
차투착 주말 시장 Chatuchak Weekend Market 은 1940년대에 작은 무역소로 시작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의 하나로, 35에이커의 면적에 15,000개 이상의 상점이 있어 쇼핑과 탐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길거리 태국음식과 과일, 전통공예품 등을 구경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에게 필수적으로 추천되는 명소입니다.
5위 왓 사켓 (골든 마운트) Wat Saket (Golden Mount)
18세기 후반에 건립된 왓 사켓 Wat Saket 은 부처의 유물을 보관하고 역병 유행 시 화장소로 사용되었던 곳이지만, 현재는 왓 사켓은 방콕의 전경을 제공하는 인공 언덕인 골든 마운트 Golden Mount 로 맨 위로 올라가면 도시의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골든 마운트의 맨 위로 올라가기 위해 318개의 계단을 오르는 동안,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고, 평화로운 분위기로 유명한 왓 사켓 사원이 있습니다. 매년 로이 크라통 Loy Krathong 축제 기간에는 왓 사켓에서 화려한 랜턴, 전통 공연 및 음식 부스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