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온천여행 추천코스 TOP10: "일본 온천, 어디가 좋은가"
일본 온천여행 日本 温泉旅行 Japan Onsen Tour
[일본여행] 겨울 온천여행 추천지 TOP10: "일본 온천, 어디가 좋은가?"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일본에서 에도시대부터 유명한 온천들이 전통적으로 겨울 휴양지로 알려졌는데, 아직까지도 그 전통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 특색이기도 한 듯합니다.
특히, 아키타현 및 북해도에 있는 온천에서는 겨울의 눈 내린 설경에서 야외 온천을 하는 곳도 많고, 일본 온천을 즐기고 나서 다양한 일식 요리나 겨울의 일본을 체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방문하려면, 일본도시에서 직항노선이 있고, 이후 이동시간이 2시간 이상이 소요되지 않는 곳이 적합한데, 10개 추천지에서 접근성이 좋은 곳은 벳부 온천, 하코네유모토온천, 노보리벳츠온천, 아리마온천, 게로온천, 이부스키온천 인 듯합니다.
한국 접근성 기준 : 추천 일본 온천
벳부 온천 Beppu Onsen: 大分県 別府温泉 べっぷおんせん * 오이타 공항에서 1시간 30분
노보리벳쓰 온천 Noboribetsu Onsen: 北海道 登別温泉 のぼりべつ * 삿포로 치토세 공항에서 1시간 거리
아리마 온천 Arima Onsen: 兵庫県 有馬温泉 ありまおんせん * 오사카 칸사이 공항에서 1시간 30분
하코네 유모토 온천 Hakone Onsen: 神奈川県 箱根湯本温泉 はこねゆもとえおんせん * 도쿄 나리타공항 2시간 10분
게로 온천 Gero Onsen: 岐阜県 下呂温泉 げろおんせん * 나고야 공항에서 2시간
이부스키 온천 Ibusuki Onsen: 鹿児島県 指宿温泉 いぶすきおんせん * 가고시마 공항에서 1시간 30분
1위 구사쓰 온천 Kusatsu Onsen: 群馬県 草津温泉 くさつおんせん
주소: 군마현 구사쓰 온천 / 群馬県 草津温泉 くさつ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나리타공항 (약 2시간 30분 비행)
나리타공항 -> 우에노역 (약 1시간 10분, 나리타 익스프레스)
우에노역 -> 나가노역 (약 1시간 30분, 호쿠리쿠 신칸센)
나가노역 -> 나가노 도리 버스 정류장 (약 20분, 버스)
나가노 도리 -> 구사쓰 온천 (약 1시간 20분, 버스)
에도 시대부터 일본 천하 3대 온천으로 불리는 역사를 자랑하는 군마현 群馬県 ぐんまけん 구사쓰 온천 草津温泉 くさつおんせん 은 높은 품질의 황황한 물로 유명한데, 특히 물속의 풍부한 황 함량으로 인해 치유 효과로 알려져 있네요.
교통은 도쿄 나리타공항 또는 도쿄도에서 기차로 4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2위 벳부 온천 Beppu Onsen: 大分県 別府温泉 べっぷおんせん
주소: 오이타현 벳부 온천 / 大分県 別府温泉 べっぷ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후쿠오카공항 (약 1시간 10분 비행)
후쿠오카공항 -> 하카타역 (약 10분, 지하철)
하카타역 -> 벳부역 (약 2시간, 소닉 특급열차)
벳부역 -> 벳부 온천 (도보 약 15분)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이타현 大分県 おおいたけん 벳부온천 別府温泉 べっぷおんせん 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온천 명소의 하나입니다. 진흙 목욕과 모래 목욕을 비롯한 다양한 목욕을 제공하는데, 또한 "벳부 지옥"은 목욕보다는 관광으로도 독특한 온천입니다.
한국에서 규슈가 가까운 관계로 오이타공항으로 접근하면 되고, 이후 큐슈 지역을 관광하는 코스도 좋은 것 같습니다.
교통은 오이타 공항에서 1시간 30분, 오이타시에서 30분 거리에 있네요.
3위 노보리벳쓰 온천 Noboribetsu Onsen: 北海道 登別温泉 のぼりべつ
주소: 홋카이도 노보리벳쓰 온천 / 北海道 登別温泉 のぼりべつ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신치토세공항 (약 2시간 40분 비행)
신치토세공항 -> 노보리벳쓰역 (약 1시간, 전철)
노보리벳쓰역 -> 노보리벳쓰 온천 (약 20분, 버스)
에도 시대 발견된 북해도 北海道 ほっかいどう 노보리벳쓰 온천 登別温泉 のぼりべつおんせん은 유명한 "지옥 계곡"을 보유하는데, 물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은 치유 효과가 있다고 여겨지며, 치유 효과로 유명합니다.
교통은 삿포로 치토세 공항에서 1시간 거리이고, 삿포로시에서 1시간 30분 거리입니다.
4위 아리마 온천 Arima Onsen: 兵庫県 有馬温泉 ありまおんせん
주소: 효고현 아리마 온천 / 兵庫県 有馬温泉 ありま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간사이공항 (약 2시간 비행)
간사이공항 -> 오사카역 (약 1시간, 간사이 공항선)
오사카역 -> 산노미야역 (약 30분, JR)
산노미야역 -> 아리마 온천 (약 1시간 10분, 전철 및 버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리조트 중 하나로, 효고현 兵庫県 ひょうごけん 아리마 온천 有馬温泉 은 치유 효과로 인해 에도시대부터 군마현 구사쓰온천 및 기후현 게로온천과 함께 일본 3대 온천으로 불리었네요. 아리마 온천은 "금" (철분 함유)과 "은" (라듐과 탄산염 함유) 두 가지 유형의 온천이 있습니다.
교통은 오사카 칸사이 공항에서 1시간 30분, 오사카시에서 30분, 코베시에서 30분 거리에 있네요.
5위 도고 온천 Dogo Onsen: 愛媛県 道後温泉 どうごおんせん
주소: 에히메현 도고 온천 / 愛媛県 道後温泉 どうご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마쓰야마공항 (약 1시간 50분 비행)
마쓰야마공항 -> 마쓰야마역 (약 15분, 버스)
마쓰야마역 -> 도고 온천 (약 20분, 트램)
일본 시코쿠 에히메현 愛媛県 えひめけん 마쓰야마시에 위치한 도고 온천 道後温泉 どうごおんせん 은 역사가 1,000년 전부터 기록이 남아있는 곳으로 다양한 일본 문학작품에도 소개되는 휴양지입니다. 주변의 백 년이 넘는 전통 일본 건물들이 가득한 곳으로 문화체험 및 조용한 휴식이 가능한 곳입니다.
교통은 마쓰야마 공항에서 20분, 또는 히로시마 공항에서 2시간 20분 거리입니다.
6위 하코네 유모토 온천 Hakone Onsen: 神奈川県 箱根湯本温泉 はこねゆもと
주소: 가나가와현 하코네 유모토 온천 / 神奈川県 箱根湯本温泉 はこねゆもと
이동경로:
인천공항 -> 하네다공항 (약 2시간 20분 비행)
하네다공항 -> 시나가와역 (약 20분, 전철)
시나가와역 -> 오다와라역 (약 35분, 신칸센)
오다와라역 -> 하코네 유모토역 (약 15분, 전철)
후지산 인근에 위치한 가나가와현 神奈川県 かながわけん 하코네 유모토 온천 Hokone Yomoto Onsen 箱根湯本温泉 はこねゆもとえおんせん 은 멋진 경치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이 있는 명소입니다. 특히, 개방형 목욕탕에서는 주변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고, 특히 맑은 날에는 후지산을 볼 수도 있네요.
교통은 도쿄 나리타공항에서 2시간 10분, 도쿄에서 1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
7위 게로 온천 Gero Onsen: 岐阜県 下呂温泉 げろおんせん
주소: 기후현 게로 온천 / 岐阜県 下呂温泉 げろ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나고야 주부공항 (약 2시간 비행)
나고야 주부공항 -> 나고야역 (약 30분, 전철)
나고야역 -> 게로역 (약 1시간 30분, 히다 특급열차)
게로역 -> 게로 온천 (도보 약 10분)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기후현 岐阜県 ぎふけん 게로 온천 下呂温泉 げろおんせん 은 투명하고 무색의 물로 유명한데, 치유 효과로도 이름이 나 있네요. 게로시에서 히다강 飛騨川 ひだがわ 주변으로 온천이 발생되었고, 도심 중심부에서 "유노시마칸" 발목 목욕 등도 가능합니다.
교통은 나고야 공항/나고야시에서 2시간, 도쿄에서 5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8위 뉴토 온천 Nyuto Onsen: 秋田県 乳頭温泉 にゅうとうおんせん
주소: 아키타현 뉴토 온천 / 秋田県 乳頭温泉 にゅうとう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아키타공항 (약 2시간 비행)
아키타공항 -> 아키타역 (약 30분, 버스)
아키타역 -> 다자와코역 (약 50분, 아키타 신칸센)
다자와코역 -> 뉴토 온천 (약 45분, 버스)
아기타 현 秋田県 あきたけん 뉴토 온천 乳頭温泉にゅうとうおんせん 은 센보쿠시 와다하치만타이 국립공원에 위치한 곳으로, 겨울의 설경으로 유명한 곳으로, 일본 전통의 온천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이한 명소입니다.
교통은 아키타 공항에서 1시간 30분, 도쿄에서 8시간 거리에 있네요.
9위 타마쓰쿠리 온천 Tamatsukuri Onsen: 島根県 玉造温泉 たまつくりおんせん
주소: 시마네현 타마쓰쿠리 온천 / 島根県 玉造温泉 たまつくり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이즈모공항 (약 1시간 30분 비행)
이즈모공항 -> 마쓰에역 (약 25분, 버스)
마쓰에역 -> 타마쓰쿠리 온천 (약 15분, 전철 및 도보)
고대 신화와 연관이 있는 시네마현 島根県 しまねけん 타마쓰쿠리 온천 玉造温泉 たまつくりおんせん 은 피부에 좋은 미네랄이 풍부한 물로 유명합니다. 쾌적하고 무색의 물이 피부 질환에 치료 효과를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네요.
교통은 히로시마 공항에서 2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위치입니다.
10위 이부스키 온천 Ibusuki Onsen: 鹿児島県 指宿温泉 いぶすきおんせん
주소: 가고시마현 이부스키 온천 / 鹿児島県 指宿温泉 いぶすきおんせん
이동경로:
인천공항 -> 가고시마공항 (약 2시간 10분 비행)
가고시마공항 -> 가고시마추오역 (약 40분, 버스)
가고시마추오역 -> 이부스키역 (약 1시간 20분, 이부스키 마쿠라자키선 전철)
이부스키역 -> 이부스키 온천 (도보 약 10분)
자연적으로 가열된 모래를 이용한 독특한 모래 목욕으로 유명한 카고시마현 鹿児島県 かごしまけん 이부스키 온천 指宿温泉 いぶすきおんせん 은 해독과 휴식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특이한 곳입니다.
교통은 카고시마 공항에서 1시간 30분, 나가사키시에서 6시간 거리에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