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여행/일본

나고야 루트 총정리: 도쿄, 오사카, 교토에서 나고야 가는 루트

S부장 in US 2024. 2. 8. 21:37

나고야 루트 총정리: 도쿄, 오사카, 교토에서 나고야 가는 루트

 

[일본여행] 나고야 가는 루트: 도쿄-나고야 or 오사카/ 교토-나고야 에 대한 리뷰입니다.

 

나고야 루트: 도카이도 신칸센, 도쿄/ 오사카/교토 연결

최근 나고야 방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아서, 나고야 가는 방법에 대해 업데이트하려고 합니다.

 

한국인 기준 일본여행이라면 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므로, 신칸센 이용을 제일 편리한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일본 주요 도시는 직항이 있기 때문에, 나고야로도 직항을 탈 수 있지만, 주로 도쿄 또는 오사카로 직항을 타는 경우가 더 많은 듯합니다. 

 

도쿄에서 도카이도 신칸센으로 나고야로 갈 수 있는데, 도쿄역 or 시나가와역에서 탑승하고, 시간은 도쿄역에서 대략 1시간 40분 소요됩니다.

 

반대로, 오사카에서는 신오사카역, 교토는 교토역에서 탑승하면 되는데, 나고야까지 신오사카역에서 50분, 교토역에서 30분 걸립니다.

 

나고야 가는 루트
나고야 가는 루트 (source: wikipedia.org)

 

 

 

1. 신칸센 : 도카이도 신칸센(도쿄-나고야-교토-오사카) 東海道新幹線  

일본의 '신칸센' 네트워크에서 도카이도 신칸센 東海道新幹線 이 도쿄-나고야-교토-오사카를 전부 연결하므로,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나고야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도카이도 신칸센 (source: www.snowmonkeyresorts.com/)
도카이도 신칸센 (source: www.snowmonkeyresorts.com/)

 

 

도카이도 신칸센 노선도

도카이도 신칸센은 도쿄에서 오사카까지, 그리고 나고야와 교토*를 포함한 주요 도시 간을 운행합니다. JR Central로 더 잘 알려진 일본 중부철도회사(Central Japan Railway Company)가 운영하는데, 도카이도선에는 다음 역이 있습니다:

 

도쿄 / 시나가와 / 신-요코하마 / 오다와라 / 아타미 / 미시마 / 신후지 / 시즈오카 / 가케가와 / 하마마쓰 / 도요하시 / 미카와-안조 / 나고야 / 기후-하시마 / 마이바라 / 교토 / 신-오사카

 

도카이도 신칸센 유형

유효한 재팬 레일 패스를 소지한 외국인 방문객은 노조미를 제외한 도카이도 신칸센의 모든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조미 のぞみ Nozomi

도카이도 신칸센선에서 가장 빠른 노선인 노조미는 도쿄와 신오사카 사이를 운행하며 시나가와, 신요코하마, 나고야, 교토에만 정차합니다.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는 150분, 교토는 135분, 나고야는 95~100분이 소요됩니다. 노조미 서비스에는 지정석과 자유석이 모두 포함되지만 일본 철도(JR) 패스로는 탑승이 안됩니다.

 

히카리 ひかり Hikari

도카이도 신칸센선에서 두 번째로 빠른 노선인 히카리는 도쿄와 신오사카 사이를 운행하며 특정 서비스에 따라 다른 역에 정차합니다. 도쿄에서 신오사카까지 175분, 교토는 155~160분, 나고야는 100~120분이 소요됩니다(서비스에 따라 다름). 히카리 서비스에는 지정석과 자유석이 모두 포함되며 일본 철도(JR) 패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다마 こだま Kodama

고다마 서비스는 도카이도 신칸센 노선에서 가장 느리며 출발지와 도착지 사이의 모든 역에 정차합니다. 고다마 서비스에는 지정석과 자유석이 모두 포함되며 일본 철도(JR) 패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쿄에서 나고야, 교토, 오사카까지(또는 역방향) 장거리를 여행하는 경우에는 Kodama보다 훨씬 더 빠른 Hikari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카이도 신칸센 후지산 전경 (source: www.delicious.com.au/)
도카이도 신칸센 후지산 전경 (source: www.delicious.com.au/)

 

 

도카이도 신칸센 좌석 : 지정석 vs 자유석

모든 신칸센 서비스의 대부분의 차량은 지정석과 자유석*을 포함한 일반 차량으로 구성됩니다. 일반 차량은 일반적으로 통로로 구분되어 한 줄에 5개의 좌석이 있으며, 한쪽에 3석, 다른 쪽에 2개의 좌석이 있습니다. 좌석은 편안하고 등받이 조절이 가능하며 적당한 다리 공간이 있습니다. 각 좌석에는 앞 좌석에서 접을 수 있는 트레이 테이블과 전자 장치 충전을 위한 전원이 제공됩니다.

 

도카이도 신칸센 좌석 :  그린클래스

대부분의 신칸센 서비스에는 녹색 네잎 클로버 기호로 식별되는 그린카(Green Car) 1대가 있습니다. 이 차량은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일반 차량에 탑승하는 것보다 약간 더 비쌉니다. 하지만, 좌석은 더 넓고 편안하며 다리 공간도 더 넓은데, 한 줄에 4개의 좌석만 있고, 통로로 나뉘어 있으며 각 측면에 2개의 좌석이 있습니다. 주로, 비즈니스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은데, 그린카는 좀 더 안락함이 필요한 여행자에게 적합합니다.

 

도카이도 신칸센 요금 : 자유석 JPY 10,560/ 지정석 JP Y11,500/ 그린카 JPY 18,140

도쿄역에서 신오사카역까지의 편도 요금은 자유석은 JPY 13,620, 지정석은 JPY 14,650입니다. 그린카 좌석 가격은 JPY 19,590입니다.

 

도쿄역에서 교토역까지의 요금은 자유석의 경우 JPY 13,080, 지정석의 경우 JPY 13,800입니다. 그린카 좌석 가격은 JPY 19,590입니다.

 

도쿄역에서 나고야역까지의 요금은 자유석은 JPY 10,560, 지정석은 JP Y11,500입니다. 그린카 가격은 JPY 18,140입니다.

 

모든 가격은 2024년 2월 기준이며 노조미 및 히카리 서비스 전반에 걸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도카이도 신칸센 티켓팅 

티켓은 신칸센 매표기나 일본 철도 사무소를 이용해 주요 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통상 여행 예정일로부터 최대 30일 전부터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본 철도(JR) 패스

일본의 9개 신칸센 노선과 기타 여러 열차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JR 패스는 신칸센을 여러 번 이용하거나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는 방문객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여행자는 일반 차량, 일반 차량, 그린 차량을 포함하는 7일, 14일, 21일 패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JR 패스를 이용하면 노조미 이외의 도카이도 신칸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히카리 및 코다마 서비스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좌석 지정을 원하는 경우 매표소에서 좌석을 예약해야 합니다(추가 비용 없음).

 

 

2. 버스 

고속버스는 심야버스까지 운행되는데, 시간은 대략 6-7시간 소요되고, 요금은 ¥2,400- ¥8,000으로 신칸센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두 개의 버스 회사가 신주쿠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나고야까지 주간 및 야간 고속버스 서비스를 운행합니다. JR 버스 그룹이 운행하는 서비스는 거리를 이동하는 데 5~6시간이 소요되며, 조기 예약 시 비용은 최저 3,150엔입니다. 시간과 요금을 확인하려면 Kousokubus.net 웹사이트를 확인하세요.

 

메이테츠 버스와 제휴 회사는 신주쿠 고속버스 터미널과 나고야역의 메이테츠 버스 센터 사이를 운행합니다. 낮에는 약 6시간, 밤에는 7시간이 소요됩니다. 성인 요금은 계절에 따라 4,700엔~6,000엔으로 다양하지만, 어린이 요금은 항상 3,000엔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테츠 버스 Meitetsu Bus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3. 자가운전

렌터카로 운전하는 경우는, 시간은 버스와 비슷하게 5-7시간 소요될 것이지만, 톨비와 휘발유 가격이 추가되고, 우측 운전석 및 좌측 도로주행에 대해서 익숙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로 확인해 보면, 도메이고속도로와 제2 도카이자동차도로 東名高速道路 and 第二東海自動車道 를 이용하면, 대략 345km 거리로  4 hr 26 min 시간이 걸리게 나오고 있네요.

 

도쿄-나고야 루트 (source: www.kimkim.com/)
도쿄-나고야 루트 (source: www.kimkim.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