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행] 호치민시 여행코스 TOP5: Ho Chi Minh City
[베트남여행] 호치민시 여행코스 TOP5: Ho Chi Minh City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호치민시 : 이전 사이공, 베트남전쟁 후 호치민시 호칭
흔히 사이공 Saigon (베트남어 : Sài Gòn)으로 알려진 호치민시 (HCMC , 베트남어 : Thành phố Hồ Chí Minh)는 베트남 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 2023년 인구는 약 930만 명입니다. 바로, 주변에 사이공 강 (Saigon River)가 있어서, 초기부터 해상 운송이 발달했습니다.
이 지역은 다이비엣의 남티엔( Nam tiến) 정책으로 인해 2세기부터 19세기경까지 참파 (Champa)가 차지했다가, 사이공은 1887년부터 1902년까지, 그리고 다시 1945년부터 1954년에 중단될 때까지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의 수도였습니다.
프랑스령 인도차이나의 분할 이후, 사이공은 남베트남의 수도가 되었고, 이후 북베트남에 함락되면서 당시 지도자인 호치민 ( 베트남어: Hồ Chí Minh / 胡志明)의 이름을 따서 도시 이름을 바꾸게 됩니다.
호치민시, 도로에 끝도 없는 모터바이크의 도시
거의 10년전에 베트남법인에 출장을 가게되었는데, 현지호텔 앞 도로의 횡단보도를 건널 수가 없었던 경험을 했네요.
양방향 도로 4차선이었는데, 끝도 없이 달려오는 모터바이크 때문에 건널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현지인의 조언은 그냥 신경 쓰지 말고 건너면, 모터바이크들이 알아서 피한다는 것입니다.
사고당할 것 같은 두려움을 누르고, 한 걸음 내디뎌 보니, 모터바이크가 마치 물결처럼 사람을 감싸는 형태로 운전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1위 독립궁 Independence Palace - Dinh Độc Lập
독립궁은 전통적으로 화해궁으로 불리는데, 베트남 전쟁 중 남베트남 대통령의 관저입니다. 대통령실, 회의실 및 생활 공간을 포함해서, 지하 벙커, 통신실 및 지붕 헬리패드 등으로, 전쟁 시절의 작전을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2위 전쟁 유물 박물관 War Remnants Museum - Bảo tàng chứng tích chiến tranh
전쟁 유물 박물관은 전쟁의 영향을 보여주는 곳으로, 베트남 전쟁 당시의 베트남 민간인 및 군인들에게 미친 영향에 대한 전시물을 전시합니다. 전쟁의 잔인함과 인간의 고통을 보여주는 사진, 유물 및 군사 장비의 컬렉션이 있습니다.
3위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 Notre-Dame Cathedral Basilica of Saigon - Nhà thờ Đức Bà
사이공 노트르담 대성당은 사이공의 식민지 시대의 상징으로, 19세기 후반에 프랑스 지배자들에 의해 건설된 것 입니다.
네오 로만식 건축으로, 붉은 벽돌로 된 정면과 쌍둥이 종탑, 스테인드 글라스로 평온한 대성당으로 유명합니다.
4위 벤탐 시장 Ben Thanh Market - Chợ Bến Thành
벤탐 시장은 19세기부터 번화한 무역 중심지로, 원래는 사이공 강 가까이에 있었는데, 다시 도심으로 이전됩니다.
주로, 의류, 수공예품, 기념품 및 길거리 음식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복잡한 골목을 탐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5위 사이공 중앙 우체국 Saigon Central Post Office - Bưu điện Trung tâm Sài Gòn
사이공 중앙 우체국은 프랑스 건축가 구스타브 에피를 디자인한 건축적 보석으로, 19세기 후반에 건설되었는데, 웅장한 내부를 감상할 수 있으며, 아치형 천장, 철제 장식, 및 호찌민의 큰 초상화가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