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2월 풍경 Times Square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 2월 풍경 공유하려고 합니다.
2월 맨해튼 사무실 출근하면서, 이른 아침에 찍은 타임스퀘어 Times Square 사진 입니다.
타임스퀘어, 2월 이른 아침에 화려한 광고판이 오히려 선명
한국에서 출장온 벤처업체와의 미팅으로 출근했는데, 미팅시간까지는 시간이 많이 있어서 모처럼 타임스퀘어를 여유를 갖고 보았네요.
아직 태양이 제대로 뜨지 않은, 어둑한 파란 톤의 하늘인데, 오히려 타임스퀘어에 가득한 화려한 광고판을 흐린 배경에서 오히려 선명하게 보입니다.
뉴저지에서 NJ Transit 광역버스로 Port Authority에 내려서, Times Square, Byant Park 및 Roffeller Center 를 잠깐 둘러 보았습니다.
특히, 43번가 중앙 광고판에 삼성 Galaxy S23 비디오 광고가 플레이되어서, 동영상으로도 촬영했으나 블로그에는 용량제한으로 업로드가 안되네요.
아침 7시반 정도로 아직 밝아지기 직전의 어스름한 상태로, Times Square 하늘이 마치 초저녁 같은 짙은 청록 빛깔로 나왔습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이른 아침과 초 저녁이 비슷한데, 컬러는 이른 아침이 훨씬 깨끗한 느낌입니다.
이른 아침에 출근하는 사람들이외에 아직은 관광객이 없어서, 한적한 맨해튼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시간입니다.
맨해튼에서 아침 조깅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는데, 주택 단지도 아닌 빌딩 거리에서 조깅하는 모습이 특이하네요.
타임스퀘어, 명칭은 1904년 New York Times 본사 이전으로 유래
타임스퀘어는 미국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 의 주요 상업 교차로, 관광지, 엔터테인먼트 허브로, Broadway , Seventh Avenue 및 42nd Street 의 교차점에 의해 형성되네요.
즉, 타임스퀘어는 42 St 와 47 St 사이의 5 블록 길이로 긴 삼각형 형태의 광장 입니다.
타임스퀘어는 연중무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도 많고, 수많은 디지털 광고판과 광고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보행자 구역 중인 브로드웨이 Broadway 극장 지구에 바로 이어져 있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연간 약 5천만 명이 방문하는 글로벌 핫 플레이스입니다.
당초, Longacre Square 이름으로 알려졌던 Times Square는 New York Times가 당시 새로 건립된 Times Building (현재, One Times Square) 이 본사를 이전한 후 1904년에 현재의 Times Square 이름으로 변경되었네요.
Times Square
Manhattan, NY 10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