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미국 초대형 허리케인 힐러리, Hurricane Hilary: 캘리포니아 상륙 (2023년 8월 20일)
2023년 8월 20일 일요일, 미국 초강력 허리케인 힐러리 Hurricane Hilary가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 반도로 상륙했고, 이후 캘리포니아 남부로 이동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허리케인 힐러리, 84년 만에 캘리포니아 상륙한 열대폭풍
지역에 따라 국지성 폭우, 홍수 또는 강품에 의한 피해가 있을 수 있어서, 캘리포니아 남부에 허리케인 경보가 발동된 상태이네요.
84년 만에 캘리포니아에 접근한 허리케인 힐러리가 큰 피해없이 지나가길 빕니다.
작년 9-10월에도 초대형 허리케인 이안 Hurricane Ian 이 플로리다로 상륙해서, 동부 해안에 거의 4-5일 비를 내렸는데, 이번 허리케인도 소멸될 때까지 많은 비와 강한 바람으로 서부 캘리포니아, 네바다 지역에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Axios.com, 2023년 8월 19일 기사>
동부 표준시 오후 5시 현재 허리케인 힐러리는 샌디에고에서 남남동쪽으로 약 64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최대 시속 110마일의 바람을 몰고 있었고 시속 17마일의 속도로 북북서쪽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허리케인 힐러리, 국지적 강우 최대 10인치, 샌디에고/ LA는 2-4인치
WPC의 폭우 예측 토론에서는 최대 10인치의 국지적 강우량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 강수량은 열대성 폭풍 시스템이 무자비한 효율성으로 강수량을 대량으로 배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캘리포니아 주민들의 실제 경험을 넘어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 비의 일부는 시간당 3인치의 폭우로 쌓일 수 있으며 네바다의 24시간 강우 기록이 가려질 수 있다고 예보관이 경고합니다.
- 총 강수량은 이러한 고위험 지역의 일반적인 연간 강우량보다 200% 이상일 수 있다고 금요일 WPC가 밝혔습니다. NHC는 토요일 "재앙적이고 생명을 위협하는 홍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 샌디에이고의 NWS 사무소는 주민들에게 "홍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요일 불필요한 여행을 피하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샌디에고와 LA에는 총 2~4인치의 강우량이 예상되며, 동쪽의 고지대와 사막 지역에서는 6~8인치 이상 더 많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NBC News.com 2023년 8월 17일>
허리케인 힐러리(Hilary)는 금요일 아침 미국 남서부를 향해 질주하면서 카테고리 4 폭풍으로 강화되었습니다.
국립허리케인센터(National Hurricane Center)에 따르면 금요일 아침 현재 시속 140마일의 최대 지속 풍속을 동반한 폭풍으로 캘리포니아와 남서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모든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센터에 따르면 힐러리는 주요 카테고리 4 허리케인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약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열대성 폭풍으로 캘리포니아에 상륙하면 84년 만에 처음이다.
목요일 오전 6시에 열대성 폭풍으로 샌디에이고 근처에 상륙했다고 로스앤젤레스 기상청은 밝혔지만 동쪽이나 서쪽으로 이동하면 LA에 대한 영향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은 금요일 일찍 힐러리가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 초까지 미국 남서부에 "중대한 영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캘리포니아는 단 하루나 이틀 만에 몇 달 분량의 비를 볼 수 있어 잠재적으로 돌발 홍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허리케인 센터는 남부 캘리포니아와 남부 네바다 일부 지역에 10인치의 고립된 양과 함께 3~5인치의 비가 내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샌디에이고 기상청은 목요일 밤 트위터에 “우리 지역의 가장 큰 위협은 확실히 폭우와 관련된 돌발 홍수의 위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Hilary가 태평양에서 북쪽으로 향함에 따라 폭풍의 중심은 주말 동안 Baja California 반도에 접근하고 일요일 늦은 또는 월요일 이른 아침에는 캘리포니아와 남서부에 접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