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모스크바 테러 사건: 크라커스 콘서트홀 사망 40명 (2024.3.24)
[리뷰] 모스크바 테러 사건: 크라커스 콘서트홀 사망 40명 (2024.3.24)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모스크바 테러 사건: 크라커스 콘서트홀 사망 40명, ISIS 테러 주장
2024년 3월 22일 금요일 저녁 모스크바 내 크라커스 콘서트홀에서 5명의 무장괴한이 난입하여, 소총 및 폭탄물 테러를 감행하면서, 최소 사망 40-60명, 부상 145명이 발생했다는 긴급 뉴스입니다.
현장에서 휴대폰으로 찍은 영상이 유튜브에 퍼지고 있고, 미국 뉴스미디어에서도 헤드라인 뉴스로 다루고 있네요.
현재, ISIS가 자신들이 배후라고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있는데, 사건에 대한 정확한 동기와 테러단체 및 피해현황을 파악하는데에는 시간이 더 걸릴 듯 합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서 테러가 발생하는 사건이 최초인 듯 합니다.
<알자리라 웹사이트, 2024년 3월 22일>
ISIL(ISIS) 단체는 모스크바 크로커스 시청에 대한 뻔뻔한 공격으로 최소 60명이 사망하고 145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자동 무기를 갖춘 위장복을 입은 최소 5명의 무장 괴한이 지난 금요일 밤 도시 서부 교외에 있는 붐비는 콘서트홀에 들이닥쳤습니다. 관중들은 베테랑 록 밴드 피크닉을 보기 위해 모여들었고 군중을 향해 총을 쏘고 대규모 화재를 일으킨 폭발물을 터뜨렸습니다.
러시아 조사관은 6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보건 당국은 약 145명이 부상을 입었고, 이 중 약 60명이 위독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한때 이라크와 시리아에 대한 통제권을 추구했던 강경 단체인 ISIL은 테러범들이 탈출했다고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주장을 독립적으로 검증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서트홀 중 하나인 이 콘서트홀은 약 6,2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 프로듀서인 알렉세이는 막 앞자리에 자리를 잡자마자 "기관총 몇 발 터지는 소리"와 "많은 비명 소리"를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알렉세이는 AF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그것이 자동 총격이라는 것을 즉시 깨달았고 이것이 최악의 테러 공격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이해했다"고 성명을 밝히기를 거부했다.
사람들이 비상구를 향해 달려가자 콘서트에 참석한 관객들이 서로 머리 위로 기어오르면서 “끔찍한 반감이 있었다”고 그는 덧붙였다.
모스크바 테러 사건: 크라커스 콘서트홀 사망 40명 (News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