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릴랜드 맛집: 항아리 Hang Ari, 엘리콧시티의 맛있는 한식**
[미국여행] 메릴랜드 맛집: 엘리콧시티, 맛있는 한식 항아리 Hang Ari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국이민을 메릴랜드로 랜딩해서, 1년 정도 거주했는데 한인 커뮤니티가 발달된 엘리콧 시티에 위치한 한인 레스토랑에서 제일 맛있는 한식집은 "항아리" Hang Ari 라고 생각됩니다.
메릴랜드 맛집: 엘리콧시티, 맛있는 한식 항아리 Hang Ari
엘리콧시티에 위치한 쇼핑몰마다 한식당이 있는데, 특히 "항아리"는 기본적인 순두부, 칼국수, 냉면 등의 전통한식으로 메뉴가 구성되어서 항상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항아리는 자주 갔었는데, 조금은 평범한 한식이어서 제대로 사진을 찍을 생각을 하지 못했네요.
(* 블로그 사진은 yelp.com 사이트에서 다운한 것입니다.)
이후, 뉴저지로 이사하면서 주변에 한인 커뮤니티가 없는 곳이 되다보니, 다시 메릴랜드 엘리콧 시티 생각이 새삼 나기 시작했습니다.
뉴저지에서도 버겐 카운티의 포트리, 팰리세이드 파크 (팰팍), 잉글우드 클리프 등에 한식당이 주로 있는데, 현재 거주하는 곳에서 거의 1시간 거리에 있다보니, 자주 가지는 못하게 되었네요.
추천메뉴: 회냉면, 주꾸미돌솥, 해물순두부, 바지락칼국수
항아리에서 먹어 보았던 메뉴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저와 와이프는 주로 회냉면, 주꾸미돌솥 또는 해물순두부를 가장 선호하는 관계로, 다른 메뉴는 가끔 주문했던 것 같습니다.
회냉면: $16.95
주꾸미돌솥: $15.95
해물순두부: $13.95 (Lunch) / $14.95 (Dinner)
바지락칼국수: $13.95 (Lunch) / $14.95 (Dinner)
섞어순두부 + 갈비: $29.95
비빔냉면 + 갈비: $29/95
비빔냉면 : $14.95
불고기돌솥: $14.95
수제비: $12.95 (Lunch) / $13.95 (Dinner)
항아리, 미국 현지식당이지만 한국적인 맛의 한식
"항아리" 는 미국에 있는데도, 한국에서 먹었던 음식과 가장 유사한 맛이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 항아리는 현지 메릴랜드에서 수십년 살고 있는 친척분에게 소개받았던 곳인데, 미국이민 랜딩하고서, 바로 다음날 아참에 현지은행 계좌 및 카드 만들고, 현지핸드폰 구입 및 개통을 하고 나서, 처음 점심을 먹었던 곳이기도 했었네요.
현재도 메릴랜드에 가게되면, 들리게 되는 곳 입니다.
항아리 Hang Ari
9380 Baltimore National Pike, Ellicott City, MD 21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