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여행/일본

홋카이도 여행 시작: 삿포로, 하코다테, 두개 루트 비교*

S부장 in US 2023. 8. 19. 11:05

홋카이도 여행 시작: 삿포로, 하코다테, 두개 루트 비교*

 

[일본여행] 홋카이도 여행코스: 삿포로 札幌 vs 하코다테 函館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홋카이도 北海道 ほっかいどう Hokkaido 는 일본 최북단에 위치한 섬으로, 주요 접근은 비행기, 트레인 또는 페리로 하게 되지요.

 

홋카이도 2대 관문: 삿포로 札幌 vs 하코다테 函館

홋카이도의 관문은 전통적인 항구도시이었던 하코다테 函館 はこだて 가 현재 홋카이도 신칸센 및 카페리의 주요 정착지로 운영되고 있고, 북해도 최대 도시인 삿포로 札幌 さっぽろ 로 국제선이 연결되면서 해외 관광객들은 삿포로로 바로 도착하는 형태가 되고 있네요.

 

홋카이도 여행 코스
홋카이도 여행 코스

 

 

국제선 비행기는 삿포로, 일본 신칸센/카페리는 하코다테 

비행기로 가게 되면, 국제노선이 운영되는 삿포로 치토세 공항으로 랜딩하게 되고, 일본 혼슈에서 신칸센을 타면 해저로 세이칸 터널을 통화해서 하코다테 역으로 도착하고, 아오모리에서 카페리로 이동해도 하코다테 터미널로 도착합니다. 

 

일본 국내선 비행기 : 도코-하코다테, 1시간30분 소요

비행기로 도쿄 하코네 공항에서 삿포로 치토세 공항이나 하코다테 공항은 대략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네요.

 

일본 혼슈나 다른 도시에서는 직항 노선을 이용해서, 북해도 7개 공항으로 갈 수도 있는데,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곳은 역시, 삿포로 또는 하코다테인 듯 합니다.

 

일본 신칸센 : 도쿄 - 하코다테,  4시간 30분 소요

홋카이도 신칸센으로, 도쿄-하코다테가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1988년 개통한 세이칸 터널 青函トンネル せいかん 을 통과해서, 하코다테 역으로 연결됩니다.

 

일본 버스/자동차+카페리 : 도쿄-아오모리-하코다테: 12-16시간 소요 

일본 도쿄에서 버스 or 자동차로 아오모리로 이동한 후에, 트레인 또는 카페리를 이용해서, 홋카이도 하코다테로 이동하는 경우는 12-16시간 소요됩니다.

 

카페리 터미널은 몇군데가 있는데, 제일 많이 이용하는 곳은 아오모리 青森 あおもり or 오마 大間 おおま 2 개 터미널에서 출발해서, 하코다테 터미널로 연결되는 코스입니다.

 

홋카이도 하코다테 역 (source: voyapon.com/)
홋카이도 하코다테 역 (source: voyapon.com/)

 

 

홋카이도 北海道, 일본 유일한 도  단위 지자체

홋카이도 北海道 Hokkaido 는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섬 으로, 자체 지역을 구성하는 가장 큰 지자체이기도 합니다. 일본 본섬인 혼슈와는 쓰가루 해협이 있고, 해저로 해저철도 세이칸 터널이 연결되어 있네요.

 

홋카이도에서 가장 큰 도시는 수도인 삿포로 札幌 さっぽろ 이고, 북쪽 약 43km(26마일)에 러시아 사할린 Sakhalin 이 있고, 러시아 관할의 쿠릴 열도 Kuril Islands 가 있는데, 북해도 북쪽에 붙은 4개 섬은 북방 4도로 불리면서 일본이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혼슈에서 접근하면, 북해도 남단의 항구도시인 하코다테 函館 はこだて 로 도착해서 이후 북해도 다른 도시로 이동하게 되네요.

 

홋카이도는 예전에 에조 蝦夷 Ezo 로 불리었고, 아이누 민족으로 알려진 섬의 원주민들이 통치하는 별도 영토로 간주되었지요.

 

하지만, 1869년 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은 공식적으로 에조를 식민지 관행에 따라 일본에 병합하면서, 홋카이도로 이름이 변경되었네요. 

 

아오모리-홋카이도 카페리
아오모리 - 홋카이도 카페리 코스

 

 

 

 

 

 

 

[일본여행] 오사카 번화가 TOP5: Osaka, "오사카, 최고 거리는?"

[일본여행] 오사카 번화가 TOP5: Osaka, "오사카, 최고 거리는?" [일본여행] 오사카 번화가 Top5: Osaka, "오사카, 최고 거리는?"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오사카 : 일본 최고 요리+ 문화+ 엔터테인먼트

stephan-review.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