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지식] 일본 비어 TOP5, "맛있는 일본 맥주는?"**
[일본지식] 일본 비어 TOP5, "맛있는 일본맥주는?"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일본 비어 TOP5 :
일본 비어에서 맛있는 맥주는 어느 것일까요?
당연히, 개인 취향 별로 다양한 풍취를 주는 각종 브랜드 비어가 있기도 하네요.
일본의 주력 비어 회사들은 최고 150년 역사를 자랑하면서, 풍부한 풍취와 진한 맛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에 체류하는 동안, 대표적인 일본 비어를 거의 모두 맛보았는데, 개인 취향에 제일 맞는 것은 기린 이치반 시보리 Kirin Ichiban Shiboriキリン一番搾り 이었네요.
한국에도 기린 이치반이 수입되어서, 몇차례 먹어보았는데 일본에서 먹었던 맛과 추억이 그대로 기억나기도 했네요.
1위 아사히 슈퍼 드라이 Asahi Super Dry アサヒスーパードライ
1889년 오사카에서 창업한 이래, 현재 도쿄에 위치한 아사히 슈퍼 드라이 Asahi Super Dry 는 1987년에 출시되어 일본 최고의 맥주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맑고 깨끗한 맛으로 상쾌하며 건조한 끝맛이 특징입니다. 혁신적인 양조 공정을 통해 독특한 건조한 맛을 만들어내면서, 많은 맥주 애호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네요.
특히, 아사히 수퍼드라이는 가라쿠치 Karakuchi 브랜드로 더욱 깔끔하고 톡쏘는 맛을 강화했네요.
2위 삿포로 비어 Sapporo Beer サッポロビール
1876년 설립된 홋카이도 출신의 삿포로 비어 Sapporo Beer 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대표적인 양조장 중 하나입니다.
특히, 부드럽고 맥아 특유의 맛과 약간의 홉의 씁쓸함이 특징으로, 신선한 홋카이도의 물을 사용하여 독특한 맛을 낼 수 있네요. 일본 내에서도 삿포로 비어를 좋아하는 애주가들이 많네요.
특히, 삿포로 나마비루 구로라벨 サッポロ生ビール黒ラベル Sapporo Nama Beer Kuro Label 이 유명합니다.
3위 기린 이치반 Kirin Ichiban キリン一番搾り
1870년 도쿄에서 시작된 기린 이치반 Kirin Ichiban 은 일본의 최고 오래된 주류 업체 입니다.
특히, 기린 이치반 시보리 는 1990년에 출시되었고, "이치반 시보리" 一番搾り양조방식으로 제조됩니다. 진한 바디와 균형 잡힌 맥아 맛이 특징이며, 순도와 품질을 중시하는 것이 유명합니다.
브랜드로 기린 麒麟 キリン 은 용과 말이 결합된 상상의 동물로 실제 기린은 아닙니다.
4위 에비스 비어 Yebisu Beer ヱビスビール
1887년 도쿄에서 설립된 에비스 비어 Yebisu Beer 는 프리미엄 스타일의 맥주를 만드는 데 알려져 있습니다. 부드럽고 우아한 풍미로, 맥아와 홉의 조화로운 조합이 특징인데, 특히, 유럽식 양조 기술을 사용하여 정교하고 독특한 맛을 선사합니다.
5위 오리온 비어 Orion Beer オリオンビール
1957년 이래 오키나와를 대표하는 지역 맥주로 손꼽히는 오리온 비어 Orion Beer 은 깔끔하고 가벼운 몸매에 약간의 단맛이 돋보입니다. 지역 재료를 사용하여 양조되어 오키나와의 본질을 담아내고 있으며, 현지 및 국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