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카야마 여행 필수코스 TOP5: 기타 알프스 관광의 대표 도시
[일본여행] 다카야마 여행코스 TOP5: 高山 Takayama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다카야마 : 기타 알프스의 중심도시로 飛騨高山 관광으로 유명
다카야마 高山 Takayama 는 기후현 岐阜県 ぎふけん 북부 히다 지방에 위치하는 시로 일본의 시정촌에서 가장 면적이 넓은 도시입니다.
2005년 합병으로 면적 2177.61 sq km이고, 오사카부나 가가와현 보다 크고, 도쿄도 면적과 비슷한 사이즈로, 동서 81km, 남북 55km에 달합니다.
특히, 관광가이드로 히다다카야마 飛騨高山 ひだたかやま 로 표기되면서 국제 관광도시로 지정되어 있는데, 일본 전통적인 거리 풍경 외에 수많은 스키장과 온천지가 있지만, 접근은 주로 나고야, 오사카 또는 도야마에서 기차를 이용하게 됩니다.
* 히다산맥 飛驒山脈 ひださんみゃく 은 현재 기타알프스 北アルプス 로 부르는 산맥의 원래 일본이름입니다.
히다 飛驒 익스프레스 노선
다카야마로 가는 주요 교통편은 히다 노선인데, 주로 나고야에서 출발 및 도착하는 코스가 가장 많이 이용되는 듯합니다.
나고야 - 다카야마 : 2시간 30분 소요
나고야 - 도야마 : 4시간 소요
오사카 - 다카야마 : 4시간 25분 소요
1위 구 도시 (산마치) 古い町並み (三町) さんまち
타카야마의 구 도시 古い町並み 로 불리는 산마치 三町 는 전통 상인의 집, 사케 양조장, 공예 가게, 매력적인 카페가 줄 서 있는 아름답게 보존된 거리로 유명합니다.
에도시대 분위기를 잘 반영하는 잘 보존된 목조 건물들이 있어서, 타카야마의 문화와 역사를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2위 다카야마 진야 高山陣屋 たかやまじんや
에도시대의 히다국 飛騨国 ひだのくに 관리하는 대관소 진야로 설치된 곳으로, 다카야마 진야 高山陣屋 는 역사적인 장소이면서, 행정실, 심문실, 전통 다다미 방 등이 전시되는 관광지로 유명합니다.
3위 히다의 사토 飛騨の里
자연 속에 자리한 히다의 사토는 히다 지역의 대첩 지붕 농가와 전통적인 건물을 전시되고 있어서, 고산지방의 건축물, 생활 방식 및 문화 유물을 감상하고, 일본 에도시대의 시골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4위 다카야마 아침 시장 高山朝市
미야가와 강변에서 열리는 이 번화한 시장은 현지 농산물, 공예품, 간식 및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활기찬 분위기와 지역의 특산물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5위 시로야마 공원 및 다카야마 성 유적 城山公園と高山城跡
시로야마 공원은 타카야마를 전망할 수 있는 곳으로, 타카야마 성 유적도 같이 있는 곳으로, 주변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진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