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_노트]/[여행노트_미주]

[미국] 데스 밸리 Death Valley: Mars in Earth

스테판 in US 2022. 12. 10. 11:57

[미국] 데스 밸리 Death Valley:  Mars in Earth  

 

데스 밸리 (Death Valley) 는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가는데, 실제 위치는 캘리포니아 이지요.

마치 그랜드 캐니언도 위치는 애리조나 인데, 주로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가게 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랜드 캐니언 보다 데스밸리가 더 인상에 남았는데, 그랜드 캐니언은 거대한 자연이 눈으로도 확인이 안되는 느낌이었고, 데스밸리는 특이한 지질학적 현상을 눈으로 바로 확인하면서 다양한 모습이 존재해서 인 듯 합니다.

 

 

데스 밸리 대표 관광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드워터배신 (Badwater Basin)

소금호수가 증발하여 소멸된 곳으로 해발고도 -82m 로 북미에서 해발고도가 가장 낮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배드워터배신
배드워터배신 Badwater Basin)

 

자브리스키 포인트 (Zabriskie Point)

외계인 화성같은 특이한 언덕과 토양으로 유명한데, 마치 하와이 마우이섬 할레아칼라 느낌이 나네요.

자브리스키 포인트 Zabriskie Point

 

퍼니스 크릭  (Furnace Creek) 

지구 상에서 가장 더운 곳의 하나로, 주변은 사막이고 주변에 위치한 호텔이 오히려 랜드마크인 곳 입니다.

퍼니스 크릭 Furnace Creek

 

단테스 뷰 (Dante's View)

블랙마운틴 1.6km 높이에서 특이한 데블스 골프코스 Devil's Golf Course 전망이 유명한데, 여름에 가도 정상에는 서늘한 바람이 불고, 겨울시즌에는 접근도로가 폐쇄되네요.

단테스 뷰 Dante's View

 

우베헤베 분화구 (Ubehebe Crater)

화산 분화구로 깊이 183m로 둘레 2,400m 트래킹 가능한데, 데스밸리 끝에 위치해서 가는데 시간이 좀 걸리네요.

우베헤베 분화구 (Ubehebe Crater)

 

배드워터배신은 사진으로는 하얀빛 바닥으로 신비해 보이지만, 진흙에 남은 소금이 보이는 것으로 한참을 걸어도 별 변화는 없고, 아예 가뭄이 심하거나 어쩌다 비가 오거나 해가 지는 시점이 멋진 광경이 연출됩니다.

 

자브리스키 포인트는 특이한 지형이 다양하게 존재해서, 차를 중간에 계속 세우게 되네요.

단테스 뷰는 겨울에는 산악도로가 통행금지가 되어 볼 수가 없을 수 있고, 단테의 신곡에 나오는 지옥 같은 풍경이라는 설명이지만, 실제로 별로 지옥같은 느낌은 없지요. 

 

퍼니스 크릭은 별다른 볼거리가 없었고, 우베헤베 분화구는 데스 밸리에서 다시 1시간을 더 가야 합니다. 

 

 

 

 

 

여행계획

1)  라스베이가스에서 데스밸리는 2시간거리 인데, 배드워커배신 및 단테스뷰가 왕복이어서 편도로 3시간 이상 소요

2)  자브리스키 포인트 는 특정 장소가 아니라, 도로 주변에 정차하고 주변을 둘러보는 방식이 많음 

3)  단테스 뷰 는 12월-2월 등산도로가 차단되어, 접근하지 못할 수가 있어서, 사전확인 필요함 

데스밸리 경로 및 중간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