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미국 맥주 최고 브랜드 Top4: 미국 주별로 선호하는 맥주는**
[비어지식] 미국 비어, 선호 브랜드 Top4: 미국 주별 선호하는 맥주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국인, 좋아하는 맥주 : 버드와이저 vs 코로나
특히,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를 어떤 것인지, 주별 선호 맥주 브랜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조사업체가 구글 트렌드를 기반으로 정리한 자료로는 주별 Top 맥주브랜드는 4개입니다.
1위 버드와이저 Budweiser
주별 선호도 : 미국 중남부 중심, 일리노이, 조지아 등 27개 주에서 인기
버드와이저 Budweiser 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맥주 브랜드 중 하나로, 1876년 Adolfus Busch에 의해 소개되었으며 현재 Anheuser-Busch InBev의 일부인 Anheuser-Busch에서 생산됩니다. 버드와이저는 미국식 페일 라거로, 독특한 빨간색 라벨과 아이코닉한 클라이즈데일 말들로로 유명합니다.
특히, 버드와이저는 상쾌하고 깔끔한 맛으로, 약간의 쓴맛과 깨끗한 마무리가 특징이고, 균형 잡힌 플레이버 프로필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2위 코로나 Corona
주별 선호도 : 미국 동부와 서부, 텍사스, 플로리다 등 19개 주에서 인기
코로나 익스트라 Corona Extra 는 1925년에 멕시코에 위치한 Grupo Modelo에 의해 처음 생산되었는데, 미국에서 1980년대에 큰 인기를 얻었으며 그 후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수입 맥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13년에 Grupo Modelo는 Anheuser-Busch InBev에 인수되었습니다.
코로나는 상쾌한 특징을 강조하는 황금색 라거로, 주로 라임 즙과 함께 마시는데, 살짝 달콤한 맛과 몰트의 힌트, 깨끗하고 건조한 마무리가 특징입니다.
3위 쿠어스 Coors
주별 선호도 : 콜로라도 및 뉴멕시코에서 인기
쿠어스 Coors 는 1873년에 Adolph Coors와 Jacob Schueler에 의해 설립된 Coors Brewing Company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맥주 생산업체 중 하나입니다. 쿠어스는 1873년에 처음 생산된 Coors Banquet으로 유명하고, 쿠어스 라이트는 1978년에 도입되었습니다.
쿠어스 밴켓은 살짝 달콤하고 몰트의 맛이 강조된 황금색 라거로, 상쾌한 마무리가 특징이고, 쿠어스 라이트는 가벼운 맛과 살짝의 쓴맛을 가집니다.
4위 버드 라이트 Bud Light
주별 선호도 : 로드아일랜드 및 버몬트에서 인기
버드라이트 Bud Light 는 1982년 Anheuser-Busch에 의해 소개된 버드와이저의 라이트 버전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현재는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맥주 중 하나입니다.
버드라이트는 가벼운 맥주로서 가볍고 상쾌한 맛을 가지는데, 약간의 몰트와 홉의 향이 느껴지며, 일반 맥주보다 알코올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서 가볍게 마실 수 있습니다.
알코올 함량 (ABV = Alcohol By Volume)은 일반 버드와이저 Budweiser가 5.0% 인 반면, 버드라이트는 4.2%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