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일상] 미국 공립, 얼리버드 스타일: 미국 고교 1교시 7시 25분
[미국일상] 미국 공립, 얼리버드 스타일: 미국 고교 1교시 7시 25분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국 공립학교는 엄청나게 이른 오전에 수업을 시작을 합니다.
메릴랜드 공립 고등학교: 1교시 7시 25분 시작 - 6교시 2시 10분 종료
예로, 메릴랜드 공립 고등학교 시간표인데, 아침 7시 25분 1교시 시작해서, 6교시가 오후 2시 10분 끝나지요.
그럼, 스쿨버스는 언제 타야 할까요?
이전에 있던 콘도에서 6시55분 출발하는데, 1분만 늦어도 버스를 놓치게 되어 있지요.
새벽부터 일어나서 도시락 챙겨서 출발장소에 가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고등학교 > 중학교 > 초등학교 > 유치원으로 등교시간이 쉬프트 되면서, 오전 내내 스쿨버스가 운행됩니다.
미국 공립: 오전 학교+ 오후/저녁 집 vs 한국 공립: 오전/오후 학교+ 저녁 학원
한국은 학생들 잠을 더 재운다고도 하고, 교사를 워라벨을 생각해서, 9시까지 등교해서 오후 4-5시에 종료하는데, 무엇이 맞을까요?
심지어 수업의 브레이크 타임도 5분 인데, 학생들에게 여유로운 시간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방침이지요.
어쨌든, 미국 공립학교의 학생 및 교사들은 모두 얼리버드 (Early Bird) 스타일로 생활하고 있네요.
미국이 아침 6시만 되면, 고속도로에 자동차가 가득하고, 오전 7시 반에 공립 고등학교는 수업을 시작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