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일상] 뉴저지 버겐, 최고 한인마트: 한남체인 HanNam Mart
[미국일상] 뉴저지 버겐, 최고 전통의 마트: 한남체인 HanNam Mart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한남체인, 뉴저지 버겐 최고 한인마트로 유명
뉴저지 버겐 카운티에서 가장 오래된 대형 한인마트로 한남체인 HanNam Mart는, 미국에서 프랜차이즈 마트로 급확장하고 있는 H Mart 및 Lotte Plaza와 다르게 뉴저지 버겐에서만 운영을 하고 있네요.
1990년대 확장을 계획했다가 실패하면서 한차례 파산을 경험한 것으로 기사가 남아있는데, 인터넷이나 오픈된 정보는 거의 없는 듯합니다.
한남체인에 들어서면 바로 오른쪽으로 푸드코트가 있는데, 아직 주문해서 먹어보진 않았네요.
뉴저지에 위치한 H Mart 및 Lotte Plaza에는 대부분 푸드코트가 있어서, 한국 분식, 짜장 및 한식 코너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릴랜드에 있는 H Mart 및 Lotte Plaza는 내부에 푸드코트가 없는데, 뉴저지의 특징이기도 한 듯합니다.
한남체인 추천상품 : 과일, 채소, 고기 및 생선 등 신선식품
일단, 뉴저지 버겐에 사는 한국인이라면, 거의 100% 알고 있는 한남체인은 특히, 과일, 야채와 고기, 생선이 최고로 신선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실제 몇 차례 방문해 보았는데, 농수산물 재료들이 신선한 품질로 잘 정돈된 것이, 정말 한국에 있는 마트에서 쇼핑하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다른 가공식품이나 소스, 스낵 등은 다른 한국계 마트와 별반 다르지 않지만, 신선 제품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인 것 같습니다.
한식 반찬 및 요리 : 조리된 상태로 구입 가능
한식으로 반찬이나 김밥, 만두, 족발, 닭강정, 쌀떡 등이 현장에서 조리되어서 판매되는데, 주로 유학생이나 젊은 부부들이 많이 애용하는 듯합니다.
가격은 싸진 않은 편이지만, 간단히 반찬을 사 먹을 필요가 있거나 집에서 조리가 힘든 경우에는, 종종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남체인 영업시간이 8:00AM - 10:00PM 인데, 주로 저녁 8시가 넘으면 조리식품은 디스카운트를 하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반찬류를 사려고 할 때는 좀 늦은 저녁에 장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anNam Mart
1475 Bergen Blvd, Fort Lee, NJ 07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