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일상] 뉴저지 뉴어크공항, 인천직항 신규노선: Newark Airport
[미국일상] 뉴저지 뉴어크공항, 인천직항 신규노선: Newark Airport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국 뉴저지 뉴어크 공항 Newark Airport에서 한국 인천직항이 신규로 오픈됐다는 소식이 있네요.
한국 제3 국적기: 미국 LA공항+ 뉴어크공항 취항
한국의 제3 국적기 에어프리미어 Air Premia가 미국 LA에 이어서, 2023년 5월부터 매주 4회 운항하게 되는데, 뉴욕 JFK 공항이 아니라, 뉴저지 뉴어크 공항 EWR으로 노선을 오픈하였네요.
실제 뉴욕 JFK는 이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해 있는데, 뉴욕의 퀸즈, 브루클린, 맨해튼 접근성은 좋지만, 뉴저지로 넘어오려면, 맨해튼 또는 스테이튼 아일랜드 통과해야 해서, 통상 1시간 이상 소요되고, 왕복 통행료가 $30-40 발생합니다.
뉴저지에 사는 한국계 교포들과 한국 비즈니스를 주로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인 뉴스인 듯합니다.
제가 있는 미드 뉴저지에서도 뉴어크 공항은 20분 정도 거리이고, 뉴욕 JFK는 1시간 10-20분 거리로 한국 갈 때마다 이동수단이 고민이 됐었네요.
현재 에어프리미어는 인천공항-LA공항을 80만 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운항하는데, 인천공항-뉴어크공항 비행기 가격도 궁금해지네요.
에어프리미어, 2017년 설립 후, 해외 10개국 국제선 운행
2017년 설립된 신생 저가항공으로, 현재 유럽, 아시아, 미주의 10여 개국에 취항을 했는데, 미국, 독일, 스페인, 노르웨이, 일본, 베트남, 태국 등에 국제선을 운행 중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