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DC 여행: Tidal Basin, 미국 최고 벚꽃 구경 포인트**
[미국여행] 미국 벚꽃 최고명소: 워싱턴 DC, Tidal Basin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미국 이민으로 처음 랜딩한 곳이 메릴랜드 엘리콧시티인데, 워싱턴 DC와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메릴랜드에 있을 때, DC는 여러번 갔었는데, 뉴저지로 이사한 이후로는 갈 기회가 없는 듯 하네요.
이민 전에도, 출장으로 워싱턴 DC는 몇차례 방문했던 도시이어서 친숙한데, 실제 운전해서 DC를 들어가면 주차할 장소도 부족하고 도로가 막히고 복잡해서, 편한 느낌은 없는 도시입니다.
DC에서 벚꽃 명소로 유명하고 호수로도 유명한, 웨스트 포토맥 공원 내 Tidal Basin 소개입니다.
Tidal Basin이 둘레가 1.8 mi 정도 로 빨리 걸으면 1시간도 가능하지만, 중간에 포인트를 구경하면서 천천히 걸으면 2시간 정도 소요되는 듯 합니다.
미국 벚꽃 최고명소: DC Tidal Basin, 1912년 일본 벚꽃 기증으로 시작
타이들 배신 Tidal Basin은 워싱턴 DC 의 포토맥 강과 워싱턴 해협 사이에 위치한 인공 저수지 입니다.
Tidal Basin은 웨스트 포토맥 공원 West Potomac Park 의 일부이며 내셔널 몰 근처에 있으며 매년 봄에 열리는 전국 벚꽃 축제 의 중심지입니다.
근처의 제퍼슨 기념관 , 마틴 루터 킹 주니어 기념관 , 프랭클린 델라노 루즈벨트 기념관에서는 워싱턴 기념탑 남쪽에 있는 분지를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Tidal Basin의 개념은 1870년대에 시각적 중심이자 매립지로 인해 포토맥 강과 분리된 항구인 워싱턴 해협(현재 이스트 포토맥 공원이 위치함)을 퇴적물을 제거하는 수단으로 사용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미 육군 공병대의 Peter Conover Hains 대령이 분지의 설계와 건설을 감독했습니다.
분지는 처음에 Tidal Reservoir 로 명명됩니다. 하지만, 1879년에 컬럼비아 특별구 위원회 에서 엔지니어 위원으로 근무한 공병대의 William Johnson Twining 소령을 기리기 위해 Twining Lake 라는 이름으로 명명되지만, 다시 Tidal Basin으로 변경됩니다.
프랭클린 델라노 로즈벨트 기념비 Franklin Delano Roosevelt Memorial
타이들 베이신의 서쪽 가장자리에 있는 프랭클린 델라노 로즈벨트 기념비 Franklin Delano Roosevelt Memorial 는 미국 32대 대통령을 기리는 방대한 기념물입니다. 4개의 야외 "방"으로 나눠진 이 기념비는 로즈벨트 대통령의 임기를 대표하는 각각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폭포와 인용구를 포함해서 FDR의 유산과 미국 역사에 미친 영향을 보여줍니다.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Thomas Jefferson Memorial
토마스 제퍼슨 기념관 Thomas Jefferson Memorial 은 타이들 베이신의 남쪽 해안에 위치하는데, 신고전 양식의 기념비는 미국의 제3대 대통령이자 독립선언서의 주요 저자인 토마스 제퍼슨을 기념하는 곳 입니다.
존 러셀 폽에 의해 디자인된 이 기념관은 로마의 파네테온과 비슷한 스타일로, 19피트(약 5.8m) 높이의 토마스 제퍼슨의 청동 동상이 있습니다. 특히, 벚꽃 시즌에는 타이들 베이신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일본 탑 Japanese Pagoda
타이들 베이신의 북쪽 해안에 자리한 일본 탑 Japanese Pagoda 은 미국과 일본의 유대 관계를 상징합니다.
일본 탑은 1957년 요코하마 시장으로부터 워싱턴 D.C.에 선물로 전달되었고, 전통적인 동양식 디자인은 단계적인 석층탑으로 구성됩니다.
벚꽃 나무 Cherry Blossom Trees
하나의 특정한 랜드마크는 아니지만, 타이들 베이신을 따라 늘어선 벚꽃 나무는 워싱턴 D.C.의 상징이 되고 있습니다.
1912년 일본으로부터 선물받은 이 나무는 봄마다 연한 분홍색과 흰색으로 화려하게 피어나며, 매년 열리는 국립 벚꽃 축제 National Cherry Blossom Festival 기간에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합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최고의 시기에 타이들 베이신을 거닐면 워싱턴 D.C.의 전형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조지 메이슨 기념비 George Mason Memorial
타이들 베이신의 남서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조지 메이슨 기념비는 미국의 창립자이자 버지니아 권리 선언서 Virginia Declaration of Rights 의 저자인 조지 메이슨 George Mason 을 기리는 것입니다.
이 기념비는 2002년에 창건되었으며, 러쉬 풀이 둘러싸는 벤치에 앉아 있는 조지 메이슨의 청동 동상으로 위치하는데, 조지 메이슨이 미국 민주주의와 개인의 자유에 기여한 역사를 생각하게 합니다.
제퍼슨 피어 Jefferson Pier
원래는 피에르 찰스 랑팡의 연방 도시 계획의 일부로 설립된 제퍼슨 피어 Jefferson Pier 는 타이달 베이신 가장자리에 있는 단순한 화강암 표지입니다.
이 피어는 미국의 본초 자오경을 표시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나, 그 중요성은 그 후로 줄어들었는데, 역사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제퍼슨 피어는 미국 연방 수도의 중심이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바톨디 분수 Bartholdi Fountain
타이달 베이신의 남쪽 둑방에 있는 바톨디 분수 Bartholdi Fountain 는 자유의 여신 조각가인 프레데릭 오구스트 바톨디가 디자인한 멋진 주천 분수입니다.
이 분수에는 신화적 인물과 동물의 정교한 조각이 있으며, 쏟아지는 물 줄기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주변의 기념비에 비해 잘 알려지지는 않지만, 바톨디 분수는 타이달 베이신의 풍경에 우아함과 매력을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