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 윈스턴 처칠: 지옥을 지나더라도, 계속 가야 합니다
[명언] 윈스턴 처칠: 지옥을 지나더라도, 계속 가야 합니다 에 대해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윈스턴 처칠 : 2차 세계대전 중 영국의 리더
윈스턴 레너드 스펜서 처칠 경 Sir Winston Leonard Spencer Churchill (1874-1965년) 은 영국의 정치가, 군인, 작가 이면서, 제2차 세계 대전 중 1940-1945년 및 1951-55년 두 번 영국 총리를 역임했고, 1922년부터 1924년까지 2년을 제외하고 1900년부터 1964년까지 국회의원을 역임한 뛰어난 정치가입니다.
역사가들은 종종 처칠을 영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총리 로 꼽습니다 .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진 처칠은 영국과 영미권의 나머지 지역에서 여전히 인기를 누리는데, 파시즘 확산에 맞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제2차 세계대전의 지도자로 평가 받지만, 일부 인종차별적이고 제국주의적인 견해로 비난을 받기도 하네요.
윈스턴 처칠의 명언에서 인생을 살면서 용기를 갖도록 해주는 문구를 몇가지 선정해보았습니다.
2차 세계대전에서 영국 국민 메시지
지옥을 지나더라도, 계속 가야 합니다
If you are going through hell, keep going.
제2차 세계대전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영국 국민들을 독려하는 문장으로, 전쟁터로 나가는 젊은이와 영국 본토에서 일상적인 생활을 못하게 되는 고통에 처한 시민들에게 용기를 주려는 표현이었지요.
현실세계에서 지옥과 같은 고통이나 어려운 상황에 있더라도, 좀더 인내하고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으로 해석이 되네요.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하루가 있고 어떤 날은 다른 날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Everyone has his day, and some days last longer than others.
각자가 처한 상황이나 환경이 다른데, 다른 사람과 다르게 더 인내하고 감내해야 할 수도 있다는 의미이네요.
성공은 최종적인 것이 아니며,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계속하려는 용기입니다.
Success is not final, failure is not fatal, it is the courage to continue that counts.
잠깐의 성공이나 실패보다, 끝까지 계속해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인 듯 합니다.
실제, 전쟁에는 수많은 전투가 있는데, 한두번 전투의 승리로 전쟁이 끝나진 않지요. 오랜 전쟁 기간에서 지치지 않는 용기가 필요하다는 것인데, 인생도 비슷한 듯 합니다.
절대로,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Never, never, never give up.
“This is the lesson: never give in, never give in, never, never, never, never—in nothing, great or small, large or petty-never give in except to convictions of honour and good sense. Never yield to force; never yield to the apparently overwhelming might of the enemy.”
"이것이 교훈입니다. 결코 굴복하지 마십시오. 결코, 크든 작든, 명예와 분별력에 대한 확신 외에는 결코 굴복하지 마십시오. 결코 강제에 굴복하지 마십시오. 절대 압도적인 적의 힘에 굴복하지 마십시오.”
개인적으로 나는 가르침을 받는 것을 좋아 않지만, 언제나 배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Personally I'm always ready to learn, although I do not always like being taught.
인생에서 경험하는 크고 작은 것에서 새로이 배우게 되는 것이 있겠지요.
위대함의 대가는 책임이다.
The price of greatness is responsibility.
위대한 개인이나 국가, 조직이 되려면, 책임지려는 또는 희생하려는 자세가 제일 필요한 듯 합니다.
성공하거나 위대한 레벨로 가기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의 준비와 열정이 투입되어야 하겠지요.
윈스턴 처칠 명언 (Intro Vid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