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 길복순 Kill Bok Soon: 전도연의 무자비한 킬러 액션
[한국영화] 길복순 Kill Bok Soon: 전도연의 무자비한 킬러 액션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길복순 Kill Bok Soon: 전도연의 무자비한 킬러 액션
한국 시간으로 3월 31일 오늘 드디어 개봉이네요~!!
2023년 3월 31일 개봉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길복순 Kill Bok Soon 은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에 관한 스토리라고 합니다.
제73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부문에 초청되어서, 선정된 영화관계인 및 미디어에 일부 공개되었지요.
출연진이 대단히 좋은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연기자가 다 나오네요.
여성 캐릭터의 액션 대결, 전도연 vs 이솜 vs 이연
전도연, 프로페셔널한 여배우
작년 4월 기사에서 촬영 중에 전도연이 머리 부상으로 수 바늘을 꿰맸다는 보도가 있는데, 전도연의 프로페셔널한 태도가 엿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전도연은 1973년 출생으로 벌써 50세가 되어가지만, 데뷔한지 30년차가 되는 대배우 입니다. 1997년 <접속> 으로 대히트하였고, 2007년 <밀양> 으로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글로벌 지명도까지 갖게 됩니다.
하지만, 전도연은 매번 다양한 역할을 하고 싶다고 인터뷰에서 언급하며 기존의 이미지와 판이하게 다른 캐릭터를 연달아 맡아 연기 변신을 시도해왔고, 노출이나 신분에 상관없는 다양한 역할을 해왔지요.
이번 <길복순>도 전도연의 새로운 액션을 포함한 냉혹함과 어린 딸을 대하는 모성애를 복합한 감정과 변신이 관전 포인트가 될 듯 합니다.
또한, 영어 제목이 Kill Bok Soon 인데, 이전에 쿠엔티 타란티노의 명작인 Kill Bill 을 오마쥬한 것으로 보이고, 길복순에서도 우마 서먼 (Uma Thurman) 같은 느낌이 나는 듯 하네요.